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콩 매료시킨 K팝·K스타일…중소기업 중화권시장 판로 찾았다 2015-12-02 18:21:51
“국내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뷰티 패션쇼, k팝 팬 행사 등이 축제 분위기를 달궜고, 우리도 무료 샘플링과 할인 행사 등으로 시너지를 냈다”고 말했다.색조화장품 전문업체 mtmco의 윤정윤 팀장은 “일반인 재방문자가 많아 우리 제품에 대해 선호도가 높다는 것을 피부로 느꼈다”며...
5900억 생산 유발·7900명 고용 창출…코리아그랜드세일이 내수 회복 '효자' 2015-11-30 07:02:13
엔터테인먼트, 뷰티, 식음료 등 다양한 분야의 342개 기업 3만4909개 매장이 참여했다. 지난해 12월1일부터 올 2월22일까지 열린 제5회 코리아그랜드세일보다 참여 매장 수가 7995개 늘었고, 외국인 매출은 직전 행사(1404억원)보다 2.5배가량 늘어난 3457억원으로 증가했다.행사에 참여한 화장품업계의 외국인 매출은...
1년 수출액 2배를 '한방'에…한국콜마, 중국에 720억 수출 2015-11-16 21:20:39
보건식품 공장을 설립하기로 했다. 옌청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 전량을 취안젠의 판매망을 통해 현지에서 판매할 예정이다.한국콜마는 취안젠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k뷰티 열풍’을 확산하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은 지난 15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고급 제조기술 등을...
`한방으로, 줄기세포로` 중국 화장품시장 진출 박차 2015-11-12 09:35:57
K-뷰티 히스토리가 신시장 개척의 무기다. ▲ 중국 당국의 인허가를 취득한 파코메리 신제품(위)과 에이트차이나를 통해 중국 시장서 판매될 메디포스트의 셀피움 제품(아래) 파코메리는 자체 개발한 한방화장품들이 중국 판매를 위한 현지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국(SFDA)의 인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파코메리는 이미...
약·빵·화장품 팔아 얼마나 벌겠어?…편견 깬 'R&D경영' 2015-11-11 18:06:51
업계 첫 식품연구소…한국빵 프랑스에 역수출 서경배, 아시안 뷰티 연구소 세워 15개 도시 날씨까지 분석 [ 임현우/강진규/김형호/서욱진 기자 ] 국내 제약업계 사상 최대인 7조5000억원의 신약 기술을 수출한 임성기 한미약품 회장, 해외사업에서 연평균 50%대 성장률을 올리는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바게트의 본고장...
비타민C 화장품은 기능성 화장품 아니다? 15년 제자리 화장품법…"K뷰티 변화 못 따라가" 2015-11-03 19:16:16
마케팅을 할 수 없는 상황이다. ‘k뷰티’ 확산을 위해 보다 유연한 제도운영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기능성 화장품은 단 세 종류2000년에 도입된 국내 화장품법에 따르면 기능성 화장품은 ‘주름 개선’ ‘미백 개선’ ‘자외선 차단’ 세 가지로 한정하고 있다....
[BH 10월4주차 화장품 신상] 화장품업계는 이미 겨울 `연말 분위기 물씬~` 2015-10-31 12:45:16
228K™은 10여 년 동안 약 1만 그루의 나무를 심으며 연구한 끝에 화장품 원료만을 위해 개발된 소재 차나무인 앱솔루티™에서만 추출할 수 있다. 각종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생활 습관으로 인해 지친 피부에 생명력을 부여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독자 기술인 `AP 10...
충북 오송뷰티엑스포, 해외 바이어 400여명 성황…영국·중국 바이어 "K뷰티산업, 뷰티풀" 2015-10-21 19:04:21
화장품 관련 생산시설과 물류센터 등이 들어서는 뷰티전문산업단지 33만㎡를 조성한다. 오송에는 화장품 관련 연구소, 기업, 화장품 검사기관을 유치하고 품질인증기준시설(gmp) 등을 갖추기로 했다.앞서 lg그룹은 지난 2월 충북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을 계기로 3년 동안 충청북도에 한방화장품과 뷰티 등에 1조6000억원을...
[대한민국 대표기업] "문화산업, 한국 먹여 살릴 것"…CJ, 글로벌 생활문화기업 탈바꿈 2015-10-12 07:06:17
계획이다.식품사업은 안정적인 내수 기반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한다. 글로벌 통합 한식브랜드인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식문화 한류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김치는 “한식 세계화를 위해선 우리 대표 먹거리인 김치가 글로벌시장에서 인정받아야 한다”는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의지에 따라...
"규제 적은 덕에 K뷰티 열풍 가능했다" 2015-10-01 18:12:44
요청했다. k뷰티 열풍이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미국 등지로 확산되기 위해서는 제도의 글로벌화가 절실하다는 것이다.국가미래연구원 주최, 한국경제신문 후원으로 열린 ‘한국 화장품산업의 경쟁력 현황 및 제고 방안’ 포럼에는 화장품 관련 전문가 50여명이 참석했다.김진석 식품의약품안전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