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철호 회장, 차두리 파경 소식에 덩달아 화제...누구? 2013-04-03 16:41:41
씨는 외식전문기업 아모제의 대표이사로 일하고 있다. 신 회장은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당시 대한민국이 16강에 진출하자 호텔 외벽에 초대형 현수막으로 차두리의 사진을 걸고 ‘자랑스러운 태극전사 16강 진출을 축하합니다’는 문구와 함께 ‘두리야! 자랑스럽다, 이제는 8강이다’라는 문구를 올려 각별한 사위 사랑을...
하나 사면 하나가 '덤'…오늘 저녁은 뭐 먹지? 2013-04-02 17:48:32
테이블의 모든 고객이 카스 생맥주를 포함한 음료를 각각 한잔 이상 주문할 경우 생맥주를 100분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강강술래 김상국 사장은 “불황 속에 외식기업들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상품을 더 주거나, 돈을 덜 내게 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아모제, 아모제푸드로 변경 2013-04-02 16:52:48
마르쉐, 오므토토마토, 카페아모제 등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아모제는 회사 이름을 아모제푸드로 바꾸고, 새 기업이미지(ci·로고)를 2일 공개했다. 새 ci는 크게 웃는 입 모양을 형상화해 소비자를 미소 짓게 하는 외식종합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봄 날씨도 외면"…막걸리 안 팔리네 2013-04-02 16:52:29
및 중견기업, 프랜차이즈 기업에 대한 정부의 출점제한 등 규제 리스크도 막걸리뿐 아니라 전체 주류 시장이 직면한 악재다. 외식점포 출점이 주춤해지면서 주류는 신규시장 창출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이런 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업계 일각에서는 “중소기업적합업종으로 지정된 막걸리 산업에 대한 규제를 풀어야...
아모제푸드 새얼굴 공개 2013-04-02 15:49:03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아모제는 회사 이름을 아모제푸드로 바꾸고, 새 기업이미지(ci·로고)를 2일 공개했다.새 ci는 크게 웃는 입 모양을 형상화해 소비자를 미소짓게 하는 외식종합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식자재 유통 계열사인 아모제산업도 사명을 아모제푸드시스템으로 바꿨다.임현우 기자...
국내산 돼지고기 외식창업 대세로 떠올라… 2013-04-02 09:54:33
정책으로 ‘국내산 돼지고기’가 2013년 외식창업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지난 3월 정부는 ‘농산물 직거래법’ 제정을 통해 국내산 돼지고기 등 축산물의 유통단계를 축소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또한 한돈 관련 단체에서 국내산 돼지고기 소비촉진을 위해 홍보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외식 ...
이동필 농림 "대기업 농업 참여 조건부 허용해야" 2013-04-01 15:41:58
기존 농가와의 상생을 강조했다. 기업의 농업 참여 분야와 범위, 방법 등을 놓고 외국 사례를 검토하고 전문가의견을 모아 국민의 공감대를 형성할 정책 방향을 확정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농산물 생산과 유통에서는 산지 생산자조직이 농산물을 표준규격품으로 생산ㆍ포장해 출하하는 `규격화'를...
[집중취재]외식업, 해외진출 `차질`‥중기적합업종에 `발목` 2013-04-01 15:04:41
불가피하다는 판단에서입니다. 통상적으로 외식 기업의 해외 진출은 내수 시장에서의 일정 성과가 기반이 돼야 하는데, 동반성장위원회의 규제가 결과적으로 해외 시장 진출마저 막는 꼴이 돼 버린 것입니다. 특히 K-POP에 이은 차세대 한류로 부각받고 있는 한식세계화 전략 측면에서도 실기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일본 외식업체들, 한국 동반성장위원회 고마워~~ 2013-03-29 08:47:57
일본 외식업체들이 한국 외식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들은 토종 외식업체들이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틈을 타 공격적으로 매장을 늘리고 있다.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시로, 호토모토 등 일본 외식업체들은 올해 신규 매장 출점 수를 지난해보다 대폭 확대하고...
미스터피자, 신제품 ‘더 쉬림프’ 피자 출시 2013-03-28 19:23:38
글로벌 외식문화기업 MPK그룹(대표이사 문영주)이 운영하는 피자업계 베스트 브랜드인 미스터피자(www.mrpizza.co.kr)가 체다치즈의 고소한 맛과 새우의 풍부한 맛이 어우러진 신제품 ‘더 쉬림프’ 피자를 29일 출시합니다. 신제품 ‘더 쉬림프’ 피자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피자 토핑인 새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