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52주 신고가 경신, 1Q23 Preview - 키움증권, BUY 2023-04-26 09:54:10
BUY 04월 18일 키움증권의 박상준 애널리스트는 농심에 대해 "1Q23 연결기준 매출액은 8,412억원(+14% YoY), 영업이익은 504억원(+47% YoY)으로 국내외 라면 수요 호조에 힘입어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 2분기에도 전반적인 소비경기 둔화 영향이 지속되면서, 국내외 라면 수요 호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
"도넛 가격으로 끼니 해결"…미국인도 못 참는 '한국 음식'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4-21 15:04:21
이름이 농심은 아니었고, 롯데공업이었어요. 많이 알려진 일화지만, 신춘호 회장은 형인 신격호 회장과 사업 하는 내내 사이가 굉장히 안 좋았어요. 창업 때부터 꼬였죠. 신춘호 회장이 라면 사업을 제안했더니 신격호 회장이 단칼에 "안 돼" 하고 거절했다고 해요. 그래도 하겠다고 기어코 했더니, 그럼 회사 이름에서...
1020세대 입맛 잡은 진라면…오뚜기 "결국 1등 된다" 자신 2023-04-18 17:32:18
37%로 집계됐다. 다른 가공식품도 그렇지만 특히 라면은 소비자의 취향이 웬만하면 바뀌지 않는 특징이 있다. 1983~1986년에 잇달아 나온 농심의 ‘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 3총사가 아직도 ‘빅3’ 자리에서 내려오지 않는 게 이를 방증한다. 이를 감안하면 일찍이 오뚜기 라면 맛에 길든 젊은 소비자가 앞으로...
18년 전 차승원 예언 통했나…오뚜기 '진라면'의 반란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18 14:37:44
진라면이 아닙니다. 하지만, 아니면 어떻습니까 이렇게 맛있는데 언젠가는 1등 하지 않겠습니까." 2005년 오뚜기 진라면 광고 속 모델의 멘트다. 삼양식품, 농심에 비하면 후발주자로 시작했지만 끊임없는 맛 연구·개발(R&D)을 통해 매출규모를 키우겠다는 오뚜기의 포부가 담긴 문구였다. 18년 전 오뚜기의 이 포부는...
치솟는 외식 물가에 '라면'만 불티나게 팔리더니… 2023-04-18 08:53:27
라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전문가들은 업종 내 최선호주로 농심을 제시했다. 50%가 넘는 국내 라면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수익성 개선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1분기 농심의 연결 기준 매출은 8625억원, 영업이익은 500억원으로 컨센서스(영업이익 443억원)를 상회할...
농심 '글로벌 톱' 야심…美 1위 日라면 추격 2023-04-16 17:47:54
신라면’. 1986년 농심이 이 같은 광고 카피를 내걸고 신라면을 출시했을 때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매운맛 라면에 대한 시장 반응은 엇갈렸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얼큰한 소고기장국 맛의 신라면은 점차 라면 시장을 장악해 1991년 1위에 올랐고 32년간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라면왕’ 고(故) 신춘호 농심 회장의...
"비싸다" 구박받던 신라면 블랙…미국인 입맛 잡고 '화려한 부활' 2023-04-16 17:46:36
국내 고급 라면의 원조 격인 농심의 ‘신라면 블랙’이 해외 시장에서 호평받고 있다. 미국 뉴욕타임스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선정된 데 이어 현지 판매도 급증세다. 2011년 출시 당시 국내에서 판매 중단 등 우여곡절을 겪었던 신라면 블랙은 이제 농심의 효자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16일 농심에...
"다나카를 백화점서 보다니" 2030 환호…열흘 간 4만명 몰렸다 2023-04-16 11:06:19
최초로 라면 팝업 매장도 등장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3일 백화점 업계에선 처음으로 농심 신라면과 배홍동의 팝업 매장을 열기도 했다. 이색 콘텐츠로 오프라인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백화점들은 인기 있는 매장 모시기에 바빠졌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기존에도 팝업스토어는 있었지만 코로나19 이후...
"BTS가 먹는 그 라면 뭐야?"…해외서 불티나게 팔렸다 2023-04-14 10:25:24
열풍 재현할까 라면업계에선 K콘텐츠를 탄 짜장라면 모디슈머(자신의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제품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아카데미 특수’를 누린 농심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에 이어 최근에는 방탄소년단(BTS) 효과를 앞세운 삼양식품의 '불짜장라면(짜짜로니+불닭볶음면)'이...
'비비고 김치' 잘나가더니…'종가 김치' 제치고 1위 등극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4-14 09:33:21
라면이 31.2%로 전달에 이어 1위에 올랐다. 농심 신라면이 27.8%로 뒤를 이었다. 농심 안성탕면은 18.9%로 3위를 차지했다. 용기 라면 시장에선 농심이 62.1%로 1위, 오뚜기는 29.5%로 2위를 기록했다. 간장 시장에서는 1위인 샘표와 2위인 대상 간 격차가 전달보다 줄었다. 샘표의 구매 경험도는 56.8%, 대상은 28.4%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