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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율 탓…현대차 '쓰라린' 1조8000억 2013-01-24 17:02:25
2011년(405만9438대)보다 8.6% 늘었다. 지역별 판매량을 보면 중국이 11.8% 늘었고, 미국과 유럽연합(eu)도 각각 8.9%와 10.2% 증가했다.현대차는 올해 환율 변동, 자동차 수요 위축 등에 대응해 내실 경영에 주력할 계획이다. 환율 변동을 감안, 국내 공장 생산량은 줄이되 중국·브라질 등 해외 공장 생산량을 올해보다...
건설업계CEO "해외로 뛴다" 2013-01-24 15:59:20
야심찬 목표를 내놨습니다. <인터뷰> 서종욱 대우건설 사장 "그동안 단순 시공에서 벗어나서 EPC위주의 해외건설 사업을 하는 것은 이미 대세가 됐습니다. 여기에 덧붙여서 금융을 동반한 컨스트럭션 컨버전스의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동 최대의 플랜트 발주시장인 사우디에서 65억달러 규모의...
건설업계CEO "해외로 뛴다" 2013-01-24 14:56:19
야심찬 목표를 내놨습니다. <인터뷰> 서종욱 대우건설 사장 "그동안 단순 시공에서 벗어나서 EPC위주의 해외건설 사업을 하는 것은 이미 대세가 됐습니다. 여기에 덧붙여서 금융을 동반한 컨스트럭션 컨버전스의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동 최대의 플랜트 발주시장인 사우디에서 65억달러 규모의...
새정부, 기업간 동반성장 및 지역 균형발전 박차! 천안풍세 유토플렉스! 2013-01-24 10:50:20
등이 위치해 산.학.연.관 클러스터가 활성화 되어 지역 균형발전 및 중소기업 활성화의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정부보조금, 수도권 이전기업 지원, 법인세 감면, 투자금의 최대 70% 지원 등 다양한 자금금융지원과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주대상 업종은 제조업(화학제품, 1차금...
[2013년을 뛴다] 건설업계 "올해도 해외로" 2013-01-24 10:00:11
확대될 것입니다. 이런 추세로 우리가 금년에 세운 목표를 달성하면 2013년도에는 현대건설이 1965년도에 해외사업에 진출한 이후 최초로 1000억불 이상의 해외수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장 다변화에도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2010년도에는 중동이 전체 해외수주의 약 87%를 차지했지만 올해는 이...
[시론] 일자리 창출과 프랜차이즈 산업 2013-01-23 17:16:00
높다. 한국의 spc그룹은 지난해 중국, 미국, 동남아 지역에서 총 135개 매장, 1억1200만달러 매출을 기록하는 등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bbq는 국가마다 다르지만 50만달러에서 100만달러의 로열티뿐만 아니라 연간 매출액의 3.5%를 러닝 로열티로 받고 있다.스타벅스,...
[기업과 함께] 동아제약, 지주사 날개 달고 제약사 첫 '매출 1조클럽' 도전 2013-01-23 15:31:08
지역에 로열티를 받고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신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항체의약품 중심의 바이오시밀러 사업에도 적극적이다. 지난해 9월 일본 메이지세이카파마와 바이오시밀러를 포함한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관한 포괄적·전략적 업무제휴 계약을 맺고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에 2014년 완공을 목표로 바이오시밀러...
[기업과 함께] 녹십자, 혈액제제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올 2000억 투자 2013-01-23 15:30:57
‘글로벌 톱 50위’ 제약사가 목표다. 지난해부터는 수출사업부가 핵심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는 등 해외 매출 비중도 빠르게 늘고 있다. 지난해 3분기를 기준으로 수출 성장률은 34%. 연초 태국에 혈액제제 플랜트를 수출하는 등 올해 해외 수출 목표는 1억1000만달러로 잡았다. 백신 분야는 혈액제제의 뒤를 받치는 든든한...
[기업과 함께] 무림P&P, 진주공장 설비투자·해외영업인력 확충 2013-01-23 15:30:53
목표로 생산량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해외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무기로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해외에서 거둔다는 계획이다. 특히 북미, 유럽, 호주 등 지역의 수출 비중을 45%로 늘려 수익성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미주법인(무림usa)과 유럽법인(무림uk)의 현지인력뿐만...
[기업과 함께]LG하우시스, 美 기업거래 확장·中 제2공장…글로벌 자재시장 공략 2013-01-23 15:30:50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소비수준 향상에 따라 고급·친환경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중국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중국 우시에 제2의 생산거점을 확보한 것. 또 북미 지역에선 b2b(기업 간 거래) 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다양한 유통망을 개척하고 있다.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