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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펀드]'삼성 글로벌 클린에너지 목표전환' 펀드…8% 달성후 채권 전환 2014-01-20 10:53:45
목표전환 펀드'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펀드는 주식에 투자해 누적수익률이 8%에 도달하면 채권형으로 전환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확보하는 상품이다. 모집기간은 20일부터 오는 28일까지며 삼성증권, 대우증권, 외환은행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 펀드의 주요 투자대상인 친환경 에너지 산업은 대표적인...
한전 "작년도 실적 6년 만에 소폭 흑자 예상"(종합) 2014-01-13 20:41:38
6년 만에 소폭 흑자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13일 밝혔다. 국제연료가격 상승분을 원가에 적절히 반영하지 못하면서 2008년부터 지속한 5년 연속 적자의 고리를 끊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한전 측은 전했다. 이번 흑자 전환에는 연료가격 안정과 함께 작년에 두 차례 전기요금을 올린 것이 가장 큰...
한전 "작년도 실적 6년 만에 소폭 흑자 예상" 2014-01-13 15:32:58
6년 만에 소폭 흑자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13일 밝혔다. 국제연료가격 상승분을 원가에 적절히 반영하지 못하면서 2008년부터 지속한 5년 연속 적자의 고리를 끊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한전 측은 전했다. 이번 흑자 전환에는 연료가격 안정과 함께 작년에 두 차례 이뤄진 전기요금 인상이 긍정적인...
한전 "6년만에 흑자전환 예상"‥전기요금 인상 효과 2014-01-13 15:23:18
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한전은 "연료가격 안정과 두 차례 요금인상 등 대외여건 개선과 재무개선비상대책위원회를 창사 이래 최대규모의 종합대책을 추진해 약 1조5천억원의 자구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관련 한전은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의 임금인상분과 성과급 일부를 반납했고,...
"FOMC··테이퍼링 힌트주고 경제전망 상향할 듯" 2013-12-17 10:01:02
이번에는 이것을 뒤집고 플러스로 전환하고 예상치를 두배 가량 뛰어넘는 1.1% 증가를 기록하면서, 최근 1년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것도 계절적 요인이 반영돼 있다.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소비재 생산, 에너지생산이 전체 산업생산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항목을 보면 연말 쇼핑 시즌으로 인한 가전제품,...
이재성 현대중공업 회장 "책임·준법경영 강화…뛰어난 기업 넘어 위대한 기업 만들겠다" 2013-12-06 06:58:09
해양플랜트 분야로 발빠르게 전환했습니다. 해양플랜트 분야는 상선에 비해 수익성이 양호했고, 불황기에 안정적으로 일감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하지만 상선을 건조하던 규모가 작은 조선사들은 대응이 늦어 지금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상선시장은 여전히 어렵지만 작년에 비해선 발주가 상당폭...
대덕특구 40돌 기념식…성과전시·특허박람회도 열려 2013-11-29 11:51:12
문승현 단장과 세계 최초로 대형가스연료액상분사장치를 상용화한 한국기계연구원 강건용 본부장은 과학기술포장을 받았다. 국방과학연구소 김상호 부장,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김인신 팀장,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대덕클럽에는 각각 대통령표창이 수여됐다. 박근혜 대통령은 축사에서 "야산과 구릉지, 배...
법원, STX팬오션 회생계획 인가 2013-11-22 18:23:45
전환하고 나머지는 내년부터 10년에 걸쳐 현금으로 받는다.회생계획안에 대해 담보권자는 전체가, 채권자는 74.5%가 동의했다.벌크선을 주력으로 다양한 해상 운송서비스를 제공해 온 stx팬오션은 매출액과 자산 규모를 기준으로 국내 3위에 해당하는 종합물류해운 기업이었다. 하지만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물동량 감소와...
[2014 산업전망] 자동차시장 성장 ‘내부관리 관건’ 2013-11-22 17:15:31
수소연료전지차의 출시 그리고 최첨단 장비를 갖춘 자동차의 지능화는 상품성 자체를 바꿔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이런 분위기는 국내 자동차시장도 마찬가지여서 내년에는 최근의 위축세를 털고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입니다. <인터뷰> 강동완 자동차산업연구소 연구위원 “국내시장은...
닛산 곤 회장, "전기차가 닛산 책임질 것" 2013-11-20 22:48:32
그러나 연료전지가 실질적으로 얼마나 시장성이 있는 지가 중요하다. 수소는 매우 비싸다. 닛산 전기차 급속충전 시스템이 150만 엔이라는 비싼 가격으로 인해 인프라 구축이 원할하게 되고 있지 않다. 수소충전소 구축은 더욱 힘들 것으로 예상한다. 또 아직 수소연료전지차를 지원하는 국가가 없다. 2015년 경쟁사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