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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안모자, 크라이슬러 판매사업 '일방적 철수' 2013-01-11 15:26:32
오랜 분쟁(관련 기사: 폭스바겐-영안모자, 딜러계약 해지로 충돌)을 겪었다. 업계 관계자는 "책임감없는 영안모자의 사업행태에 업계는 그 동안 크게 우려해 왔다"며 "수입차업계에서 이제 영안모자라면 혀를 내두를 정도"라고 지적했다. 한편, 영안모자의 수입차사업은 청산된...
中 "해양주권 분쟁 더 첨예화될 것" 2013-01-11 10:41:08
앞으로 주변국들과의 해양주권 분쟁이 더 첨예화될 것이라고 중국국가해양국 류치구이(劉賜貴) 국장이 밝혔다. 류 국장은 10일 전국해양공작회의에 참석해 "향후 해양주권수호 투쟁이 더욱 첨예하고 복잡해질 것"이라면서 "중국은 지속적으로 일본, 필리핀, 베트남 등의 주권침해활동을 저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日, '영유권 분쟁' 센카쿠에 해양경찰 전담배치 2013-01-11 09:37:20
일본 정부는 중국과 영유권 갈등을 빚는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 경비 강화를 위해 해양경찰 400명을 전담 배치하기로 했다.11일 외신에 따르면 일본 해상보안청은 전담 인력 배치와 함께 센카쿠 경비를 위한 순시선 12척도 확보할 예정이다. 중국 측 해양감시선은 센카쿠 주변에 5척 내외가 상시 배치돼...
[CES 2013] 조성진 LG전자 사장 "LG, 2년내 가전 세계 1위 할 것" 2013-01-10 17:11:23
분쟁을 벌인 것과 관련, “우리가 많이 참고 누르고 그랬는데 그게 안 돼서 소송을 걸었고 이미 법원에서 삼성이 부당광고를 했다는 판결을 내렸다”며 “앞으로 법원 판결을 잘 활용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조 사장은 “지난해 lg전자는 세계 가전 시장 평균인 3%보다 더 성장했다”며 “중국 시장에서도 매주 0.5%씩...
[지구촌 브리프] 아베총리, 동남아 순방…中 '불편' 2013-01-10 16:57:31
전략이다. 남중국해를 두고 중국과 영토 분쟁 중인 이들 국가와 연대해 중국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겠다는 것. 취임 직후부터 추진했던 미국 방문이 불가능해지면서 정치 공백이 생기자 동남아 순방으로 이를 메우려는 의도가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 고영욱, 18세女에 "우리, 밤에 은밀하게…" 충격 폭로▶ 유명女배우,...
방통위, 이통 가입비 폐지 추진..통신사 `멘붕` 2013-01-10 15:51:20
협조하라는데 사업자들이 협조가 어디가 끝인지 알아야 협조를 하죠." 방통위는 가계 통신비 경감방안으로 추진되는 가입비 폐지를 위해 조만간 통신사들과 협의에 나설 예정입니다. 통신업계가 연초 카드사와의 수수료 분쟁과 영업정지에 이어 박근혜 정부 출범을 앞두고 쏟아지는 각종 통신비 인하 정책 속에 한겨울...
보험연수원, 사법연수생 대상 보험강의 2013-01-10 15:09:04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미래 법조인들에게 보험관련 사건, 분쟁 등에 있어 합리적 법률 해석과 판결을 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제공함으로써 선의의 계약자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
“中, 수출증가율 회복.. 춘절효과 기대” 2013-01-10 14:24:17
것인가의 문제와 일본과의 분쟁 여파로 인해 FDI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는 점은 중국의 빠른 회복 속도를 제한하는 요인이다. 매년 그랬듯 춘절을 앞두고 내수소비 증가에 대한 기대가 부각될 가능성이 있다. 새로 출범한 시진핑 정부가 소비 촉진 조치를 새롭게 내놓을 가능성은 있지만 현재로서는 구체적으로 논의되고...
"정보통신서비스가 청구서 불만 가장 많아" 2013-01-10 11:00:22
지침은 소비자가 편하게 읽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기와 용어 선택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했다. 또 미납 요금을 낼 수 있는 기간을 명기하거나 서비스 분쟁에 관한 상담 연락처를 기재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를 도울 정책을 마련하도록 권고했다. sewonle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납입최고기간, 공시이율, 청약철회"...어려운 보험용어 'OUT' 2013-01-10 06:00:01
분쟁 등으로 보험업계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가 크게 떨어진 데 따른 것”이라며 “이런 사소한 것까지 금융감독 당국이 일일이 손을 봐야 할 정도로 보험업계가 소비자 보호에 무관심했다는 것 아니겠느냐”고 지적했다.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