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뺄수록 잘 팔린다"…저칼로리·무알코올 푸드 인기 2022-07-19 10:53:37
글루텐 프리 제품(3천768%)이 인기였다. 편의점에서도 저칼로리 제품이 잘 나갔다. CU는 최근 3개월간 아이스크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저칼로리 제품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설탕 함유량이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20% 미만에 칼로리도 낮은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매출은 5월에는 전달 대비 56.6%, 6월에는...
`최저임금 1만원 시대`…무인화 속도내는 편의점 2022-07-14 19:17:31
실제 `무인이오`라는 앱까지 개발해서 무인 편의점을 운영하시는 경영주님들이 조금 더 점포를 수월하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신경 쓰고 있습니다.] 가격 변동이 있을 경우 디지털 기술로 자동으로 수정하는 전자가격표를 도입하는 등 매장 관리도 보다 수월해졌습니다. 늘어난 인건비 부담에 도심 내 오피스나 상가, 특수...
유통사 vs 제조사 '30년 전쟁'…힘의 균형이 기울고 있다 [박동휘의 컨슈머리포트] 2022-07-12 17:42:53
지난 3월 말 기준으로 대형마트, 체인형 슈퍼마켓(SSM), 편의점 등 대형 오프라인 유통업체 비중은 여전히 48.1%로 가장 크다. 이런 가운데 2019년 ‘제로’에 가까웠던 e커머스 비중이 지난해 8.3%로 커지더니 올 1분기엔 9.6%로 불어났다. 믹스 커피의 절대 강자 동서식품도 쿠팡에 대해선 ‘특별 관리’에 나설 정도다....
도로공사 "휴게소 방문 인증하면 커피 상품권 드려요" 2022-07-12 11:15:12
위해 마련됐다.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전국 204곳 휴게소에서 진행되며, 행사 기간 중 휴게소를 방문하면 1회에 한해 1개씩 스탬프가 지급된다. 이렇게 누적된 스탬프 수에 따라 편의점, 커피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행사다. 5개는 추첨, 10개부터는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최다 인증자 10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단독] 본사·가맹점 분쟁 가장 많은 편의점은 이마트24 2022-07-11 20:43:31
코칭 관리, 매출 성장 동력이 아무래도 (떨어지죠). 왜냐하면 (정액 가맹비용) 그 이후의 수익은 자기들 게 아니기 때문에 (본사가) 케어를 잘 안해주다 보니까…] 위약금 문제도 자주 불거지는 문제인데요, 이마트24는 출점 경쟁에 나서면서 "계약 해지시 위약금이 없다"고 홍보했는데요. 문제는 운영 위약금이 없을 뿐...
[게시판] GS리테일, 하계 채용형 인턴 모집 2022-07-11 09:17:45
모집 분야는 편의점 사업부인 GS25 영업관리와 퀵커머스사업부문, 경영지원본부, 마케팅실 등이며 합격자는 7주간 인턴 수행 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연다. GS리테일은 신입사원 채용을 기존 연 2회 공채에서 하계·동계 인턴십을 포함한 연 4회...
[단독] 코레일, `알짜 편의점만 직영` 지적에도…7개만 임대로 2022-07-07 19:34:50
전국 열차역 273개소(2021년 7월 기준)에서 편의점 스토리웨이를 운영중인데요. 이 가운데 코레일유통이 직접 운영하는 점포는 32개소, 나머지 241개소(88%)는 임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알짜 매장만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32개소의 직영 매장 중 전체 매출 순위 1위부터 22위까지 중 20위 한...
사상 초유 6%대 물가…"10원이라도 아껴라" 2022-07-05 19:49:41
3,209만명). 편의점 앱에서 유통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도 알뜰 쇼핑족이 애용하는 방법입니다(CU 그린세이브 +21.5%, GS25 라스트오더 +254%) 이처럼 짠물소비가 늘면서 유통업계는 물가 구원투수를 자처하며 최저가 경쟁에 나섰습니다. 이마트는 계란, 김치, 우유 등 40대 필수 상품군을...
"식탁 물가 잡아라"…정부대책 발 맞추는 대형마트 2022-07-04 17:43:59
최저가 수준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이런 최저가 정책은 물가가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 때까지 꾸준히 시행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기 위한 태스크포스를 자체적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가 “대형마트는 고물가 시대 최후의 가격 방어선이 될 수 있어야 한다”는 특명을 내려...
"쿠팡보다 싸게"…이마트, 유통가 '최저가 전쟁' 불 지폈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04 16:56:39
상품 도입 후 상품군 다양화에 나서고 있다. 롯데그룹 계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말 생활 물가 안정을 위한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을 론칭하고 7월 한 달간 '물가 잡는 알뜰장보기' 콘셉트의 할인 행사를 펼친다. 세븐일레븐 측은 "코로나19 이후 편의점에서 식자재 및 생필품을 구매하는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