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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상품 요약서 첫 페이지에 주요 민원사항 반드시 기재 2013-05-16 17:50:12
주요 민원 내용이 의무적으로 실린다. 1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생명·손해보험협회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상품별 상품 요약서 작성 지침안’ 개정을 추진키로 했다. 이에 따라 삼성생명·삼성화재 등 생명·손해보험사들은 올해 안에 보험상품별 요약서 맨 앞장에 그동안 발생한 주요 민원 사항을...
<'보험 믿을수있나'…당국 소비자보호 대책 총동원> 2013-05-16 06:02:13
민원(9만4천794건)의 51.1%에달했다. 보험 민원의 27.8%는 보험 모집 불만이었고 보험금 산정(26.8%), 면책 결정(8.1%), 계약성립·실효(8.0%) 순이었다. 보험설계사들이 보험 상품을 팔 때 복잡한 약관을 악용한 속임수로 가입시키거나 보험사들이 보험금을 좀처럼 주지 않아 발생한 민원들이 다수다. 보험...
보험상품 요약서에 주요 민원 공지 의무화된다 2013-05-16 06:02:11
민원 발생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상품요약서 개선이 불완전판매의 원인을 줄이고 민원유발요인까지 고려해 상품을 개발하게 하는 동기 부여도 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험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금감원은 보험금 지급 지연이 보험...
혐오시설 탈피! 하수처리장의 대변신 2013-05-15 17:31:13
10년 전만 해도 하수처리장에서 발생하는 악취와 방류수로 주민들의 불만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하지만 현대식 공법의 하수처리시설을 갖춰 악취 발생을 없앴고 최근엔 태양광발전소를 짓는 등 친환경 시설로 변신하고 있다. 지난해 5월 72억원을 들여 하수처리장 침전지 옥상 4만9310㎡에 2㎿급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해...
건강보험료 산정 기준 변경…'퇴직 성과급' 건보료 부담 준다 2013-05-15 01:44:57
받은 성과급 때문에 발생하는 건강보험료 인상폭이 이달부터 줄어들게 된다. 직장을 그만둔 건강보험 가입자가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 산정 기준을 변경하는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이 14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지금까지는 직전 3개월간 받은 월평균 급여를 보험료 산정 기준액으로 삼았다. 퇴직 직전 성과급을 받았을...
신도시 위성단지 찬밥 신세 2013-05-13 18:28:56
분양받으신 분들의 민원발생 여지도 있고, 추후 도시개발 사업에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할인이나 조건변경은 전혀 없다." 전용면적 최대 99~202㎡, 중대형 위주로 6억원이 넘는 가구가 많은 신도시 위성 단지들. 4.1대책의 혜택을 받지못해 악성 미분양으로 전락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높습니다. 한국경제...
감사원 "공공기관 간 갈등조정 시스템 부재" 2013-05-13 14:37:21
간 발생한 갈등사안조차 장기간 해소되지 않아 주민피해와 집단민원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국토부 산하 LH공사와 도로공사는 지난 2010년 12월 주민들이 입주한 광명역세권지구 등 고속도로 주변 24개 택지지구의 방음시설 유지관리비를 누가 부담할지 정하지 아니한 채 방음시설 설치를 미뤄 집단민원이 발생했다. 결국...
[한경데스크] 한밤중 앰프도 보호받는 나라 2013-05-12 17:16:02
행사에서 발생하는 소음으로 인해 수업에 많은 지장을 받았다. 거의 매일 오후 6시부터 두세 시간 정도 되풀이되는 행사 때 해고농성자와 시민 및 종교단체 관계자 수십 명이 스피커를 통해 노동가, 찬송가를 부르고 구호 제창 등을 하는 바람에 주변이 시끄러운 소음으로 가득찼다. 이 때문에 비싼 수강료와 금쪽 같은...
조달청 '불공정 거래행위 신고센터' 운영 2013-05-12 12:00:53
정부 입찰과 계약 이행과정에서 발생한 각종 불공정거래행위를 누구든 전화 등으로 신고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신고센터는 조달청 홈페이지 '참여·민원' 코너에 신설되며, 전용 신고전화 ☎(1644-0412)도 함께 개설된다. 조달청 구매총괄과, 공사관리과에서 방문접수도 받는다. 오는 6월부터는...
대기업들, 甲문화 없애기 안간힘 2013-05-10 17:30:07
했다. 대형 비리를 예방하기 위해 민원 즉시 해결 체계도 갖추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인터넷에 제기된 대리점주들의 민원을 24시간 내에 해결하도록 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달부터 구매 담당자(md)가 협력사 상담 요청에 얼마나 성실하게 응했는지를 인사고과에 반영하고 있다. 협력사가 온라인으로 상담을 요청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