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윤부근 "TV 경쟁자 없다…경쟁자는 모바일" 2013-01-10 17:56:55
만 새로운 사업을 창출하면서 수익을 얻을 수있다는 희망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윤 사장은 올해 생활가전 시장이 2% 내외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올해 TV 목표판매량(음극선관 제외)은 5천130만 대를 판 작년보다 많은 5천500만 대라고 밝혔다. 그는 2015년에는 가전업계 글로벌 1위를 하겠다며 폭풍 성장을...
<전기요금 인상에 잠잠했던 한전 주가 이번엔 오를까> 2013-01-10 11:53:20
앞서 전기요금은 1년5개월 동안 세 차례 인상됐지만 주가는 크게변동하지 않았다. 전기요금 인상률이 예상보다 낮아 실적에 영향을 미치지 못한 탓이다. 그러나 이번 전기요금 인상으로 한전 영업이익이 6년 만에 흑자 전환할 것으로기대되는 만큼 주가 전망도 밝다는 것이 증시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10일...
[한경창업마당] 지역별 창업 정보 2013-01-10 10:05:18
2) - 월평균매출/월평균순이익 : 2500만원/ 400~500만원 - 보증금/월세 : 0/ 매출의25%(부가세, 카드수수료, 일반관리비포함) - 총창업비용 : 1억6천만원 - 기타 : 현재 점주가 운영하지않고 오토로 운영중이며, 직접 점주가 운영시에는 매출과 순익이 더...
전기요금 14일부터 4%인상…1년5개월만에 4번째(종합2보) 2013-01-09 16:54:25
교육기관은 기존에 산업용이나 일반용을 사용했지만 이제 교육용을 적용해 요금부담을 완화한다. 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상이유공자 등 사회적 배려계층에게는 매월 약 110㎾h의 최소전력 사용량을 계속 보장한다. 지식경제부는 요금 인상과 시간대별 차등요금 확대로 전력 사용 절정기에 각각60만㎾, 15...
교통硏 "폐쇄적 운영으로 철도부실 심각"(종합) 2013-01-09 16:49:18
7천500~1만2천200원에서 더 인상될 가능성이 크다고 이 본부장은 내다봤다. 이에 따라 철도운영 경쟁체제를 도입해 철도 자산은 국가가 소유·관리하고, 관제권은 독립적인 운영자에게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교통연구원은 세미나 발표 내용 등을 토대로 철도산업의 구조개혁과 중장기 발전방안을 마련해...
<증권방송 애널들 `주가조작'으로 시청자 우롱> 2013-01-09 15:24:29
추천, 주가상승 후 매도 순의전통적인 수법으로 불공정거래 행위를 벌였다가 결국 당국의 그물망에 걸렸다. 다른 방송사에 출연한 애널 F씨는 자신의 유료회원들을 속여 18분만에 1천만원의 부당이득을 챙기기도 했다. F씨는 2011년 6월28일 오후에 K사 주식 2만주(1천500만원 상당)를 미리 산 뒤 10여분 후...
교통硏 "폐쇄적 운영으로 철도부실 심각" 2013-01-09 14:52:07
7천500~1만2천200원에서 더 인상될 가능성이 크다고 이 본부장은 내다봤다. 이에 따라 철도운영 경쟁체제를 도입해 철도 자산은 국가가 소유·관리하고, 관제권은 독립적인 운영자에게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교통연구원은 세미나 발표 내용 등을 토대로 철도산업의 구조개혁과 중장기 발전방안을 마련해...
금융권 콜센터 상습 성희롱 고객 형사처벌한다 2013-01-09 08:03:28
사례가 늘고 있다"면서 "고객 서비스를 최선으로 하는 금융사이지만 이런 악성 고객은 엄히 대처한다는 게 회사의 방침이자 요즘 추세"라고 전했다. 금융사 콜센터 직원에 대한 성희롱 신고는 2009년 29건, 2010년 49건, 2011년 56건이었으며 작년에는 100건을 넘은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소극적인 대응...
자동차보험 손해 역대 최대…삼성화재 손해율은 107% 2013-01-09 08:02:01
2.9%까지 올리겠다고 압박하는 것도 큰 부담이다. 카드사 요구를 받아들이면 수수료만 한해 2천500억원을 손보사가 내야 한다. 손보업계는 최근 자동차보험 특별 대책반을 가동해 교통사고 줄이기 등 다양한대책을 모색하고 있으나 뚜렷한 해결책이 없어 고민하고 있다. 손해보험협회 관계자는 "자동차 보험...
`짝퉁 천국' 소셜커머스 가짜를 일제 명품으로 판매 2013-01-08 12:00:34
일본 유명상품인 `아루티 모공브러쉬'의 짝퉁을 정품인 것처럼 속여 모두 1천536개(6천747만원 어치)를 팔았다. 홈페이지 광고화면에는 `제조국:일본', `제조사 ALTY', `히노끼 원목', `장인이무려 2년이라는 세월에 걸쳐 완성한 최고 품질의 세안브러쉬' 등의 문구를 사용했다. 이들은 공정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