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창조경제 선도하는 브랜드 파워 "한국 1위가 세계 1위" 2013-04-17 15:34:00
대표브랜드 대상] 이마트, 신선식품 직거래로 가격 낮춰…유통혁신▶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1번가, 최저가 보장…모바일쇼핑 연매출 2800억▶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즌2쪼끼쪼끼, 치킨안주는 기본…식사까지 ok▶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그린알로에, 대한민국 건강식품 대표 브랜드의...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경기도 G마크, 명품 농특산물 보증…수출도 선도 2013-04-17 15:29:12
대표브랜드 대상] 이마트, 신선식품 직거래로 가격 낮춰…유통혁신▶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1번가, 최저가 보장…모바일쇼핑 연매출 2800억▶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즌2쪼끼쪼끼, 치킨안주는 기본…식사까지 ok▶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그린알로에, 대한민국 건강식품 대표 브랜드의...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롯데, 공모전 열어 中企에 입점 기회 2013-04-16 15:31:46
제조사 브랜드로 유통…롯데마트, mpb상품 확대 롯데건설-엠엔이엔티…폐기물 재활용 공동연구 롯데그룹은 계열사별 특성에 맞는 ‘창조경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금리 자금 대출 등 단순한 지원 일변도에서 벗어나 신상품 기획과 기술 개발을 함께해 중소 협력사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포스코, 국내 첫 성과공유제…中企에 실질적 도움 2013-04-16 15:31:42
지급하고 있다. 포스코 동반성장의 대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성과공유제도 바람직한 상생 활동으로 인정받고 있다. 포스코는 2004년 3월부터 우수 공급사와 공동으로 경영개선 활동을 하고, 그 성과를 나누는 제도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거래 중소기업이 공급하는 품목의 수명 향상이나 원가 절감 등의 아이디어를...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CJ, '창작 플랫폼' 구축해 기회 제공·일자리 창출 2013-04-16 15:31:06
선댄스 영화제 경쟁부문 심사위원 대상을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지만 역시 다양성 영화라는 점이 흥행의 걸림돌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이처럼 많은 관객을 끌어 모을 수 있었던 데에는 cj그룹 계열사인 cj cgv의 다양성 영화 전문브랜드인 ‘무비꼴라쥬’의 지원이 큰 힘이 됐다. 지슬은 2012년 부산국제영화제...
송혜교폰 인기 끌더니 결국 … 최고 혁신 인증 받았네 2013-04-01 09:51:35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국내 혁신 상품 및 서비스 이미지 조사에서 가장 높은 성적을 받은 브랜드 나 상품에 주는 인증이다. 한국능률협회가 선정 과정을 주관한다. kt는 지난해에도 스마트 로봇인 키봇2로 '스마트 러닝부문' 인증을 받았다. 스마트홈 폰 hd는 집전화로도 스마트폰과 같은 hd급의...
Since 1998, 신화의 전설은 계속된다 2013-03-19 20:25:29
선물하고자 했던 것은 신화와 신화창조만이 아는 ‘추억’의 공유였다. imf와 대홍수로 해체 위기를 맞은 데뷔 초 흑역사부터 이듬해 ‘t.o.p’로 재기에 성공, 2004년 7집 타이틀곡 ‘브랜드 뉴(brand new)’로 영예의 대상을 받은 후 4년간의 공백기 끝에 2012년 기적처럼 10집 ‘비너스’로 컴백하기까지 그...
“코스피, 北 리스크 영향..조정 지속” 2013-03-08 14:12:44
빙과류가 특색 있는 맛을 창조할 수 있다면 상당히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한류 가운데 음식료 이외에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도 관심 있게 볼 수 있다. 뽀로로가 글로벌 브랜드가 되지 않았는가. 최근 유럽에서 햄버거를 사먹으면 아이들에게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한국의 애니메이션 주인공을 준다고 한다. 그...
중기청, 1인 창조기업 마케팅지원에 40억 투입 2013-02-26 11:00:25
1인 창조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에 40억원을 투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 개발, 오픈마켓 등록과 SNS 커머스 분야 등 온라인 사업화, 오프라인 사업화, 글로벌 시장 진출 등에 들어가는 비용이 지원된다. 지원금은 전년도 매출액이 1천만원 미만이면 1천만원, 1천만원...
[인터뷰] 제즈 프램턴 "싸이처럼 브랜드에 유머 담아야 성공" 2013-02-21 17:09:02
객관적인 브랜드 가치 평가제도를 도입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했다. 그는 “세계 경제가 흔들리는 가운데 한국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매년 상승하고 있다”며 “혁신을 이끄는 주요 시장으로 한국을 유심히 지켜봤다”고 말했다. 프램턴 ceo는 “한국만의 개성과 유머를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