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맥도날드도 또 인상…"햄버거 한끼도 버겁네" 2022-08-19 17:20:34
4.5% 추가 인상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도 작년 12월 60여 개 제품 가격을 평균 4.1% 올린 데 이어 6월 81종의 가격을 평균 5.5% 더 인상했다. KFC는 1월 징거버거와 오리지널치킨 등 일부 제품 가격을 100~200원 올린 뒤 지난달 12일 200~400원 추가 인상했다. 업체들은 가격 인상 이유로 원재료 가격, 물류비,...
빅맥 4600원→4900원…맥도날드, 반년만에 또 올랐다 2022-08-19 10:11:29
디저트, 음료, 스낵류가 가격 조정 대상에 포함된다. 앞서 맥도날드는 지난 2월 17일 30개 메뉴 가격을 100∼300원씩 인상한 바 있다. 약 6개월 만에 가격을 또 조정한 것이다. 맥도날드 외에도 작년 말이나 올해 초 가격을 한 차례 올린 주요 버거 프랜차이즈가 최근 잇따라 추가 인상을 단행하고 있다. 버거킹은 지난 1월...
"MZ 반응 이렇게 뜨거울 줄은"…비치코밍·플로깅 마케팅이 뜬다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08-19 09:54:44
실천기업의 제품을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고려대 이재혁 ESG연구센터장은 “가성비보다 가심비를 따지는 MZ세대가 주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비슷한 품질이라면 ESG를 실천하는지가 구매 기준이 되는 등 자신의 신념에 맞는 소비가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종합광고대행사 제일기획도 환경재단과 손잡고 강원도...
맥도날드, 반년만에 또 올렸다…버거 프랜차이즈 가격 줄인상 2022-08-19 09:02:28
4천900원으로 각각 오른다. 이 외에 디저트, 음료, 스낵류가 가격 조정 대상에 포함된다. 앞서 맥도날드는 지난 2월 17일 30개 메뉴 가격을 100∼300원씩 인상한 바 있다. 약 6개월 만에 가격을 또 조정한 것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원재료 가격, 물류비 등 국내외 제반 비용의 급등으로 이번에 가격 조정을 결정하게...
'인플레 덫' 빠진 농심, 24년만에 국내 적자 2022-08-16 17:24:03
올리기도 조심스러운 처지다. 라면은 스낵과자, 빵 등과 함께 소비자 물가지수 산정에 반영되는 대표적인 서민 음식이다. 정부 정책에 협조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 국내 판매가격 인상에 부담이 된다는 게 농심의 속내다. 농심은 일단 수출제품 가격을 올리고 제조 원가 절감에 힘을 쏟겠다는 방침이다. 심은주 하나증권...
세계인 입맛 잡은 `불닭`…삼양식품 매출 사상 최대 2022-08-12 21:41:51
등 현지 맞춤형 제품과 불닭소스 등으로 제품을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상반기 수출액은 3천억원을 넘었고, 지난해 연간 수출액(3천885억원)에 근접했다. 내수 부문에서는 비빔밀면, 열무비빔면 등 여름 시즌 제품과 짱구 캐릭터 `띠부씰`이 들어있는 스낵 짱구, 불닭소스 등이 인기를 얻으면서 2분기 매출이 지난해...
외국인도 사랑한 '불닭'…삼양식품, 2분기 매출 사상 최대 2022-08-12 19:42:23
맞춤형 제품과 불닭소스 등으로 제품을 확장했다고 삼양식품은 밝혔다. 내수 부문에서는 비빔밀면, 열무비빔면 등 여름 시즌 제품과 짱구 캐릭터 띠부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로 인기를 얻은 스낵 짱구, 불닭 소스 등을 앞세워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4% 증가한 72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 사상 최대…"불닭볶음면 수출이 견인" 2022-08-12 18:22:59
등 현지 맞춤형 제품과 불닭소스 등으로 제품을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물류난 완화, 고환율 등도 수출액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이에 상반기 수출액은 3천억원을 넘었고, 지난해 연간 수출액(3천885억원)에 근접했다. 내수 부문에서는 비빔밀면, 열무비빔면 등 여름 시즌 제품과 짱구 캐릭터 '띠부씰'이...
홈플러스, 수입과자 품목 30% 확대…온라인몰도 별도 코너 신설 2022-08-08 08:40:48
스낵 브랜드 '프리토레이'의 과자 16종을 새로 론칭했고, 9월에는 프리토레이 제품 3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최근 리뉴얼한 서울 방학점과 대전 유성점에는 '월드스낵존'을 별도로 구성하고 수입국별로 과자를 진열했다. 온라인몰에서도 '세계과자점'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다양한 수입 과자를...
유통명가의 부활…롯데쇼핑,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 2022-08-05 17:41:53
물론 홈케어, 테넌트, 스낵·시즈닝 등 그로서리(-1.6%) 카테고리 판매가 모두 부진했다. 전자제품전문점 롯데하이마트도 대형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줄어들며 영업이익이 99.2% 급감했다. 거리두기 해제 등 리오프닝 본격화에 따른 야외활동 이 늘어나면서 대형가전을 중심으로 가전제품 매출이 줄었는데 AV(영상)가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