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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뭐 사면 돼?"…이랬다간 코인 '강제 장투'한다 [한경 코알라] 2021-10-27 14:47:58
쪽으로 대화가 흘러갔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8000만원대까지 올라서인지 다들 관심이 많았다. 암호화폐 사업을 하고 있는 필자에게 "앞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 오를 것 같느냐"는 질문이 이어졌다. 비트코인의 탈중앙성의 장점과 공급량이 점점 줄어드는 특성 등을 근거로 비트코인의 장기 전망을 목에 핏대를...
세계 최강 부품기업 무라타제작소 CEO에게 듣는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10-08 07:12:29
지, 가격을 낮출수 있을 지 고민하는 현장개선활동에 참가하는 수준이 됩니다. 대학은 기술을 개발만 하면 되지만 기업은 생산성을 따져야 합니다. 공장실습은 생산성에 대한 감각을 익히는데도 좋은 경험이 됩니다." ▷간사이지역 기업이 불리한 점은 무엇입니까. "이제 겨우 일본 전역의 학생들이 일하기를 원하는 기업이...
"내 돈 주고 사긴 아까웠는데…" 지원금 풀리자 불티난 제품 2021-10-07 19:10:34
고급 아이스크림 38%씩 판매량이 증가했다. 저렴한 주류인 소주(36%)나 맥주(29%) 매출 증가율보다 양주, 와인 증가율이 훨씬 큰 폭으로 늘어난 게 눈에 띄었다. 식재료 및 과일 판매도 크게 늘었다. CU에서는 과일 판매가 17.7%, 양곡 판매량이 92.8% 증가했다. GS25에선 버섯(190%) 해물(124%) 어류(107%) 축산(274%)...
‘콜라붐신’ 붐, 뜬금포 웃기기 미션에 진땀…’신발까지 벗었다’ 2021-09-30 19:30:03
제조 회사에서 관계자들 앞에서 초코 아이스크림 소주와 관련 PT를 하며 “초코 아이스크림 국내 1등 브랜드라 컬래버레이션을 하기에 리스크가 있다”, “10대에 인기 있는 초코 아이스크림이 소주와 과연 어울릴지 모르겠다” 등과의 의견과 갑작스러운 과제에 당황해 했다. ‘콜라붐신’은 소비를 통해 즐거움을 ...
[한경에세이] 훌륭한 와인을 마시고 싶다면 2021-09-28 17:40:05
있을까’ 하는 생각이 뇌리를 스쳤다. 실제 소주나 맥주류는 재활용률이 90%가 넘지만 와인은 병의 특성상 재활용이 어렵기 때문이다. 와인을 담는 유리병은 산화 변질을 막기 위해 직사광선이 투과되지 않도록 다소 어두운 색상을 사용한다. 이런 색상 문제로 가뜩이나 재활용하기가 쉽지 않은데, 최근 기업 간 디자인 경...
중국 전력난, 글로벌 공급망 위협…애플·테슬라도 여파 2021-09-28 11:56:38
밝혔다. 이 업체는 쿤산(昆山)과 쑤저우(蘇州)에 공장이 있다. 하지만 페가트론은 지금까지 생산량의 대폭 감소는 피했으며 전력 공급 우선권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한 소식통은 전했다. 업계 애널리스트 마지화는 "테슬라와 애플의 공급업체들은 긴급사태에 대비해 충분한 재고를 비축하고 있다"면서 단기적인 생산 중단...
“BTS 진에게 선물로 보내주겠다” ‘콜라붐신’ 붐, 신제품에 자신감 뿜뿜 2021-09-23 17:30:00
폭소케 했다. 이에 앞서 붐은 시민들과 만나 소주와 컬래버레이션을 했으면 하는 상품을 사전 조사하며 아이디어를 얻었다. 시민들은 참신한 의견을 제시해 붐의 마음을 흔들었다. ‘콜라붐신’은 소비를 통해 즐거움을 찾는 ‘펀슈머’(Fun+consumer)와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가 소비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댁의 포트폴리오는 안녕하십니까? [PEF 썰전] 2021-09-23 05:50:06
가격에 되살 목적으로 회사의 실적을 고의로 훼손하려는 시도까지 했습니다. PE사가 뒤늦게 이를 포착했지만 회사의 R&D와 영업을 창업자에게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던 대주주는 CEO 교체의 리스크를 두려워한 나머지 조치를 취하지 못했고 결국 회사는 심하게 망가졌습니다. 펀드에 출자한 투자자와 주주의 이익을 위하여...
김지석·하석진 음미하던 '이 술'…마트서 불티나게 팔린다 2021-09-12 09:05:36
마시는 '혼술' 트렌드가 확산하며 가격대가 높은 양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특히 올해 들어 대형 마트에서 양주가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12일 이마트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8월까지 양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6% 급증했다. 양주 중에서도 가격이 비싼 편인 위스키 매출은...
"MZ세대에 하이볼이 대세"…이마트 올해들어 양주 매출 65%↑ 2021-09-12 06:00:03
때 사용하는 위스키는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에도 매출이 93.7% 뛰었다. 위스키 등 양주에 탄산수를 섞어 마시는 하이볼은 가벼운 술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인기에 올해 설 연휴가 있던 지난 2월 한 달간 전체 주류 중 양주 비중은 16.2%를 차지하며 소주(15.2%)를 앞질렀다. 일반적으로 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