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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제적 사업재편 지원하는 '원샷법'…대기업도 포함 2016-01-24 06:17:06
강화 등인 경우 승인 거부 ▲ 승인 이후 경영권 승계 등이 드러날 경우 사후 승인취소 및 과태료중과 등 4중 방지 장치를 뒀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정부는 조선, 철강 등 대기업으로 구성된 주력 산업의 재편이 무엇보다 시급하며 대기업의 사업재편이 지연돼 부실화할 경우 국민 경제 전체에 피해가 미칠 수...
['가격 거품' 부르는 유통구조] 85만원에 수입한 핸드백, 매장서는 179만원에 판매 2016-01-21 18:33:13
병행수입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제품 신뢰도나 사후서비스 등을 한층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 많다.21일 관세청에 따르면 명품 핸드백과 지갑은 수입 원가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가격에 팔리고 있다. 100만원을 넘는 고가 제품을 기준으로 수입 핸드백은 평균 85만7000원에 들여와 매장에서 179만3214원에 판매하며,...
박용만 상의회장 "새해 한국경제 더 나빠질 것도 없다" 2016-01-03 11:00:14
확 철폐하고 사후규제로만 묶어 신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는 주장이다. ◇ 기업문화팀 만들고 일하는 방식 바꾼다 = 박 회장의 관심사에는 '야근'도 들어있다. 100개 기업 직원 4만5천명을 조사했더니 일주일에 3일 이상 야근하는 사람이 43%에 달하고 평균 야근 일수가 주 2.3일으로...
기업 위기관리, 이런 지적 좀 받지 말자 2015-12-20 16:16:28
사후 이미지관리이다. 위기 억제보다 중요한 건 사전준비이다. 위기 억제는 리스크 요인을 먼저 발견해서 그 원인을 제거하는 걸 말한다. 그만큼 기업의 자원이 투입될 수 밖에 없다. 기업의 자원은 한계가 있다. 그렇다면, 위기가 발생했을 때를 가정해서 조직 내부는 대응 프로세스와 의사결정 기준을 만들어야 하는지를...
대기업 잡으려다 초가삼간 다 태우는 야당 2015-12-09 18:01:38
야당, 법안소위 심의부터 거부 구조조정 골든타임 놓치고 혈세 다시 퍼부을 것인가 [ 김현석 기자 ] “답답하네요. 기업들의 상황을 알지 못하는 건지, 아니면 일부러 눈감고 있는 건지 모르겠네요.”9일 만난 재계 관계자는 절레절레 고개를 흔들었다. 기업들이 그토록 원하던 ‘기업활력 제고를 위한...
금융투자상품 판매 고령자 65세→70세…전담창구 신설(종합) 2015-11-23 14:10:07
거부할 수도80세 이상은 가족 도움받도록 추가 보호장치 적용 금융당국이 내년 4월부터 고령자의 연령 기준을높이고 이들에 대한 금융상품 판매·관리 절차를 강화한다. 위험성이 높은 상품을 지정해 각사의 판단에 따라 고령자에게 상품 판매를 거부할 수도 있다. 80세 이상의 초고령 투자자에 대해서는...
금융투자상품 판매 고령자 기준 65세→70세로 2015-11-23 12:00:07
거부할 수도80세 이상은 가족 도움받도록 추가 보호장치 적용 금융당국이 내년 4월부터 고령자의 연령 기준을높이고 이들에 대한 금융상품 판매·관리 절차를 강화한다. 위험성이 높은 상품을 지정해 각사의 판단에 따라 고령자에게 상품 판매를 거부할 수도 있다. 80세 이상의 초고령 투자자에 대해서는...
이틀째 '예비비' 난타전…예산 심사 '헛바퀴' 2015-10-29 18:25:20
이와 관련한 자료 제출을 요구했으나 정부는 예비비는 사후 국회 보고가 원칙이라며 거부했다.예결위 야당 간사인 안민석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동네 개가 짖어도 이러진 않을 것”이라며 “장관이 국회 답변 도중 자리를 뜨는 것과 관련해 편의를 봐줬지만 앞으로는 일절 허용하지 않고 무단으로 자리를...
교과서 공방에 멈춰 선 '예산 심사' 2015-10-28 19:01:17
지출 후 국회에 사후 보고하면 된다. 정부가 역사 교과서 국정화를 밀어붙이기 위해 관련 예산을 예비비로 편성했다는 것이 새정치연합의 주장이다.김관영 새정치연합 의원은 “예비비가 정확히 어떤 절차를 거쳐 책정됐는지 국민은 알 권리가 있다”고 말했다. 예결위 야당 간사인 안민석 새정치연합 의원도...
늘어나는 '해외직구' 피해…경품 주고 대금 독촉까지 2015-10-26 08:56:31
파손 또는 사후서비스 관련 불만이 17.7%, 취소·환불 지연이나 거부가 16.2%, 결제관련 불만이 11.4%로 나타났다.배송이나 연락두절·사이트폐쇄 등과 관련한 불만은 감소했지만 반품·취소수수료 관련 불만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소비자 불만이 발생한 품목별로는 의류·신발이 26.6%로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