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VR 등 신기술 혁신 가속…사이버 보안 위협·가짜 뉴스 '불안 요인'도 2017-01-01 20:56:01
따르면 올 한 해 it업계에서 ai vr·ar 챗봇(대화형 시스템) 자율주행차 등 신기술의 혁신이 트렌드로 부상할 전망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음성 비서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각종 앱(응용프로그램)에 적용된 ai가 사람의 두뇌처럼 학습하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출 것으로 내다봤다. 예를...
특허전문기업 비즈모델라인, ‘스타트업’에 특허 투자 본격 개시 2016-12-26 12:07:47
인공지능 챗봇과 금융상담 등의 처리하는 업체, 일반 매장에서 멤버십과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특히 해당 서비스에 대한 비즈모델라인의 원천특허를 지원받는 것으로 알려져서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재형 비즈모델라인 대표는 “스타트업이 보유하는 등록특허(원천특허)와 수십개의 특허로...
2800명 몰린 국민은행 희망퇴직…전직원의 14% 2016-12-23 17:28:53
있다.여기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챗봇(채팅 로봇)이 상담 업무 등을 맡게 되면서 은행원의 입지는 계속 축소되고 있다.내년 이후 은행들이 인력 구조조정에 더 속도를 낼 것으로 판단한 신청자도 적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은행권 인력 감축이 확산되면 특별퇴직금 등 희망퇴직 조건이 지금보다 더 나빠질 가능성이...
"딸 생일선물 이게 좋겠네요"…인공지능 '왓슨' 도입한 롯데 2016-12-21 18:59:11
지능형 쇼핑 서비스 구축 '챗봇' 과 대화하며 안내 [ 강진규 기자 ] 요즘 10대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르는 50대 아빠 a씨. 며칠 앞으로 다가온 딸의 생일선물을 고르는 데 애를 먹던 그는 고민을 멈추고 롯데백화점 앱(응용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 “독서와 패션에 관심이 많은 열두 살 딸의 선물로는 뭐가...
롯데, IBM과 손잡고 인공지능 솔루션 `왓슨` 도입 2016-12-21 15:58:07
`챗봇`을 통해 백화점 등 유통관련 계열사에서 고객들에게 상품을 추천하고 매장을 설명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매장 직원의 도움보다는 스스로 정보를 찾고자 하는 빈도가 높다는 사실을 기반으로, 백화점 매장 안내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황각규...
롯데, 인공지능 솔루션 `왓슨` 도입…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2016-12-21 15:34:02
어드바이저`는 챗봇(Chatbot·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람과 자동으로 대화를 나누는 소프트웨어)기반의 앱(APP)으로, 백화점 등 유통 관련 계열사에 도입될 예정입니다. 고객들이 스스로 검색을 통해 상품을 찾는 방식에서 벗어나, 챗봇과 대화하는 방식을 통해 상품추천 및 매장 설명, 온라인 픽업 서비스 안내까지 받아볼...
롯데그룹, IBM과 손잡고 '인공지능 쇼핑 도우미' 선보인다 2016-12-21 14:44:28
챗봇'(인공지능 기반으로 사람과 대화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백화점 등 유통 관련 계열사에서 도입할 예정이다.롯데그룹은 고객들이 검색을 통해 상품을 찾는 방식을 벗어나 챗봇과 대화해 상품을 추천받거나 온라인 수령 서비스 안내까지 받을 수 있도록 구축한다는 계획이다.'지능형...
동부화재, 카카오톡 '챗봇'으로 보험업무 상담 2016-12-19 14:33:29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미 챗봇(chat-bot)‘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1000여개의 지식데이터를 분석해 보험금 청구방법, 필요 서류, 계약대출 이용방법, 서비스망 찾기 등 고객의 문의에 응대하는 것이다. 고객들은 카카오톡 친구추가의 id검색에서 ‘동부화재 알림톡’을 찾아...
동부화재, 카카오톡 '챗봇'으로 보험업무 상담 2016-12-19 09:10:56
카카오톡 채팅으로 보험업무 관련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미 챗봇(Chat-bot)'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1천여개의 지식데이터를 분석해 보험금 청구방법, 필요 서류, 계약대출 이용방법, 서비스망 찾기 등 고객의 문의에 응대하는 것이다. 고객들은 카카오톡 친구추가의 ID검색에서...
[디지털 실크로드] `IT 톡(talk) 사이다` ···"챗봇 기동대, 어디까지 침투할까?" 2부 2016-12-14 18:17:35
챗봇 기동대, 어디까지 침투할까?"입니다.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는 "향후 10년 페이스북의 미래는 페이스북 메신저" 라고 말했다고 하는데요. 바로 AI가 접목된 챗봇 메신저를 염두에 둔 말일 겁니다. 산업 전분야에 불고 있는 챗봇 열풍! 챗봇의 현재와 미래를 지금 바로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ICT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