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라공조 비상…'큰 손님' 현대차 이탈 2013-01-02 17:13:15
르노삼성과 쌍용차에 공급하는 기타 회사들로 나눠진다. 한라공조는 최근 비스티온 계열의 공조 관련 부품회사 인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비스티온은 세계 자동차부품시장 22위(2011년 매출 기준)다. 이상현 nh농협증권 연구위원은 “비스티온이 공조 분야 계열사를 한라공조 한 곳으로 합치는 것은 최대 납품처인...
시총 861억 삼정펄프, 이유있는 주가상승 2013-01-02 16:49:37
이유에서다. 현금보유액이 많은 것도 장점이다. 이 회사의 순현금(매도 가능 증권 포함)은 706억원(작년 3분기 말 기준)으로 시가총액의 약 83%에 달한다. 삼정펄프는 매년 150억원가량의 현금이 쌓여 순현금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다. 작년 하반기 들어 주가가 급등했음에도 불구하고 밸류에이션(실적 대...
[제22회 다산금융상] AXA손해보험, 설계사 없이 가입하는 온라인 車보험 개척 2013-01-02 16:47:25
등으로 확장했다. axa손해보험의 3대 핵심 가치는 우수성, 혁신, 편리함이다. ‘보험 상품은 어렵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소비자들이 꼭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로만 구성한 전략이 주효했다. 이 회사의 보상 서비스는 매우 안정적이다. 보상 관련 전문인력이 400여명에 달한다. 지난해에는 고객이 차량 사고를 당했을...
기업들 새해 첫날 '힘찬 출발'(종합2보) 2013-01-02 15:36:20
지속적인 경영성과 창출을 통해 기업가치극대화를 달성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면서 "모든 구성원이 한마음 한뜻을 가지자"고 역설했다. 그는 최태원 SK㈜ 회장의 뒤를 이어 그룹 최고의결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에 올라 신년교례회를 통해 데뷔했다. 최 회장은 지난 주말 중국 베이징으로 출장을...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고객가치 창출에도 힘을 쏟겠다는 각오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의 해외진출 전략과 연계해 국내 시장에만 머물지 않을 것”이라며 “회사가 보유한 시스템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진입할 수 있는 해외시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진출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
[2013 대전망] 신한은행, 스마트금융·은퇴시장이 성장동력…자산관리·투자금융 시너지 확대 2013-01-02 15:31:07
회사들이 어떻게 준비하고 대응하는지에 따라 그 성과가 차별화될 것이란 전망이다. 한동우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이와 관련, “좀 더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변화 대응이 필요하다”며 “지금까지 신한의 성장을 이끌어왔던 성공방식을 제로베이스에서 재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신한금융그룹이 올해 전략목표를 ‘2013...
[2013 대전망] 자산관리공사, 국가경제 안전판으로 위기극복 앞장 2013-01-02 15:31:03
△공공자산 가치증대를 통한 재정건전성 제고 △부실자산 효율적 인수·정리 △공공부문 부실자산 통합관리를 통한 금융사·기업자산 건전성 제고 등으로 정했다. 캠코는 그동안 경제위기 해결사로서 쌓은 역량을 바탕으로 하우스푸어, 가계부채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종합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구체적으로는...
[2013 대전망] 교보생명, 평생든든 서비스로 신뢰구축 2013-01-02 15:30:57
프로젝트다. ‘고객보장을 최고로 잘하는 회사(고객보장 넘버원)’가 되기 위해 ‘새로운 계약보다 기존 고객서비스가 먼저’라는 모토로 2011년 6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교보생명의 모든 재무설계사(fp)가 모든 고객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고객이 가입했던 보험 상품의 보장내용을 다시 설명해 주고, 보장받을...
[2013 대전망] 현대해상, 장기보장성 강화해 실속 성장 2013-01-02 15:30:56
보험회사’다.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놓고 보험 본연의 업무에서 경쟁력을 확대해 매출과 손익 등 회사의 핵심 가치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현대해상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궁극적으로 고객의 선택을 받는 회사만이 생존할 수 있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 고객만족 경영의 전통을 또다시 강조하는 이유다. 작년에는...
구본준 "고객 마음 꿰뚫는 제품으로 시장선도" 2013-01-02 14:59:32
전략으로는 ▲차별화된 제품 리더십 확보 ▲고객가치 창출에 최적화된 체질로 변화 ▲LG전자만의 일하는 방식 정착 ▲철저한 기본 준수를 제시했다. 지난 1년에 대해서는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림 없는 회사를 만들고자 기본 다지기와 건전한 성장을 위해 노력한 결과 긍정적 변화들이 있었다"며 "하지만 고객과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