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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자들 가장 많이 보유한 해외 종목 2위는 '애플'…1위는? 2024-01-18 10:59:00
합친 총 결제액은 290억4000만달러였다. 2위는 '디렉시온 데일리 반도체 3X 불' ETF로 235억4000만달러였다. 시장별 증권 보관금액은 미국이 전체(1041억9000만 달러)의 69.4%로 비중이 가장 높았다. 이어 유로시장, 일본, 홍콩, 중국 순서였다. 외화 주식의 경우 미국이 전체(768억5000만 달러)의 약 88.5%를...
과도한 美 금리 인하 기대한 환율 전망치… 낮아도 너무 낮아, 믿었다간 큰코다친다?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4-01-18 08:06:59
현재 달러화를 대신할 수 있는 통화는 없지 않습니까? - 작년 11월, 결제통화에서 위안화 비중 4.61 - 달러화의 47.08, 유로화의 22.95 대비 낮아 - 외환보유액 위안화 비중, 결제통화 비중의 절반 - 위안화 비중 제고 속도는 올해를 계기로 둔화 - 공산당, 인민은행(PBOC) 등 모든 금융사 장악 - PBOC의 예속,...
집안일 남 시키는 중장년층…"돈보다 시간이 더 중요해" 2024-01-17 18:14:03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1~3월 가사노동 플랫폼 이용을 결제한 고객 가운데 43%가 40~60세대로 나타났다. 이는 2019년(23%)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같은 기간 20·30세대 비중은 77%에서 57%로 줄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시성비를 따지는 문화가 전 세대로 확산하고 있다”며 “팬데믹...
면세점, 내국인 잡기 총력전…신라免, CJ원포인트와 제휴 2024-01-17 18:07:26
매출이 줄어든 영향으로 내국인 매출 비중이 커졌기 때문이다. 신라면세점은 18일부터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포인트 제도 ‘CJ원포인트’와 제휴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존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특정 요일에 한해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할 때 CJ원포인트 제휴 할인만 적용됐지만 18일부터는 CJ원포인트로 결제할...
"月 20만원 가사도우미 불러 집 청소…돈 안 아까워요"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4-01-17 16:24:45
따르면 지난해 1~3월 가사노동 플랫폼을 이용 결제한 고객 가운데 43%가 4060세대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019년(23%)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인데요. 같은 기간 2030세대 비중은 77%에서 57%로 줄어들었습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시성비를 따지는 문화가 전 세대로 확대되고 있다”며 “코로나19...
'내국인 마케팅' 열 올리는 면세업계…포인트 제휴부터 마일리지까지 2024-01-17 15:50:08
줄어들며 전체 매출에서 내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기 때문이다. 신라면세점은 18일부터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포인트 제도 ‘CJ원포인트’와 제휴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존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특정 요일에 한해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할 때 CJ원포인트 제휴 할인만 적용돼왔지만, 18일부터는 CJ원포인...
선물세트도 양극화…SSG닷컴 "프리미엄·가성비 상품 인기" 2024-01-17 08:45:10
40%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200만원 이상 행사카드 결제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SSG머니 2%를 추가로 증정하는 온라인 단독 혜택도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선물세트를 구매할 때도 '믿고 사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품질 높은 상품을 엄선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SSG닷컴의 예약판매 매출...
1월 17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4-01-17 08:01:38
미국 대법원은 에픽게임스에게 앱스토어 결제와 관련해 경쟁 위반 혐의 제소됐던 애플의 항소를 최종 기각했습니다. 애플은 앱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개발자에게 최대 30%의 수수료를 청구하고 있었는데요. 이제 대법원의 최종 판결이 개발자의 손을 들어주면서, 개발자는 애플에 내는 수수료를 피할...
면세점보다 다이소…외국인도 반한 '갓성비' 2024-01-16 18:07:48
중 외국인 비중이 50%에 달한다. 명동본점, 홍대 2호점은 지난해 해외카드 결제액이 전년 대비 각각 90%와 115% 급증했다. 500원짜리 마스크팩, 3000원짜리 립스틱 등 ‘가성비’ 화장품은 동나기 일쑤다. 인테리어 소품도 외국인이 많이 사는 품목이다. 외국인 방문이 늘자 다이소는 명동역점을 5개 층에서 12개 층으로...
"한국 가면 꼭 사와라" 입소문…관광객 '이곳'서 지갑 열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16 14:52:41
홍대 2호점은 지난해 해외카드 결제건수·금액이 각각 110%, 115% 올랐다. 인기가 많아지자 다이소는 지난해 3월엔 명동역점을 5개층에서 12개층으로 확장하고, 김과 인스턴트 커피 등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상품 진열대도 늘렸다. 고객의 90%가 외국인인 CJ올리브영의 서울 명동 6개 지점도 지난해 연간 외국인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