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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농식품부·지자체와 동반성장 협약 체결 2014-05-14 15:11:59
축산식품부, 전북도?고창군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상생협력 동반성장을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정부와 매일유업은 이날 오전 전북 고창 상하농원 육성목장에서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동반성장 협약식'을 체결, '상하농원 프로젝트'를 통해 ▲농업?농촌의 6차산업화 모델 제시 ▲건강 한국을 위한...
[한국소비자포럼 특별기획] '相生談論 - 더불어 성장, 대한민국 멘토에게 듣는다' 계원예술대 이남식 총장 2014-05-13 14:35:27
기술을 전수했다. 축산 농가에는 자금도 지원했다. 소작농이 경제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하자 커피 농가는 좋은 품질의 커피를 더 많이 수확할 수 있었다. 네슬레는 좋은 품질의 커피 원두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기업이 가진 역량을 돈 대신 전수하는 것이다. 이것은 ‘csv(creating shared...
행정력은 지방 분권 vs 경제력은 수도권 집중 2014-05-12 04:02:05
정부 20개 부·처 가운데 기획재정부,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법제처, 국가보훈처등 11곳이 이미 세종시에 자리를 잡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도 세종시 인근 오송에자리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매출액 기준 100대 기업 중 가장 오랜 역사...
[광명·시흥 보금자리 취소] '분당급 신도시' 4년 만에 무산 2014-05-11 21:00:08
연계된 공장 제조업 이주’는 취락지역 옆에 기업 생산시설 등이 들어설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공업지역을 별도로 만들 경우 ‘임대산업단지’나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공장)’를 만드는 방안도 추진할 방침이다.국토부는 이달 말께 광명·시흥지구에 대한 정부 차원의 종합 대책을...
[작은거인 강소기업에 가다]종합축산전문기업 청미원 2014-05-09 17:33:40
내놓고 있는 국내의 대표적인 축산식품기업이다.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식육 가공제품을 개발. 공급하며 자연이 만들어낸 신선한 재료에 정성을 더해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1966년 양계계열화 사업을 시작으로 종합축산식품전문기업으로 거듭났다. 양계사업을 시작으로 사료...
中企 홈쇼핑판매 지원…미래부, 협의회 구성 2014-05-08 21:55:19
중소기업 제품 판로를 확대하는 데 tv홈쇼핑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판단, 국내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방안과 판로 확대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협의회를 구성하고 이날 서울 엘타워에서 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회에는 미래부·농림축산식품부·중소기업청·kotra·동반성장위원회 등 관련...
'官피아의 천국' 각종 협회…79곳에 퇴직관료 141명 취업 2014-05-06 21:02:57
이 기업들이 가입한 협회 역시 직무관련성이 있을 경우 공무원의 취업이 제한된다. 하지만 이 협회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사무를 위탁받거나 정부로부터 임원 임명·승인이 이뤄질 경우 취업 제한 대상에서 예외가 적용된다. 취업한 퇴직관료 141명은 바로 이 예외 규정을 따랐다.퇴직관료 출신별로 국토부가...
농심, 국산 감자·쌀 구매 40% 늘린다 2014-04-30 21:35:22
국산 농축산물 구매를 40%가량 늘린다.농림축산식품부와 동반성장위원회, 농심은 30일 농심 아산공장에서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 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 박준 농심 사장 등이 참석했다. 농식품부와 농심은 이번 협약에 따라 △생감자...
농식품부-농심, `농업·기업 상생협력 협약` 체결 2014-04-30 11:39:09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심, 동반성장위원회가 농심 아산공장에서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에는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 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 박준 농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은 "이번 협약이 농가와 식품기업이 상호 이익이 되는 진정한 상생 모델로...
기운 빠진 홍삼…'반값' 몸부림 2014-04-22 21:51:31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인삼 및 홍삼음료 시장은 2012년 3251억원에서 지난해 2896억원으로 10.9% 쪼그라들었다. 홍삼 시장이 축소되고 있는 이유로는 ‘불황’이 첫손에 꼽힌다. 소비자들이 가격이 비싼 홍삼 소비를 줄이고 있다는 얘기다. 건강기능식품이 다양화하면서 홍삼의 인기도 밀리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