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수위 출범] 박흥석 경제1분과 인수위원 "대기업 다섯 걸음 갈 때 中企 세 걸음 성장해야" 2013-01-04 20:59:13
조직위원회 후원회장,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인수위원에 발탁된 배경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이틀 전에 연락이 왔다. 아무래도 (박 당선인이) 사업현장 경험을 눈여겨본 것 같다. 공약과 실물 경제를 접목시는 것이 내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학자나 정치인들이 만든 이론이나 정책은 항상...
전국 노래자랑 영화화, 이경규 제작?… “32년의 감동 재현!” 2013-01-04 15:10:05
2013년 상반기 개봉을 목표로 영화 촬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1980년부터 현재까지 32년간 전국 5만여 지역에서 3만 명에 육박하는 출연자가 참여하고 1000만여 명이 관람한 kbs 최장수 프로그램 ‘전국 노래자랑’. 이에 제작진은 영화의 현실감을 더욱 살리기 위해 수많은 참가자들의 사연을 조사하고 그들의...
[취업&뉴스]2013년 새정부 달라지는 고용 노동 정책은 2013-01-04 10:15:49
없는 상황에서 정리해고를 하면 고용재난지역으로 선포해 국가적인 차원의 지원을 하게 됩니다. 중장년층이라고 해서 무조건 재취업을 시키는 것이 아니라 교육훈련을 통해 충분한 자질을 갖추게 하는 것도 중요한 실천 과제입니다. <앵커>여성은 정말 이제 어깨피고 살게 되나요, 여성 대통령이니 만큼 이 부분만큼은...
[부산·경남]산청탑라이스단지 전국 최고품질 쌀 ‘대상’ 수상 2013-01-03 17:43:12
대비 농촌진흥청 주도로 품질목표를 정하고 매뉴얼대로 실천케 하는 최초의 품질브랜드로 전국 66개 지역에서 시범실시 됐으며, 작년부터 한국탑라이스협회에서 주관해 민간주도로 추진하고 있다. 경남에서는 2006년부터 진주, 사천, 산청, 함양 등 7개 지역에서 참여하고 있다.창원=강종효 기자 k123@hankyung.com
[2013 신년기획-K머니가 간다] M&A로 덩치 키운 신한베트남銀, 토착은행·외국계와 '진검승부' 2013-01-03 17:12:04
지역이다. 곽우홍 신한베트남은행 부행장은 “주요 개인 고객은 신한은행에 급여계좌를 갖고 있는 한국계 기업의 베트남 직원과 공무원, 교수들”이라며 “이들이 많이 모여사는 푸미흥에 올해 점포를 개설할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한국 고객관리 노하우 ‘이식’ 신한베트남은행이 글로벌 금융회사들과 어깨를...
`늪`에 빠진 조선업 2013-01-03 16:37:28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목표보다 30% 많은 142억8천만 달러를 수주해 선방한 대우조선해양의 고재호 사장도 올해 목표를 130억 달러로 잡으며 아직 안심할 상황이 아님을 시사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당분간 조선업의 불황이 지속되겠지만 올해는 부가가치가 높은 해양플랜트 인도가 늘어나는 만큼 지난해보다는 4% 정도...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배달전용 매장으로 남겨둘 방침이다.문: 미국시장에서 목표는. 답: kfc를 잡는 것이 목표다. 현지업체가 우리 제품과 kfc 제품을 비교 시식한 결과 우리 제품의 맛이 절대 뒤지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다. 다양한 메뉴와 건강에 좋은 올리브유로 미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광활한 영토의 미국을 효율...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5월 자카르타 메가 쿠닝안 지역에 들어서는 복합쇼핑몰 ‘치푸트라 월드 자카르타’에 첫 점포를 낸다. 현대는 2011년 1월에 시작한 삼성동 무역센터점 증축 공사를 10월께 마무리짓는다. 이번 증축 리뉴얼로 무역센터점 영업면적은 3만3825㎡에서 5만1480㎡로 52.2% 넓어진다. 2010년 7700억원대 매출로 현대 13개 점포 중...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50%까지 늘린다는 계획을 세웠으며, 진출한 지역 중 사업성이 높은 곳 위주로 지속적인 추가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gs샵은 인도 태국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 5곳에 진출해 있다. 이 회사는 기존 5개 진출국에 한국 홈쇼핑의 기술을 전수하고 현지에서 확고한 기반을 다지는 한편 아시아의 또 다른 ‘뜨는 시장’에...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73호점까지 출점했다. 부산·경남 지역에서만 영업 중인 농심 메가마트의 ‘판도라’는 지난해 4호점을 개점했다. 경쟁점이 늘면서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의 사업전략도 다양해졌다. 각사의 특성에 맞춘 사업전략들로 매출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중국 상하이에 1호점을 개점하며 해외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