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올해는 수익성 강화에 집중…투자는 절반 이하로 축소 2023-03-29 10:04:19
프랜차이즈 점포를 확장하는 한편 상품 수출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마트는 이날 주총에서 검사 출신 이상호 법무법인 율우 대표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사업목적에는 주류소매업과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을 추가했다. 이는 와인 주류 판매점을 확대하고 강 대표가 주총에서 언급한 광고...
골든블루 - 덴마크 칼스버그, 국내 유통계약 '충돌' 2023-03-28 17:22:59
국내 주류업체 골든블루와 덴마크 맥주기업 칼스버그가 맥주 유통 계약을 놓고 분쟁을 벌이고 있다. 골든블루는 칼스버그로부터 맥주 수입·유통에 대한 계약 해지 통지서를 받아 오는 31일부터 사업을 중단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대해 골든블루는 “글로벌 기업의 횡포”라며 “해지일을 자신들에게 유리한 날짜로...
헬프애니멀X롯데 대홍기획 반려견 안전벨트 캠페인 '제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2023-03-28 17:07:06
인구가 주류가 된 만큼 동물권이 존중받고, 인간과 동물의 행복한 공존이 이뤄지길 바라며 대한민국 도로 위의 모두가 안전하게 동행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헬프애니멀 동물학대방지위원회 법률위원 민사원 변호사는 "캠핑, 차박 등의 아웃도어 레저활동을 즐기는 반려인구가 늘어나면서 덩달아 반려견의 장거리...
와인유통업체 첫 IPO 나라셀라, LVMH 비교기업 선정해 논란 2023-03-28 16:53:49
공모가를 산정하면서다. 업계에서는 사업 연관성이 적고 규모 면에서도 차이가 큰 글로벌 기업을 비교기업에 포함해 기업가치를 의도적으로 부풀렸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주류 사업 9%인 LVMH 끼워넣기2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나라셀라는 다음 달 코스닥 상장을 위해 주당 공모가를 2만2000~2만6000원으로 책정했다....
칼스버그의 갑질…골든블루 "일방적 계약해지에 손배 청구" 2023-03-28 16:17:16
통지문을 글로벌 주류회사의 갑질로 규정하고, 덴마크 대사관 방문, 공정거래위원회 제소, 법적 소송 등을 전개해 일방적인 계약 해지의 부당성을 알리고 그에 따른 손해 배상을 청구할 계획이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과 국내 기업 간의 불공정한 거래 관계가 다시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 차원에서라도 모든...
NHN커머스 "중국판 틱톡 '도우인' 수입상품 공급사 선정" 2023-03-27 16:38:59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 사업을 시작해 화장품, 유아·아동 상품, 주류, 식품 등을 유통하고 있다. NHN에이컴메이트는 도우인 수입상품 직영점에 중국 국영 기업 4곳과 함께 유일한 외국계 공급사로 입점했다고 설명했다. NHN커머스는 올해 초 자사의 해당 서비스 거래액이 1000만달러(약 130억원)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NHN커머스 "중국판 틱톡 '도우인' 수입상품 공급사로 선정" 2023-03-27 14:57:35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 사업을 시작해 수입산 화장품, 유아·아동 상품, 주류, 식품 등을 유통하고 있다. NHN에이컴메이트는 해당 서비스에 중국 국영 기업 4곳과 함께 유일한 외국계 공급사로 입점했다. NHN커머스는 향후 중국 내 유명 인플루언서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국 인터넷...
"은행보다 굳건했던 비트코인"…다낭에서 만난 미래는 [한경 코알라] 2023-03-27 11:18:40
개발자들과 사업가들은 이틀간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미래에 대해 담론을 나눴다. 비트코이너들 사이에서 잘 알려져 있는 유명인사들도 꽤 많이 참석했다. 우선 행사장에 많은 한국인들이 보인점이 놀라웠다. 물론 베트남 다낭은 한국에서 유명한 휴양지이고 지리적으로 그리 멀지도 않기 때문에 한국에서 방문하기 좋은...
NHN커머스, 글로벌 유일 중국 틱톡 수입상품 공급사로 선정 2023-03-27 10:24:19
중국 최대 콘텐츠 공유 플랫폼으로 커머스 사업을 공격적으로 전개, 지난해 거래액이 전년 대비 75% 상승한 1조5천억 위안을 기록하는 등 중국 대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숏폼 동영상과 같은 소셜 콘텐츠 사이에 상품을 위치시키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
[와글와플 브뤼셀] 콧대높은 본고장서 당당히 '주류' 등극한 K-클래식 2023-03-24 06:30:01
[와글와플 브뤼셀] 콧대높은 본고장서 당당히 '주류' 등극한 K-클래식 퀸엘리자베스 콩쿠르 본선 진출자 매년 최다…올해도 26%가 한국인 '매니저 자처' 한국문화원장 "클래식이 한류 주도 독특 현상…7년새 관객 50% 급증" (브뤼셀=연합뉴스) 정빛나 특파원 = 최근 한국 언론의 관심이 많지 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