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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퍼센트, 서비스 개시 2년 동안 평균 수익률 9.7% 2016-12-01 13:45:23
시작하여 대출자에게 폭넓은 선택 기회를 제공하여 누적 대출액 500억원을 돌파했다. 그 밖에 투자 리스크 헤지를 위한 자동분산투자 시스템과 안심펀드, 정밀한 심사를 위해 빅데이터 기반 감별 시스템 다모를 도입하였고, CS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인공지능 챗봇 에이다(베타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벤처스탁팀(wowstar@wowtv.co.kr)...
덕후ㆍ뉴노멀 중년 뜬다...BC카드 2017년 소비 트렌드 발표 2016-11-29 10:25:43
통해 소비자의 니즈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위치기반(LBS) 등을 이용해 네비게이션처럼 정보를 제공하는 소비를 뜻합니다. 최근 소비자의 니즈 맞춤 알림 서비스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챗봇` 등이 대표적인 서비스입니다. 김진철 BC카드 마케팅전략본부장은 "향후 소비 트렌드를 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 적극...
'AI비서'로 진화하는 기업용 메신저 2016-11-24 18:08:46
등 정보기술(it) 기업들은 앞다퉈 챗봇 기능을 적용한 기업용 메신저를 선보이고 있다.◆챗봇으로 업무 돕는 메신저챗봇 기능을 도입한 기업용 메신저는 별도의 앱을 실행하지 않고 채팅창에서 정보를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다.ms는 내년 초 회의 일정 결정, 통계...
한성숙의 네이버 "서비스 기업에서 기술 기업으로" 2016-11-22 18:14:27
연계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했다. 한 부사장은 “로봇 기술을 일상생활 속에서 선보인 것은 많은 대학 기업이 연구에 매달렸던 휴머노이드가 아니라 로봇 청소기였다”며 “네이버는 첨단 기술을 일상으로 끌어들여 모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대중화하겠다”고 말했다.ai 챗봇이 한밤중에도 사업...
라이나생명, AI가 카톡으로 보험상담 '챗봇' 서비스 2016-11-22 17:56:33
카카오톡 채팅으로 보험 관련 업무상담을 해주는 ‘챗봇’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작한다고 22일 발표했다. 고객은 카카오톡 채팅창에 키워드를 넣고 카테고리를 선택해 상품 안내, 자주 하는 질문과 답변(faq), 가입 상품 안내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나생명, 카카오톡 '챗봇'으로 보험 업무상담 2016-11-22 14:23:44
챗봇(Chatbot)'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객들은 카카오톡 채팅창에 키워드를 넣은 뒤 카테고리를 선택해 상품안내, 자주 하는 질문(FAQ), 가입 상품안내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라이나생명은 FAQ에서 키워드와 질문을 분석해 자동 응대 서비스를 제공, 콜센터에 전화할 필요 없이 궁금증을...
[IT 트렌드] 구글이 실패한 '스마트 글라스'…애플·스냅은 성공할까 2016-11-21 16:04:45
스냅챗은 최근 회사 이름을 스냅으로 바꾸고 웨어러블 기기까지 선보였다. 스냅이 내놓은 제품은 사용자의 일상을 녹화할 수 있는 선글라스형 카메라인 ‘스펙터클’이다. 사람이 보는 시야각과 비슷한 115도 렌즈를 탑재했다. 선글라스 왼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10초 분량의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문자메시지로 송금하세요"…하나은행, 텍스트뱅킹 업계 첫 선 2016-11-21 09:39:29
하루 300만원까지 문자로 송금할 수 있다. 현재 이 서비스는 송금과 잔액·거래내역 조회가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텍스트뱅킹은 인공지능(AI)과 챗봇 등을 기반으로 한 신개념 서비스"라며 "앞으로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uff27@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KEB하나銀, 텍스트뱅킹 첫 선‥별도 인증없이 문자로 1일 300만원 송금 2016-11-21 09:01:23
인공지능(AI)과 챗봇(ChatBot)을 현실화하고 향후 고도화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전무는“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텍스트 뱅킹은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의 인증 없이 간단하게 지정된 계좌로 송금이 가능 하도록 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앞으로도 고객이...
경영전략 수립 착수한 은행권…"목표는 각기 달라" 2016-11-17 17:47:51
상당수의 고객층도 보유했지만, 내년에는 챗봇, 로보어드바이저 등 인공지능(AI) 서비스가 본격화되는 한 해가 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동시에 여신건전성 강화와 글로벌 진출 확대에 대한 중요성도 강조됩니다.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은 17일 14개 시중은행장들을 모아 "내년 가계대출 관리 계획은 영업확대보다 리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