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사 정보제공 동의서 확 바꾼다> 2014-03-10 09:00:18
개정되면 통신사들은 대출사기, 전화사기(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전화나인터넷을 이용한 범죄를 막기 위해 불법 대부광고 등에 이용되거나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신속히 차단해야 한다. 미래부는 금융사기와 스팸 문자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통신사에 전화번호 조작을 방지하는 기술적·관리적 조치...
방통위·미래부, 'KT 해킹' 현장 조사중… 민관합조사단 파견 2014-03-07 09:46:01
유출된 개인정보를 이용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사이버사기 대처요령을 숙지하고 주의해줄 것을 당부했다.개인정보 유출사고 불안심리를 이용한 사이버사기 대처요령은 미래부 블로그(http://blog.daum.net/withmsip)에 게시하고 있다.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KT 1200만명 고객정보 털렸다] 고객정보 하루 최대 30만건 빠져나가…KT는 1년 동안 '깜깜' 2014-03-06 20:36:51
자동입력에 뚫려…보안 '허술' 보이스피싱·스미싱 등 ƈ차 피해'도 우려 [ 전설리 / 김보영 기자 ] kt 가입자 1200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 전체 가입자 1600만명의 75%에 해당되는 규모로 거의 모든 가입자 정보가 털렸다. kt는 지난해 2월부터 1년 넘게 가입자 정보가 빠져나가는지도 모르고 있었다....
미래부, KT 정보유출 원인조사 착수 2014-03-06 20:22:04
피해 확산을 방지하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미래부도 국민들에게 이번 사건으로 유출된 개인정보를 이용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사이버사기 대처요령을 숙지하고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스팸전화 원천 봉쇄…'두낫콜' 이례적 인기 2014-02-27 21:10:44
등으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면서다. 이 같은 양상이 확산될 경우 통신 카드 대출업체 등 4000개가 넘는 텔레마케팅 업체들이 적지 않은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27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공정위가 지난달 2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두낫콜) 신청자...
스미싱 차단 '후스콜', 2개월만에 1000만 다운로드! 2014-02-26 12:44:59
개의 전화번호db를 활용해 스팸,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는 스마트폰의 필수 유틸리티 앱 가운데 하나다. 지난해 12월 캠프모바일은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기 시작한 전화번호 식별 앱을 조기에 확보하는 동시에 대만을 글로벌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로 활용하고자 '후스콜'을 서비스하는...
피싱사기 피해자 1인당 184만원 돌려받아 2014-02-24 12:00:51
30분 이내 지급 정지된 경우는 7.3%(3천622건)에 불과했다. 피싱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이메일에 가짜 홈페이지 주소를 기재해 접속 유도후 개인 금융정보를 입력하게 하는 수법이다. 2011년 4분기부터 지난해 말까지 접수된 전자금융 사기는 보이스피싱이 60.6%(3만4천806건), 피싱·파밍(39.4%, 2만2천659...
금융 보안전담기구 내년에 설립된다 2014-02-20 08:00:09
및 피해 환급이 가능하도록 보이스피싱 특별법이개정된다. 금융위는 또 금융감독원과 분리되는 금융소비자보호원을 연내 설립키로 했다. 신용회복위원회, 미소금융, 국민행복기금을 통합한 총괄기구를 설립하며 이를위해 서민금융총괄기구법을 마련한다. 아울러 중금리 서민신용대출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으며...
오픈SNS, 2014년 조직개편을 통한 도약 준비 2014-02-19 13:54:22
분야에서 잇달아 개인정보 유출, 보이스피싱, 파밍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서 이에 대한 해결책도 시급한 상황이다. 오픈에스앤에스는 이에 대응하여 솔루션 부문을 더욱 강화했다. 영업기반이 튼튼한 emc 영업팀과 시트릭스(가상화), 시큐어코딩(보안), mstr(분석), 볼메트릭스(암호화) 등의 솔루션 팀이 통합된 것이다....
"정보유출 카드3사, 정신적피해 보상대책 전무" 2014-02-07 14:08:35
피해구제 대책에 스미싱, 보이스피싱, 파밍 등 2차 피해를 비롯한 정신적 피해 보상 등이 빠져 있다"고 밝혔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 의원은 이날 국민·농협·롯데 등 카드3사에서 제출받은 '고객정보 유출 관련 피해구제 처리 계획' 자료를 토대로 "그동안 개인정보 유출에 책임을 통감하며 적극적으로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