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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후 선박 그대로…멈춰 선 세월호 후속 대책 2014-08-21 11:31:59
심각한 상황에 이르고 있다.인천∼제주 항로에는 청해진해운 소속 세월호와 오하마나호 등 2척이 주 6회 운항하며 여객과 화물을 수송했지만 지난 4월 16일 세월호 침몰 사고로 청해진해운의 운송사업 면허가 취소되면서 항로 운영이 중단됐다.인천시는 지난 6월 해양수산부에 원활한 물류 수송을 위한 임시 선박 투입...
아시아나, 악재 연이어 … 성수기 상승세 꺾일까 '우려' 2014-07-29 15:06:12
일본 관제소가 다른 항공사를 대상으로 항로 수정을 권고했지만 이를 전달받지 못한 아시아나 조종사들은 기존 항로대로 운행했다고 지적했다. 국토교통부는 jtsb의 조사 결과를 검토한 뒤 아시아나에 대한 행정 처분을 결정할 예정이다.예상치 못한 시점에 조사 결과를 받아 든 아시아나 측은 당황스러운 분위기다. 이번...
목포서 세월호 첫 재판…선사-관계자 뇌물수수 쟁점 2014-07-07 16:34:11
단독으로 출항하던 인천-제주항로에 세월호가 증선 취항하게 된 경위와 운항관리규정 심사 과정의 뇌물수수 및 공여가 쟁점으로 떠올랐다.검찰은 청해진해운 측에서 증선 등 사업계획 변경에 필요한 운항관리규정의 부실함을 감추기 위해 항만청과 해경에 조직적인 금품과 향응 제공이 이뤄졌다고 주장했다.그러나 일부...
세월호참사로 끊긴 인천∼제주 뱃길, 8월 다시 개통 2014-06-19 10:03:25
뱃길에 이르면 8월부터 배가 오갈 전망이다. 다만 여객과 화물을 동시에 운송하는 카페리가 아닌 화물선이 우선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19일 인천시에 따르면 시와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부는 지난 17일 인천지방해양항만청에서 '인천∼제주 해상물류 대책회의'를 열고 인천∼제주 화물선 운영사를 오는...
강원도 ‘DBS크루즈 항로’ 이스턴 드림호 취항 2014-05-16 13:03:16
항로를 통해 ‘히라이 신지’ 돗토리현 지사를 비롯한 100여명의 일본 측 사절단이 입국하여 환영 행사를 갖을 예정이다. 본 항로는 dbs크루즈훼리가 6월29일부터 주3회 일본과 러시아를 오가며 화물과 여객을 운송할 계획이다. 금번 항로의 성공을 통해 3국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바탕으로 나라별 독특한 문화를...
청해진해운 여객운송 면허 취소키로 2014-05-08 20:59:03
간 항로의 면허를 취소하는 절차에 들어갔다고 8일 발표했다.권준영 해수부 연안해운과장은 이날 “청해진해운의 세월호가 다녔던 인천~제주 항로의 면허를 취소하고, 인천~백령, 여수~거문 항로 면허는 자진 반납토록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청해진해운이 여객 운송시장에 발을 붙이지 못하게 할...
[사설] 해수부는 언제까지 사업자 기준을 일일이 정할 건가 2014-04-30 20:32:31
크다. 청해진해운의 인천~제주 항로 독점도 해수부의 ‘연안여객운송사업 면허제도’ 때문이었다. 항로를 선점한 해운사의 최대 운송수입 대비 평균 운송수입이 25% 이하이면 신규 사업자는 면허를 취득할 수 없다는 규정이 진입장벽이 된 것이다. 국내 여객선 항로 대부분이 다 그렇다. 해운사가 안전투자에...
서해5도 관광객 발길 '뚝'…세월호 참사에 北 미사일 영향 2014-04-30 10:06:12
시행하고 있다.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에 따르면 세월호 침몰 사고 이후 2번째 주말인 지난 26일 인천∼백령도, 인천∼연평도 등 5개 항로 여객선 승객은 1478명으로 집계됐다.이는 이맘때 주말 여객선 이용객 2천여명 보다 크게 줄어든 수치이다.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세월호참사> "선령 37년 여객선 2척 운항 중…3척 장기 정박"(종합) 2014-04-29 17:09:17
자료를 보면 지난해 12월말 기준으로 당국에 등록된 여객선 224척 중 선령이 30년을 넘긴 선박이 7대 남아있다. 30년을 넘긴 여객선 7척이 여전히 폐선되지 않은 채 어느 여객항로에서 운영될수 있다는 의미다. 현행 해운법은 여객선의 사용 연한을 30년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 기간을 넘기면 안전상의 문제가...
<세월호참사> 당국 선박 연식 통계도 부실 '논란' 2014-04-29 06:03:04
자료를 보면 지난해 12월말 기준으로 당국에 등록된 여객선 224척 중 선령이 30년을 넘긴 선박이 7대 남아있다. 30년을 넘긴 여객선 7척이 여전히 폐선되지 않은 채 어느 연안 여객항로에서 운영될 수 있다는 의미다. 현행 해운법은 여객선의 사용 연한을 30년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 기간을 넘기면 안전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