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카드, AI상담 건수 사상 첫 월 300만건 돌파 2022-08-21 17:44:46
봇 상담’ ‘AI 컨택센터’ 등 관련 솔루션 이용건수가 지난달에만 370만 건에 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올 들어 지난달까지 누적 이용건수도 총 1660만 건으로 작년 한해 전체(1040만 건)를 이미 넘어섰다. 챗봇 상담은 지난달 한 달간 이용 고객 및 1인당 상담 건수가 2020년 12월 대비 각각 60%, 32% 늘었다. 4060세대의...
신한카드 인공지능 활용 상담서비스 월 300만건 돌파 2022-08-21 10:09:01
AI 상담사를 고객상담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앞서 개시한 '챗봇 상담' 서비스 역시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의문 사항에 답변을 제공한다. 두 AI 상담 서비스 이용 건수는 올해 1∼7월 총 1천660만건으로 지난 한 해(1천40만건) 이용 건수를 이미 훌쩍 넘어섰다. 7월 한 달간은 약 370만건의 AI 상담 서비스가...
신한은행, 안심전환대출 고객에 24시간 AI 상담 제공 2022-08-12 14:17:22
상담을 진행한다.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한다면 상담사를 통해 심화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신한 쏠(SOL) 메인 화면 오른쪽 아래 말풍선을 누르면 연결되는 챗봇 '오로라'에서도 '안심전환대출' 상담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의 AI 상담은 현재 예금 만기 안내 등 대고객 통지 업무의 97%를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스타트업과 디지털 혁신을"…코트라 이노베이션 메이커스 2022-08-09 11:00:07
프로젝트 정보 자동 수집 솔루션 등이다. 상담일지 전용 설문지 제작과 데이터 가공, 코트라 조사보고서 인용 언론 기사와 영상 수집 솔루션, 고객 문의 응대용 챗봇, 코트라 대표 버추얼 인플루언서 개발 등도 과제에 포함됐다. 코트라와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코트라 홈페이지에 올라온 과제 소개 영상을 보고 협업...
"일자리 뺏는다"던 AI 상담원…콜센터 퇴직률 30% 줄였다 2022-08-08 17:26:02
기록 인증 등을 AI가 수초 만에 끝내면서 이용자들이 상담받기 위해 기다리는 시간도 짧아졌다. 카카오는 이용자 상담 연결률이 AI 도입 전 50%에서 올 상반기 기준 93.4%로 올랐다. AI는 주말까지 하루 24시간 문의 응대를 할 수 있다. 업무에 따르는 긴장과 압박감도 줄어든다. 그동안 콜센터 상담사는 전화로 이용자의...
KB증권, 인공지능 기술 적용 'AI 상담 콜봇' 서비스 시행 2022-08-05 10:05:36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AI 상담 콜봇'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KB증권 고객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음성으로 신속한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먼저 고객의 계좌에 담보부족이 발생해 안내해주는 ‘담보부족 안내 서비스’와 해외주식에 배당 옵션이 발생했을...
[게시판] KB증권, AI 상담 콜봇 서비스 오픈 2022-08-05 09:46:41
AI 상담 콜봇 서비스 오픈 ▲ KB증권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AI 상담 콜봇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담보부족, 해외주식 배당 옵션 등 고객에게 안내해 처리할 업무가 생겼을 경우, AI 상담 콜봇이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증권은 올해 말 금융투자상품 해피콜(완전판매 후...
GS건설,모든 견본주택에 마케팅 플랫폼 ‘HERE’ 적용 2022-08-03 18:04:27
“분양 현장뿐 아니라 예약, 상담 등이 이뤄지는 곳이라면 어디든 활용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프로텍트는 고도화된 국내 분양 마케팅 및 견본주택 운영서비스를 벤치마킹하고 있는 해외 부동산 시장에 HERE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기존 텍스트 위주의 챗봇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해...
카톡 챗봇 서비스 중 '일반상품' 9월부터 무료화 2022-08-02 09:36:00
챗봇 서비스를 경험하고 이를 사업에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카카오는 예상했다. 챗봇은 AI를 활용해 채팅창에서 이용자와 대화 형태로 소통하면서 이용자 질문에 적합한 답변을 알아서 찾아주는 서비스로, 사업자는 고객 상담과 예약, 상품의 홍보 및 판매, 주문 등의 업무에 효율을 꾀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KB국민은행, 안심전환대출 상담에 음성인식 콜봇 서비스 지원 2022-08-01 13:55:25
KB국민은행, 안심전환대출 상담에 음성인식 콜봇 서비스 지원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KB국민은행은 이달 중 '안심전환대출' 관련 상담에 콜봇 서비스(Talk Talk)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콜봇 서비스는 음성인식기술(STT)과 음성합성기술(TTS)을 활용해 채팅이 아닌 음성으로 신속하게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