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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학회, 제2회 대한민국 게임포럼 열린다 2014-10-08 17:18:59
및 방향성을 제시하고, 정부중심의 게임산업 육성정책 및 전략에 대한 제안을 통해 순기능적인 게임문화를 창출함으로써, 한류와 상생할 수 있는 게임산업 풍토를 조성하고 게임의 융합과 진화의 길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게임학회 관계자는 '게임포럼을 통해 그간 일방적으로 매도돼 왔던...
[기고] 윤창현 한국금융연구원장…동남아 금융韓流로 은행업 중흥 기대 2014-10-08 07:03:06
금융산업은 세계 수준으로 부상한 국내 제조업과의 격차를 실감하고 있고 이미 엄청난 발전을 한 선진금융기관과의 격차까지 느끼면서 소위 ‘쌍둥이 격차’에 시달리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그러나 지금도 아주 늦지는 않았다. 최대한 금융한류의 붐을 일으키면서 동남아를 비롯한 신흥국 진출을 꾸준히 추진해야...
중국 랑즈그룹 `아가방컴퍼니` 인수 이유는?...."한류 열풍 때문..." 2014-10-07 17:49:07
드라마가 중국에서 한류 열풍을 일으켰다고 전했다. 한류 열풍은 다른 산업에도 퍼지며 중국기업들이 한국 화장품업체와 게임업체 인수에도 나서고 있다. 아가방앤컴퍼니 관계자는“유아복 디자인과 의류 생산에 강점을 보유한 회사와 중국내 광범위한 의류 판매·유통망을 확보한 모회사 랑시를 둔 인수자와의 전략적...
완벽히 포장된 K-POP...진솔함이 필요하다 2014-10-07 15:09:08
않을까. 한류가 긍정적으로 포장되고 있지만 언제까지나 이를 유지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재니스 민은“K팝은 너무 완벽하게 포장돼 있다. 팬들은 무대 뒤 아티스트의 진짜 얼굴을 궁금해 한다. 한류가 너무 완벽히 포장돼 있어 `가짜`처럼 보일 수 있는 것은 약점”이라고 지적했다.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뮤콘 2014, 이태원의 밤을 K팝으로 달구다 2014-10-07 13:31:45
산업 관계자들과 국내 뮤지션, 소속사 대표 등 17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막공연 ‘Seoul`s Soul(서울즈소울)’이 개최됐다. 스카이가든에는 행사시간인 전부터 잠비나이, 고래야, 이스턴사이드킥, 솔루션즈 등 뮤콘 쇼케이스에 참가하는 뮤지션들이 포토타임을 진행해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고무시켰다. 이어 지난해...
[2014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고객만족·투명 경영으로 리딩 여행사 도약…호텔 사업 '새 먹거리' 2014-10-07 07:01:48
10%한류 영향 관광객 급증 호텔사업 위한 법인 설립 [ 안재광 기자 ] 모두투어는 해외여행 자유화 조치가 시작된 직후인 1989년 국일여행사란 이름으로 설립돼 올해로 창사 25년이 된 회사다. 여행상품 도매업으로 시작해 현재 전국 32개 영업지점과 영업소, 4개의 해외지사(일본 도쿄, 중국 베이징, 영국 런던, 프랑스...
김상훈 의원 "특허청 블랙리스트 상표브로커 35명" 2014-10-06 17:53:05
6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 김상훈 의원(새누리당·대구 서구)이 특허청으로부터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특허청이 관리 중인 국내 상표브로커는 35명이며이들의 상표출원 건수는 모두 1만8천348건에 달했다. 올해도 이들 가운데 22명이 3천490건을 출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출원한 상표 중에는...
[biz칼럼] 디지털콘텐츠 불공정거래 관행 끊어라 2014-10-03 22:10:16
차세대 콘텐츠 동반성장 사업으로 선정돼 ‘신(新)한류’의 선봉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 홀로그램 기술을 다양한 문화 및 관광 콘텐츠산업의 핵심 기술로 활용해 간다는 계획이다.이처럼 콘텐츠산업은 창조 경제의 핵심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하지만 성장 잠재력이 높은 cg, 3차원(3d)입체, 모바일 등 차...
KOCCA, 2014년 마지막 분기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2014-10-03 14:33:59
전시 지원, 게임분야 산업기능 요원 신청 시 가산점(10/100점)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게임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받아 실질적인 홍보효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블로그와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게임소개와 언론홍보를 통해 게임 유저들과 소통하는 혜택을 받게 된다....
중국 게임산업 급성장…한국 수출시장 40% 차지 2014-10-03 06:35:04
한국 게임산업의 수출액은 2012년 26억4천만 달러로이중 중국에 대한 수출액이 10억2천만 달러로 12.3% 증가했다. 전체 게임 수출액에서 중국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2008년 26.7%로 일본(20.8%)을 처음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뒤 2009년 34.9%, 2010년 37.1%, 2011년 38.2%, 2012년 38.6%로 커졌다. 이런 추세를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