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 온라인 중국 수출 `정부가 직접 나선다` 2016-01-15 02:18:51
적극 수렴해 해결할 방침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14일 밝힌 연두업무보고에 따르면 산통부는 화장품, 패션의류, 생활․유아용품, 농수산물, 의약품 등 유망 소비재를 신(新)수출 동력으로 육성한다. 이를 위해 중소 화장품 기업들의 면세점, 온라인몰입점확대 등 한류와 연계한 마케팅을 적극 지원한다. 최근 글로벌...
[경제부처 새해 업무보고] 10만달러 수출 달성 중소기업, 대출금리 0.5%P 깎아준다 2016-01-14 17:40:57
방식, 지원 체계 등이 모두 바뀐다. 우선 화장품, 패션의류, 생활·유야용품, 농수산물, 의약품 등을 신(新)수출동력 품목으로 육성한다. 이를 통해 지난해 5.3% 수준인 총 수출 대비 소비재 수출 비중(자동차 휴대폰 대형가전 제외)을 올해 6.0%, 내년에 6.5%까지 높이겠다는 게 정부 목표다.중국과 미국 등에 집...
<정부 업무보고> 경제위기 상황…내수·수출 쌍끌이로 경제 살리기 총력(종합) 2016-01-14 11:38:17
주력할 방침이다. 새만금 한중 산업협력단지를 중국 진출의 전진기지로 삼아 올해 중국발 외국인투자를 유치하기로 했다. 통관기간을 단축하는 등의 방식으로 김치, 쌀과 김, 어묵, 연어 등 '프리미엄농수산식품'의 수출 문턱도 낮출 계획이다. 화장품, 식료품, 생활용품, 유아용품, 패션의류 등...
<정부 업무보고> 내수·수출 '두 마리 토끼' 잡기가 목표 2016-01-14 07:00:22
주력할 방침이다. 새만금 한중 산업협력단지를 중국 진출의 전진기지로 삼아 올해 중국발 외국인투자를 유치하기로 했다. 통관기간을 단축하는 등의 방식으로 김치, 쌀과 김, 어묵, 연어 등 '프리미엄농수산식품'의 수출 문턱도 낮출 계획이다. 화장품, 식료품, 생활용품, 유아용품, 패션의류 등...
<유일호 청문회 D-1> 수두룩한 경제 난제 풀 비책은 2016-01-10 06:05:12
있다는 견해를 갖고 있다. ◇ "중국 수출 구조, 소비재·최종재 중심으로 바꿔야" 유 후보자는 현 경제상황에 대해 "양호한 대외건전성과 작년 12월 무디스의 국가신용등급 상승 등을 감안하면 1997년 IMF(국제통화기금) 구제금융 사태와 같은 심각한 위기가 재연될 가능성은 낮다"고 본다. 그러나 "대외...
"중국 단발성 쇼크, 소비시장을 잡아라" 2016-01-06 00:16:54
특히 소비재 시장에 진출한는데 전력투구할 필요가 있다" 특히 한중 FTA 발효로 수출여건이 개선됐으며 주요 수출품목으로 화장품과 유아용품, 생활가전 등을 꼽았습니다. 세계 최대 소비시장인 미국 역시 올해 우리 기업들이 절대 놓치면 안될 시장입니다. 미국 정부의 제조업 혁신정책과 맞물려 관련 제품군으로 적극...
[2016년 재테크, PB에게 묻는다] 조인호 "올 키워드는 '차별화'…경박단소·中 주목" 2016-01-03 09:18:31
2차전지 및 신성장산업, 중국 소비주 등을 꼽았다.조 부장은 "올해도 예측할 수 없는 장세가 나타날 것"이라며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짜느냐에 따라 투자 수익이 크게 좌우될 것"이라고 조언했다.그는 "지난 17년간 pb생활을 하면서 깨달은 건 예기치 않은 일은 늘상 찾아온다는 것이었다"며...
원숭이띠 인사들의 새해 포부, 재주 많고 영리한 붉은 원숭이처럼…"팔방미인 돼보자!" 2015-12-31 16:53:23
힘을 보태겠다. (1956년 5월13일生)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경제혁신 3개년 계획 3년 차를 맞이한다. 수출 회복을 통해 한국의 경제 성장에 기여하겠다. 한국과 중국 간 자유무역협정(fta) 플랫폼을 활용해 화장품 등 유망 소비재산업을 새로운 수출산업으로 육성하고, 통관·인증 무역금융 등 기업의 수출 애로도...
[마켓인사이트] 카카오·네이버·다우기술…회사채시장 '희귀종' 속속 등장 2015-12-22 17:58:10
중후장대 산업서 it·필수소비재로 중심 이동 엔씨소프트 내년 창사후 첫 발행, 차입금 0원…저금리 적극 활용 [ 이태호 기자 ] ▶마켓인사이트 12월22일 오후4시12분회사채 발행시장 무게중심이 이른바 중후장대(重厚長大) 산업 중심에서 정보기술(it) 서비스와 필수소비재 등 ‘가벼운’ 산업으로 옮겨가고...
중국 소비재 시장 성장 둔화 속, 로컬 브랜드 70% 전년대비 성장 2015-12-17 10:18:20
1 브랜드인 광저우 블루문 산업의 블루문은 작년 한해 중국에서 신규 구매자를 가장 많이 유입한 생활용품 브랜드로 꼽히기도 했다. 또한, 중국 액체세탁세제 시장 내 시장침투율이 08년도 4%에서 15년도 36%로 큰 폭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난 7~8년에 걸쳐 선두 브랜드로서, 액체세제시장 확대를 이끌었다. 블루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