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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유통업 체감경기 '105'…여름특수 기대 2013-07-03 11:00:35
인터넷쇼핑몰과 백화점(이상 113)의 전망이 가장 밝았고 편의점(105), 홈쇼핑(104)도 호황이 예측됐다. 그러나 대형마트(98)와 슈퍼마켓(97)은 다소 부진할 것으로 전망됐다. 인터넷쇼핑몰은 유통기업의 온라인몰에 대한 투자 확대와 여름 휴가철이라는 계절적 요인으로 여름특수를 누릴 것으로 예상됐고, 백화점은 ...
주말엔 포인트 2배…5개 지정업종서 5% 할인 2013-07-02 15:30:27
많이 이용하는 일반음식점과 대형할인점 편의점 택시에서 사용할때 이용액의 5%가 할인된다. 버스 지하철 이용 시는 10% 할인이 가능하다. 이 밖에 특급호텔 이용, 항공권 구입 시에도 할인 혜택이 부여된다. 할인 혜택은 직전월 이용액이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인 경우 월 최대 2만원,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이면 월...
에스씨엠케이, 친환경 안전 운행시스템 선보여 2013-07-02 09:18:42
감축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일본에서 편의점 화물차를 대상으로 이 시스템을 적용한 결과 6개월 경과 후 7~10%의 연비 개선이 이뤄졌고 1년 이상 운용 시 10% 이상의 연비 개선이 이뤄졌다. 또 이산화탄소(co2) 배출을 줄여 녹색물류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됐다. 국내에서도...
가맹사업법 개정안 법사위 통과…'점주 보호' 좋지만 곳곳 독소조항 2013-07-02 03:23:21
부작용이 나타나자 관련 조항을 폐지했다. 편의점 업계는 24시간 영업을 강요할 수 없도록 한 것에 반발하고 있다. 편의점 업계는 24시간 영업을 하지 않는 점포가 많아지면 백화점 대형마트 등 다른 업태와 차별화되는 편의점만의 특성이 사라지고 심야시간 상비약 등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을 것으로 우려하...
동남아에 '음식 한류'…참치 등 입맛 잡아 2013-06-30 16:44:55
현지서 뜨거운 인기 태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의 스낵 코너에는 ‘키미’라는 이름의 간식용 김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동원f&b ‘양반김’의 동남아시아 버전이다. 동원f&b는 동남아 소비자들이 김을 간식처럼 먹는 것에 착안해 2009년부터 스낵형 조미김을 만들어 태국에 수출하고 있다. 올해 태국에서 김...
한국 브랜드 가치 2위 이마트…부동의 1위는? 2013-06-30 08:14:58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인 부문은 편의점으로 전반적인 수익성 악화와 각종 악재 등이 불거지면서 부문 1위인 cu는 지난 분기 대비 16계단이나 하락, 52위로 처졌으며 세븐일레븐도 99위까지 순위가 밀렸다.대형마트인 홈플러스도 2계단 밀려나 35위로 쳐졌으나 롯데마트는 지속적인 브랜드가치 제고 노력으로 3계단 뛴 16위를...
브랜드가치 1위에 갤럭시…카카오톡 급등 2013-06-30 08:00:09
2분기에 가장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인 부문은 편의점으로 전반적인 수익성 악화와 각종 악재 등이 불거지면서 부문 1위인 CU는 지난 분기 대비 16계단이나 하락, 52위로 처졌으며 세븐일레븐도 99위까지 순위가 밀렸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도 2계단 밀려나 35위로 쳐졌으나 롯데마트는 지속적인 브랜드가치 제고...
식당 쪼개고…PC방들은 흡연부스 공동구매 2013-06-28 17:23:40
안민석 fr인베스트먼트 연구원은 “150㎡를 기준으로 대형 매장의 권리금은 하락폭이 크고 소형 권리금은 1년 전 시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같은 음식점이라도 흡연 허용 여부에 따라 권리금이 영향을 받은 것”이라고 분석했다.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 이공계 출신·2세 정치인…닮은꼴 파트너▶ 6·25에 ...
[시사이슈 찬반토론] 문방구 식품판매 금지 옳을까요 2013-06-28 15:11:16
요구하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업계는 대형 할인점 급증으로 10년 사이 전국 문방구점이 1만곳 이상 사라졌다며 식품판매행위를 막으면 문방구점의 경영이 더욱 나빠질 수 있다며 반대하고 있다. 방기홍 전국 문방구협회장은 “슈퍼나 편의점에서 팔면 정상 식품이고, 이걸 문구점에서 팔면 불량품이라는 논리는 잘못”이...
[신용카드로 여는 알뜰소비] 모바일카드 시장 '빅뱅' 2013-06-27 15:30:05
사용처는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편의점 등이다. 20대가 주로 소액 결제용으로 사용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 30대가 핵심 사용자였으며 대부분 고액 결제였다. 대학생층이 주로 쓰는 카드가 아니라 경제활동 주력 계층이 주요 생필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했다는 분석이다. 모바일카드의 인기는 별도의 카드를 갖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