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강 둔치서 고기 구워먹을 수도> 2013-07-04 08:00:34
빠져 있어 정부가 해결해야 한다는 일부 지자체의민원을 받아들인 결과다. 현행 도시공원법상 도시공원에서는 지정된 장소를 제외하고 야영과 취사가 금지된다. 위반하면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내야 한다. 도시공원이란 자연보호와 시민의 여가 활동 등을 위해 도시 내 만들어진 것으로어린이공원, 근린공...
금감원,소비자단체와 첫 민원 공동조사 2013-07-03 17:45:50
민원 현장조사에 나섰다. 금감원은 3일부터 이틀간 국민은행을 대상으로 소비자단체와 함께 현장조사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다음주엔 우리은행, 9월엔 신한은행과 하나은행을 대상으로 소비자단체와 함께 현장조사를 벌인다. 공동조사에는 한국부인회총본부, 소비자시민모임, 한국소비생활연구원, 금융소비자연맹 등...
[한경에세이] 아이·부모 함께 웃는 보육정책 2013-07-03 17:33:42
떨어지고 있다는 민원도 심심치 않게 들려온다. 지원이 늘었는데 보낼 곳은 오히려 줄어드는 역설이 왜 발생할까? 그런 현상의 이면에는 수요-공급 불균형이 한몫을 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 같은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선 우선 급증한 수요를 줄이는 방법이 있다. 현재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보육시설 비이용자에...
금감원, 소비자단체와 금융사 공동 조사(종합) 2013-07-03 14:37:40
이날 하루 현장 조사원 형식으로 소비자단체와 함께 민원 발생 경위 등을 조사하고 생계형 금융 민원에 대해 적극적인 구제를 독려했다. 소비자단체는 공동 조사에서 금감원 직원과 함께 민원 발생 원인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민원인 면담, 해결방안 협의 등 업무를 하게 된다. 금감원은 소비자단체와의 공동 조...
금감원, 소비자단체와 금융사 공동 조사 2013-07-03 12:00:54
민원을 점검하는 것으로 소비자단체가 현장 조사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순명 금융소비자보호처장도 이날 1일 현장 조사원으로 참여한다. 이들 소비자단체는 금감원 직원과 함께 민원 발생 원인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민원인 면담, 해결방안 협의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금감원은 시중...
금감원, 소비자단체와 첫 공동민원 현장조사 착수 2013-07-03 12:00:00
입장에서 민원발생 원인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민원인 면담, 해결방안 협의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오순명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3일 국민은행 본점에서 `1일 현장조사원`으로 참여해 소비자단체와 함게 민원발생 경위 등을 조사하고 은행 경영진에게 "중소서민, 취약계층 등 사회적 약자의 금융애로 해소에 관심을...
'일감 몰아주기' 수혜 업체도 처벌…산업자본, 은행지분 한도 9%→4%로 2013-07-02 18:04:26
기재하지 않은 사항을 요구함에 따라 발생한 비용을 부담시키거나 원청회사가 내야 할 각종 민원처리, 산업재해 등과 관련된 비용을 떠넘기는 등 부당 특약의 유형을 법률에 명시했다. ▷소득세법 개정안=주거용 오피스텔 세입자의 전세자금 대출 및 월세에 대해서도 소득공제 혜택을 주도록 했다. 연소득 5000만원...
'해킹 비상'…금융사 내부망·인터넷망 분리(종합) 2013-06-27 09:03:27
가산금 등으로 고객에게60여만원의 간접 피해만 발생했을 뿐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신한은행에서 수건의 민원 외에는 북한 해킹에 따른 고객의직접적인 금전 피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그러나 내부 통제에서는 문제점이 발견됐다"고 전했다. 최근 저축은행도 북한의 해킹으로 의심되는 사례가 발...
'해킹 비상'…전산사고 때 최고경영자 중징계한다 2013-06-27 06:03:07
가산금 등으로 고객에게60여만원의 간접 피해만 발생했을 뿐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신한은행에서 수건의 민원 외에는 북한 해킹에 따른 고객의직접적인 금전 피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그러나 내부 통제에서는 문제점이 발견됐다"고 전했다. 최근 저축은행도 북한의 해킹으로 의심되는 사례가 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민원 및 고객의 소리(voc)’ 통합관리시스템을 운용해 고객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 불만이 발생한 제도 및 서비스는 개선했다.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은 고객이 주신 소중한 상”이라며 “전 직원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고객 만족 부문에서 항상 최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