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G모빌리티 8월 8천128대 판매…작년 동월보다 24.9% 감소 2024-09-02 15:59:23
대부분 모델의 판매량이 감소했다. 다만 1∼8월 누계 기준 해외 판매량(4만848대)은 작년 동기(3만9천901대) 대비 2.4% 증가했다. KGM은 지난 3월 튀르키예에 토레스 EVX를 출시한 이후 상반기 튀르키예 전기차 시장 점유율 11.6%, 판매 순위 3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실적을 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KGM은 이달부터 본격...
한국GM, 지난달 1만5634대 판매…임단협 생산 차질에 '부진' 2024-09-02 15:56:32
구스타보 콜로시(Gustavo Colossi) 한국GM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등 한국사업장에서 수출된 모델이 올해 상반기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점유율 40% 이상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요가 매우 높다"며 "조속한 생산 회복과 차질 없는 고객 인...
글로벌 친환경기업 탈바꿈 포스코인터, 대규모 조달 '속도' 2024-09-02 14:46:31
사업을 확대해 기존 상사 비즈니스 모델을 넘어 글로벌 친환경 종합 사업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방침이다. 신규 투자 확대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6월 호주 천연가스 사업 확대를 위해 자회사인 세넥스에너지에 3000억원을 추가로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미얀마 가스전 개발을 위해 총 4단계에 걸쳐 시설투자도 진행...
SK스피드메이트 출범…"AI 기반 車 애프터마켓 리더 도약" 2024-09-02 10:45:49
점포 영업관리 시스템, CS(고객만족) 관리와 표준가격제 등을 도입해 업계의 전반적인 수준 향상을 이끌었으며,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K-BPI)’ 자동차관리 부문에서 20년 이상 부동의 1위를 유지해오고 있다. SK스피드메이트는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 영역을 책임지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진옥동 회장, 고객 중심·주주 가치로 ‘밸류업’ 승부수 2024-09-02 09:33:25
시도하고 있지만, 실제로 수익을 거둬들이는 성공 모델을 만들기는 쉽지 않은 상황에서 신한금융은 베트남과 일본에서 괄목할 만한 실적을 내고 있어 주목된다. 진 회장은 ‘선택과 집중’으로 글로벌 성장 전략을 다각화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글로벌 경기 변동성 확대로 시중은행들의 성장세가 둔화했음...
차량 구매·정비까지 원스톱으로…GM, 서울서비스센터 내 전시장 오픈 2024-09-02 09:17:31
등 브랜드별 주력 모델들을 직접 시승하고 경험해볼 수 있다. 구스타보 콜로시(Gustavo Colossi)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직영 서울서비스센터 전시장 오픈은 GM의 고객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한 고객 서비스 혁신의 일환"이라며 "동일 공간에서 GM의 다양한 브랜드를 한 번에 경험할 뿐만...
“트렌드 따라가면 늦다…길목 지키는 기업에 투자하라” 2024-09-02 06:02:03
영업이익률은 2.7% 미만이며, 상위 10개 기업을 제외하면 그 수치는 더욱 낮아질 것이다. 과거 베이비붐 세대가 이룩한 경제 발전은 주로 노동집약적 산업에 치우쳐 있었다. 이러한 산업을 대전환할 필요가 있지만, 자체적인 혁신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인천테크노파크와 같은 정부 산하기관들과 협력해 기업...
‘시장 점유율 93%’…초등 교실 장악한 에듀테크 기업 2024-09-02 06:01:56
매출은 전년(2022년) 동기 대비 18.16% 성장한 1231억 원, 영업이익은 11.35% 상승한 340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영업이익률은 27.6%를 기록했다. 이 회사는 교과서 사업 부문의 출판 교과목이 기존 3개 과목에서 8개 과목까지 늘어나면서 올해부터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2025년부터 도입되는 AI 디지털...
K애슬레저 '투톱', 패션 불황에도 고속성장 2024-09-01 18:09:41
운영하는 안다르도 2분기 매출 671억원, 영업이익 105억원으로 분기 최대 실적을 거뒀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 영업이익은 50% 늘었다. 두 회사 모두 기존 요가복·필라테스복 등 여성 운동복에 집중된 카테고리를 골프웨어, 남성 운동복, 언더웨어 등으로 확장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젝시믹스는...
K-애슬레저 홀로 성장세…"사업다각화·해외 진출 속도" 2024-09-01 08:11:00
속도" "전지현·우기·최수영 모델 활동…스타 마케팅 강화"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최근 내수 부진에 패션·의류업계가 부침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K-애슬레저(일상 운동복) 브랜드가 성장세를 보여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를 거치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다 사업다각화와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