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프리스 "아이폰16이 AI 덕보기엔 일러"…'보유' 하향 2024-10-07 23:19:18
제공하기 위해 독점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유일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통합 플레이어"라는 위치에 대해 낙관적으로 봤다. 그는 애플이 충성고객층을 기반으로 AI기능에 월간 10달러를 청구할 수도 있으며 이는 2026 회계연도에 컨센서스 이상의 이익 예측을 이끄는 요인중 한가지라고 말했다. 애플은 올들어 지금까지...
펩트론, 일라이릴리와 장기지속형 주사제 기술 평가 계약 체결 2024-10-07 18:50:22
비독점 라이선스를 부여하게 된다. 이번 계약은 내부 연구개발(R&D)과 펩트론의 후속 상업 라이선스 계약을 위한 목적으로 한정된다. 계약금은 공개하지 않았다. 펩트론 관계자는 "계약금은 직전 사업연도 매출액의 10% 이상으로 공시 의무 대상"이라고 말했다. 펩트론의 지난해 매출은 33억4100만원으로 계약금은...
문체부 "부자감세 아닌 문화복지 향상" 2024-10-07 18:17:17
없다는 것이다. 개인이 독점하던 예술품을 대중이 향유하고 우수 문화재의 해외 유출을 방지하는 등 문화복지 향상 효과도 있다는 게 문체부의 설명이다. 미술계 한 관계자는 “국립현대미술관의 연간 소장품 구입 예산이 47억원에 불과해 미술사적 가치가 있는 작품을 소장하는 데 한계가 있는 상황에서 미술품 물납제가...
롯데정밀화학, 셀룰로스 '잭팟'…세계 1위 美 칼라콘과 1조 계약 2024-10-07 17:30:41
독점 판매한다고 7일 발표했다. 셀룰로스는 화학업계에서 유망한 천연 소재 중 하나다. 셀룰로스를 가공하면 의약용 캡슐, 식품용 첨가제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칼라콘과 손잡고 유통하기로 한 셀룰로스는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과 캡슐 등 태블릿(알약) 코팅과 캡슐 원료로 사용된다. 롯데정밀화학이 제조하는...
[오늘시장 특징주] LG에너지솔루션(373220) 2024-10-07 17:18:47
그 중심에는 LG에너지솔루션이 파나소닉이 독점하던 4680 배터리를 본격적으로 양산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보면, 2025년과 내년에 유럽에서 강화될 환경 규제와 저가 전기차 시장의 경쟁 심화에 대비하여 우리나라 배터리 3사가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성수기 왔다…'고마진' 패션에 힘주는 홈쇼핑업계 2024-10-07 17:08:20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에 독점 유통한다. 우바는 모피로 유명한 진도의 고급 평상복 브랜드다. 롯데홈쇼핑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강화해 패션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8월21일부터 9월8일까지 진행된 가을·겨울 신상품 패션 특집전에서 누적 주문액 400억원을 돌파했는데, 고급 소재를...
"넷플은 쉬운 이용·티빙은 다양한 콘텐츠가 충성도 높여"(종합) 2024-10-07 15:23:57
54만 명, 웨이브는 652만 명에서 225만 명, 왓챠는 59만 명에서 5만 명이 줄어들었다. 넷플릭스는 최근 '흑백요리사' 등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티빙도 한국프로야구(KBO) 온라인 독점 중계권을 얻어 야구팬들이 결집하는 분위기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단독] 간송이 물꼬 트고 이건희가 심은 '미술품 물납제' 첫 사례 나왔다 2024-10-07 14:43:02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오히려 개인이 독점하던 예술품을 대중이 향유할 수 있고 우수 문화재의 해외유출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어 문화복지 향상 효과가 있다는 게 문체부의 설명이다. 한 미술계 관계자는 “국립현대미술관의 연간 소장품 구입예산이 47억 원에 불과해 미술사적 가치가 있는 작품을 소장하는 데 한계가 있는...
'흑백요리사' 흥하더니…넷플릭스 이용자 늘었다 2024-10-07 14:27:45
기간 쿠팡플레이는 733만 명에서 54만 명, 웨이브는 652만 명에서 225만 명, 왓챠는 59만 명에서 5만 명이 줄어들었다. 넷플릭스는 최근 '흑백요리사' 등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티빙도 한국프로야구(KBO) 온라인 독점 중계권을 얻어 야구팬들이 결집하는 분위기다. (사진=넷플릭스)
9월 OTT 이용자 넷플릭스·티빙 늘고 쿠팡·웨이브 꺾여 2024-10-07 14:07:58
54만 명, 웨이브는 652만 명에서 225만 명, 왓챠는 59만 명에서 5만 명이 줄어들었다. 넷플릭스는 최근 '흑백요리사' 등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티빙도 한국프로야구(KBO) 온라인 독점 중계권을 얻어 야구팬들이 결집하는 분위기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