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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 채권단 "신규 지원 불가"…법정관리 수순(종합2보) 2016-08-30 15:51:58
당장 해외 채권자들의 선박압류와 화물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해운동맹체 퇴출 등의 부담에 직면하게 됐다. 결국 기업의 존속 가능성이 적다고 보고 청산 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른 영향으로 국내 항만·물류 산업의 연쇄 타격과 컨테이너 운임 상승에따른 수출기업 피해가 예상된다는...
한진해운 합병론 재부상…금융당국 "현실성 부족" 2016-08-29 17:46:13
당장 해외 채권자들의 선박압류와 화물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해운동맹체 퇴출 등의 조치가 예상돼 정상적인 영업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이다. 금융당국 고위 관계자는 "현대상선도 이제 겨우 숨을 돌렸을 뿐이지 정상화까지의 길이 아직 먼 상황"이라며 "정상화 이후라면 몰라도 청산이 거론되는 회사와...
LG계열 범한판토스, 물류사업 확 키운다 2016-08-08 19:14:27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이베이와 해외 운송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버드와이저를 보유한 세계 최대 맥주업체 ab인베브의 국제 운송 물류를 수주했다. 니베아로 유명한 독일 bdf, 독일 아웃도어 의류업체 쉐펠의 물류 계약도 따냈다.해외 물류사업은 더욱 체계를 갖출 전망이다. 범한판토스는 2월 해외 물류사업 전담...
남상태 전 대우조선 사장 검찰 출석…영장 청구 유력할 듯 2016-06-27 10:07:01
운송계약을 맺어왔지만 2010년부터 2013년까지는 육상 및 해상운송 거래에 bidc를 중간 업체로 끼워넣어 5∼15%의 운송료 마진을 챙기게 해줬다.이런 방식으로 대우조선에서 bidc 측에 흘러간 육·해상 운송비는 2010∼2013년 12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대우조선의 '일감 몰아주기'로 사세를...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21일) 주요 공시> 2016-06-22 06:05:06
취득 신탁계약 ▲ 글로본[019660], 마스크팩 3천만장 공급계약 체결 ▲ 와이엔텍[067900], 해상운송업체 지분 100% 취득 ▲ 에이모션[031860], 사업목적에 의료기기 연구개발 판매업 추가 ▲ 금양[001570] "중국 업체와 합작투자 MOU 체결" ▲ 동국S&C[100130], 217억원 윈드타워 미주지역 공급계약 ▲...
[해운·조선 국내 발주 확대] 국적선 이용률 일본 62% vs 한국 10%…국내 일감 늘려 해운 살린다 2016-06-07 18:45:50
해운·조선을 함께 살리기 위해선 일본처럼 국적선사 운송 비중을 높여야 한다고 제안했다. 해수부에 따르면 국내 해상운송에서 국적선사가 차지하는 비중은 2009년 17%에서 지난해 10.8%로 오히려 감소했다. 반면 일본은 작년 기준 자국선사 비중이 62%에 달했다.김 본부장은 “일본은 자국선사에 대한 오랜 신...
"국적선사 줄면 운임비용 상승"…수출 경쟁력 약화 우려 2016-05-24 06:05:14
장기 운송계약을 맺은 에쓰-오일, 현대글로비스[086280] 등은 화물운송 차질을 우려해 현대상선의 법정관리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상황이다. 국내 수출입 물량의 90%가 몰리는 부산항이 내는 부가가치 또한 대폭 줄어들 수있다. 부산항 컨테이너 물량의 절반가량은 환적 화물이다. 국적선사가 없다면 외국...
하림그룹, 농업분야 최초 대기업 진입…한국판 '카길' 꿈꾼다 2016-04-05 14:09:52
이 때문에 내부적으로 해상운송의 기반을 확보하는 데에 큰 관심이 있었다.이미 하림의 전체 매출(4조8000억원) 중 사료부문(1조4000억원)은 닭고기부문(1조1000억원)을 넘어섰다. 팬오션은 한때 2500만t의 곡물을 수송해 곡물 메이저회사들을 제외하곤 상업적 곡물 수송분야에서 세계 1위를 차지했던 회사다.하림은 팬오션...
팬오션 4천187억원 규모 장기운송 계약 체결(종합) 2016-03-23 11:38:39
생산한 철광석 중국 운송해수부 EEDI 규정 완화로 계약체결 지원사격 팬오션[028670]은 세계 최대 철광석 공급업체인 브라질 발레(Vale)사와 20년간 철광석을 실어나르는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올해 하반기부터 총 3천200만t의 철광석을 브라질에서 중국으로 수송하며 이에따른 매출은...
[정부, 대북 독자 제재안 발표] 북한 들렀던 제3국 선박의 국내 입항 금지…해상운송 '봉쇄' 2016-03-08 18:31:00
관계자는 “한국에 취항하려는 외국 선사들이 북한과의 운송계약을 기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부가 180일의 기한을 둔 것은 정기선의 운송 계약이 6개월 단위로 이뤄지기 때문이다.해운 통제가 강화됨에 따라 남·북·러 3각 물류사업인 나진·하산 프로젝트는 멈춰서게 됐다. 정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