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9-11 15:00:02
쇼핑, 홍석천의 '인스타일나우' 방송 180911-0299 경제-006610:17 성수동 재개발지 주택경매에 162명 몰려…역대 주거시설 중 최다 180911-0300 경제-006710:17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식요리 3종 출시 180911-0303 경제-006810:18 네이버웹툰 "연재작가 연평균 수익 2억2천만원" 180911-0307 경제-006910:20 "추석...
TV 보험광고서 깨알글씨·빠르게읽기 사라진다 2018-09-11 12:00:05
홈쇼핑이나 1분이 넘는 긴 TV 광고(인포머셜: 정보 제공성 광고)에서 주요 내용을 광고 마지막에 작은 글씨와 빠른 음성으로 읽어내려가지 못하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보험 소비자가 방송시청만으로도 보험상품의 유·불리한 내용 등 핵심사항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11일 밝혔다. 그동안 보험사들은 방송...
SKT '누구' 2주년…실사용자 400만명에 대화량 72배↑ 2018-09-11 09:57:54
쇼핑과 금융 등을 추가해 36개 서비스로 성장했다. 사용자들이 '누구'를 활용하는 방식도 초기에는 음악 감상에 집중됐으나 이용 서비스가 다양화하고 있다. 최근 음악 사용 비중은 초기 60%에서 42%로 낮아졌고, 2%대였던 Btv(6.2%), 감성대화(4.1%), 날씨 문의(3.8%) 등이 서서히 증가 중이다. T맵x누구에서도...
"구글 한판 붙자"… 방어벽 높인 토종 AI 스피커 2018-09-10 16:51:34
등을 음성 명령으로 조정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ai 스피커 ‘누구’도 서울 광장동 비스타워커힐서울호텔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일부 ai 스피커는 쇼핑도 가능하다. 네이버의 ai 스피커 ‘프렌즈’, 카카오의 ‘카카오 미니’ 등을 통해서는 생수, 라면, 배달 음식 등의 주문이 가능하다....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9-10 15:00:02
음성' 판정(종합) 180910-0117 경제-000508:24 KB증권 "삼성전자 3분기 최대 실적 예상…'매수'" 180910-0118 경제-000608:27 제35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11일 울산서 개막 180910-0119 경제-000708:29 한투증권 "G2무역분쟁으로 중국과 경쟁 업종에는 기회" 180910-0121 경제-000808:33 [그래픽] 세계...
[클릭! 한경] '시총 1조弗 아마존의 질주 비결'… "이익 재투자하는 경영철학 놀랍다" 2018-09-07 18:33:49
좌절을 겪었지만 하드웨어 생산·판매 경험은 음성인식 비서 ‘에코’를 띄우는 배경이 됐다. 탁월한 데이터 분석기술로 온라인 광고시장의 강자인 페이스북과 구글도 추격하고 있다. “이익을 재투자하는 경영철학이 놀랍다” “반복되는 실패더라도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다” 등...
11번가, 독립법인 새 출발… "커머스 포털로 진화할 것" 2018-09-03 17:38:21
진화시키겠다”고도 했다. “쇼핑 정보 취득, 상품 검색, 구매 등 쇼핑과 관련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 판매하는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는 것이다.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11번가, 쇼핑 관문 '커머스포털'로 새출발 2018-09-03 10:11:36
쇼핑 서비스를 포함해 e쿠폰사업인 기프티콘,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 화장품브랜드 싸이닉을 운영한다. 기술, 연구개발(R&D) 인력과 상품기획자(MD), 마케팅 등 총 1천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본사는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사옥이다. 11번가 주식회사를 이끌어갈 신임대표인 이상호 사장(전 SK텔레콤 서비스플랫폼...
홈앤쇼핑, 개인별 맞춤형 상품 제안으로 쇼핑편의성 높인다 2018-09-03 09:46:43
= 홈앤쇼핑은 추석 선물 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시스템 확충과 프로모션 강화 등 다양한 준비를 마쳤다고 3일 밝혔다. 먼저 빅데이터에 기반을 둔 개인별 상품 추천이 특징인 큐레이션 서비스에 시즌성을 가미했다. 홈앤쇼핑 앱 접속 시 고객에게 제안되던 기존 큐레이션 상품 외에 지난 추석 연휴 기간 매출 상위권을...
엇갈리는 삼성·LG의 AI 전략 2018-08-31 18:00:09
“음성 인식 기술력과 (그렇게 쌓은 데이터에 대한) 소유권이 ai 전쟁의 승패를 가를 중요한 화두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구글과 아마존, 애플 모두 각자의 ‘전문 분야’를 가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검색’에, 아마존 알렉사는 ‘쇼핑’에 특화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