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홈쇼핑도 '춘추전국' 새벽배송 뛰어든다 2019-07-22 17:54:45
개척한 국내 새벽배송 시장은 작년부터 gs리테일 롯데슈퍼 등 대기업까지 참여하면서 확대되고 있다. 판매 상품 대부분을 배송하는 tv홈쇼핑이 처음 이 시장에 진입한 것은 작년 8월이다. 현대홈쇼핑이 냉동식품, 유제품 등 500여 개 상품을 새벽에 배송해주기 시작했다. cj오쇼핑도 오는 9월 새벽배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판 커지는 새벽배송 시장…SSG닷컴 이어 롯데홈쇼핑도 참전 2019-07-22 14:20:44
cj몰이 서울, 수도권 일부 지역에 cj제일제당의 밀키트 상품 '쿡킷'을 배달하는 방식이다. gs홈쇼핑이 2017년, 현대홈쇼핑이 지난해 새벽배송을 시작한 데 이어 전 홈쇼핑 업계가 새벽배송을 운영하게 됐다. 지난달 신선식품 새벽배송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ssg닷컴은 새벽배송 가능 품목이 1만여 개에 달한다....
"농식품 아이디어로 서울먹거리창업센터에서 꿈을 이루세요" 2019-07-22 08:00:03
밀키트를 개발하는 비욘드푸드랩 정선영 대표도 "소스 개발을 위해 공유주방을 엄청나게 많이 이용했고, 센터 관계자들이 각종 아이디어를 주고 조언도 적극 해주셨다"며 "이제 좀 뭔가 될 것 같은데 졸업을 앞둬 너무 아쉽다"고 밝혔다. 이들의 바람처럼 센터도 '최대 2년' 입주 제한에 대해 검토를 계획하고...
동원F&B, 수산물 요리 키트로 간편식 시장 공략 2019-07-09 10:01:20
동원F&B, 수산물 요리 키트로 간편식 시장 공략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동원F&B는 골뱅이비빔·꼬막간장비빔·꼬막매콤비빔 등 수산 간편 요리 키트 3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다. 깨끗이 손질한 골뱅이·꼬막 등 수산물에 새송이버섯·곤약면 등...
CJ제일제당, 가정간편식 전문몰 오픈…온라인 식품사업 강화 2019-07-08 10:23:42
전문몰 'CJ더마켓'(CJ THE MARKET)을 새롭게 열고 밀키트 전문 브랜드 '쿡킷'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CJ더마켓'은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살거리 등 소비자 체험에 최적화된 종합 플랫폼 서비스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CJ제일제당은 이를 통해 가정간편식 사업의 시장...
[전문가 포럼] 디지털시대 '異업종 벤치마킹'의 확장 2019-06-27 17:56:57
급격히 성장하는 식재료, 밀키트(meal kit), 간편식을 판매하는 신선식품 유통업이 대표적이다. 고객과 시장 데이터를 분석해 신속하게 기획-생산-판매로 연결시키는 애자일(agile) 시스템에서 자라는 본보기다. 생선가게를 브랜드 정체성으로 규정해 사업모델을 정립한 자라가 40여 년의 세월이 흐른 디지털 시대에 다시...
야쿠르트·윌·쿠퍼스…발효유시장 선도…年매출 1000억원 넘는 히트상품 쏟아내 2019-06-26 19:52:06
활동성을 높이고 있다. 코코는 현재 9300대 이상 보급돼 사용되고 있다.○밀키트 브랜드 ‘잇츠온’도 내놔한국야쿠르트는 2017년 신선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으로 간편식 시장에 진출했다. 잇츠온은 밀키트, 국·탕·찌개, 요리, 김치, 반찬 등 식사 메뉴가 다양하게 구비돼있다....
SSG닷컴, 자동화된 '배송 허브' 네오센터로 새벽시장 공략 2019-06-25 14:51:11
고객층이 애용하는 베이커리 상품, 밀키트 외에 유기농 식품 등 프리미엄 상품군을 추가했다. 마켓컬리 등 기존 새벽 배송 업체가 판매하는 상품을 아우르는 것은 물론 이마트의 피코크나 노브랜드 같은 자체브랜드 상품, 생필품, 가공식품 까지 취급함으로써 이른 시일 안에 국내 시장을 장악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말...
신세계 SSG닷컴도 '새벽배송'…서울 10개구서 27일 시작 2019-06-25 12:00:11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시저샐러드와 스테이크 밀키트 등 30여종의 아침 식사용 사은품을 매일 하나씩 제공하기로 했다. 신세계는 연말에 김포에 세 번째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가 문을 열면 새벽 배송 지역과 물량도 획기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우정 SSG닷컴 대표이사는 "자동화 설비를 갖춘 최첨단 온라인...
히트作도, M&A도 없다…활력 잃은 식품업계 2019-06-17 17:34:21
이 시장에는 쿠팡 등도 뛰어들었다. 프레시지도 밀키트라는 새로운 시장의 강자가 됐다. 올해 예상 매출은 1200억원으로, 국내 밀키트 시장의 70%를 장악하고 있다. 밀키트는 cj제일제당을 비롯해 이마트, 현대백화점, gs리테일 등 굵직한 식품·유통기업들이 후발주자로 뛰어든 분야다. 약 3조5000억원 규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