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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메이커스' 누적 거래액 3천억원 돌파…4년 9개월만 2020-11-30 09:18:45
기자 = 카카오커머스는 주문 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서비스 시작 4년 9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3천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2016년 2월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메이커스는 아이디어 상품을 주문 생산하는 방식의 플랫폼이다. 재고를 줄여 대량 생산 및 대량 소비 체제의 제조업 패러다임을 바꾸고...
"집콕·배달로 편의점조차 안가"…BGF 목표가 하향 2020-11-27 17:21:11
배달을 주문하는 사람이 늘었기 때문이다. 올 들어 9월 말까지 편의점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 늘어난 반면 음식 배달 거래액은 78% 급증했다. 이 기간 음식 배달 거래액은 12조원으로, 편의점 거래액(20조원)을 추격하고 있다. 이 속도라면 내년에는 배달음식산업 규모가 편의점과 비슷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알리바바 "중국 11·11 쇼핑 행사서 초당 58만 건 주문 처리" 2020-11-19 15:09:31
'11·11 쇼핑 축제'에서 1초당 58만3천건의 주문을 처리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국내에서 '광군제'로도 불리는 중국 최대의 쇼핑 행사가 처음 열린 2009년 당시 초당 주문량의 1천400배에 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에도 1초에 54만4천개 주문을 처리한 바 있다. 행사 기간...
전자상거래 폭증에…온라인 쇼핑몰 창업도 대폭 늘었다 [안정락의 IT월드] 2020-11-19 14:48:52
말 기준으로 카페24 플랫폼에서 구축된 온라인 쇼핑몰 수는 총 179만개를 돌파했다"며 "코로나19 사태에 전자상거래가 급증하며 창업 열기도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9월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4조72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7% 증가했다. 지난 7월부터 3개월 연속 역대 최대 기록을...
롯데쇼핑, 롯데백화점·마트·홈쇼핑 등 연말 통큰 할인 2020-11-16 15:07:57
연말 마케팅 행사를 시작하면서 매출과 거래액 등 지표가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온은 ‘명품 데이’도 신설해 매주 일요일 정기적으로 하고 있다. 롯데면세점과 함께 면세 재고 명품 행사를 진행하면서 명품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약 4000만 명의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도 강화한다. 롯데...
11번가 "'십일절' 판매액 2천억원 돌파…1분당 1억4천만원" 2020-11-12 10:33:44
자사의 연중 최대 쇼핑 행사인 '십일절'(11일) 하루 거래액이 2천18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날보다 37%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1분당 1억4천만원 이상의 판매액을 올린 셈이다. 11일 하루 11번가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는 114만명이었고, 1인당 구매액은 지난해보다 34% 늘어난 17만7천원이었다. 판매 수량은...
탄산업계, 드라이아이스 '공급 비상' 2020-11-10 17:59:16
쇼핑 동향에 따르면 배달음식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91.1% 증가한 1조6240억원으로 집계됐다. 유통업체들이 잇따라 신선배송 시장에 뛰어든 것도 드라이아이스 수요에 기름을 부었다. 이처럼 수요가 늘었지만 탄산 제조사들은 뾰족한 수가 없어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제조사마다 저장탱크가 수십 개씩...
[특파원 시선] 중국서도 안 쓰는 '광군제' 계속 써야 하나 2020-11-10 16:35:08
2019년 알리바바의 11·11 쇼핑 축제 거래액이 2천684억 위안(약 45조7천억원)에 달했으니 10년 남짓한 세월 매출 규모가 5천배 넘게 성장하는 거대한 성공 신화가 써진 것입니다. 이처럼 알리바바가 초기에 '싱글'에 초점을 맞춰 마케팅 전략을 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11·11 쇼핑 축제가 중국인 전체에게...
훌랄라숯불치킨, 매주 수요일 요기요에서 2천 원 할인 2020-11-09 11:33:18
쇼핑을 통한 배달음식 거래액이 8조 6,574억 원을 기록하며, 연간 13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꾸준히 증가하던 배달 음식 거래액이 언택트 소비 트렌드로 인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외식 브랜드들도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는 추세다. 올해 초 본격적으로 배달 서비스를 활성화한 숯불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일상 파고든 네이버…불황에도 3분기 '매출 2조' 찍을까 2020-10-28 11:42:05
310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지난 8월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과 7, 8월 광고 매출이 급증하고 있어 큰 폭의 성장이 전망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지난 3분기 전자상거래 매출은 전년 대비 111%, 웹툰이 중심이 되는 콘텐츠 서비스 매출은 97%, 광고 매출은 2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네이버는 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