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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장거리 노선 특화…'프레미아 항공' 뜬다 2018-05-14 06:59:26
값싼 운임과 넓은 좌석으로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제주항공 성공 경험과 최근 항공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경영전략을 짰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 차별화된 노선 ▲ 합리적인 가격 ▲ 넓고 편안한 좌석 등 3가지를 프레미아항공의 강점으로 내세웠다. 중·장거리 노선을...
금호고속, 광주-인천공항 노선에 프리미엄 고속버스 투입 2018-05-13 17:42:36
왕복한다. 운행시간은 3시간 50분이며 운임은 1인당 4만1천800원이다. 환승 없이 무정차로 운행한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비행기 일등석처럼 편안한 좌석을 이용할 수 있다. 좌석마다 모니터가 설치돼 고속버스로 이동하며 영화를 보는 것도 가능하다. 금호고속 관계자는 "인천공항을 오가는 승객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인천 여객선 4개 항로 준공영제 대상 선정…국비 지원 2018-05-13 09:05:25
선정된 인천 4개 항로의 운항 결손액은 모두 14억3천100만 원으로 이 중 약 8억900만 원을 국비로 지원받을 것으로 추산된다. 인천시는 섬 주민과 관광객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올해부터 설과 추석 등 명절에는 섬 방문객 운임을 전액 지원하고 있고, 평소에도 인천시민에게는 운임의 80%를 할인하고 있다. inyon@yna.co.kr...
[초점]'6월 신흥국 위기설' 우려…"현실화 가능성 낮아" 2018-05-11 11:22:47
상관관계를 보여주는 벌크선운임지수(bdi)가 반등하고 있음을 주목해야 할 것"이라며 "북·미 정상회담 일정이 6월12일로 확정되면서 관련 조심스러운 낙관론이 신흥국 금융시장 불안의 국내 금융시장 전이를 방어해주고, 국내 증시 반등의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오정민 한경닷컴...
감사원 "국토부, 軍과 항로협의 완료 않은 채 울릉도공항 추진" 2018-05-10 14:24:36
시간과 운임에 차이가 크다. 당시 기재부 산하 공공투자관리센터는 '직선 항로가 불가능하다'는 자문 의견에 따라 우회 항로를 전제로 예타를 실시했다. 그 결과 종합평가 점수 0.455점으로, 두 번째 예타 역시 타당성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자 국토부는 2013년 "국방부 등과 협의해 직선 항로가 개설될...
백령도 신공항 사업, 남북관계 순풍 타고 순항할까 2018-05-09 10:04:26
4시간이나 걸린다. 여객선 왕복 운임은 저가항공사의 제주 왕복 항공료보다도 비싼 14만원 선이어서 관광객 유치에 상당한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백령공항이 완공되면 백령도가 일일생활권이 되며 섬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군과 해경 항공기 이착륙도 가능하게 돼 서해 안보역량이...
KTB투자 "제주항공, 1분기 깜짝실적…목표가↑" 2018-05-09 08:24:35
기록해 시장 예상을 웃돌았다"며 "국제여객 운임이 높았고 원화 강세로 비용은 적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항공 유가가 작년 동기 대비 21% 상승했음에도 저비용항공사(LCC) 실적 우려를 말끔하게 해소했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향후 항공 유가가 배럴당 80달러에서 84달러로 상승한다고 고려해도 극복할 수...
"제주항공, 1분기 영업익 기대치 20% 웃돌아…목표가↑"-유진 2018-05-09 07:07:57
있는 가운데 유류할증료 부과와 부가매출 증대로 국제선 운임이 10%가량 상승했다는 점도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방 연구원은 "탄탄한 탑승률과 항공기 가동 시간으로 단위 원가 감소 효과가 뚜렷했다"며 "연료유류비가 150억원 이상 증가한 분기였으나 외형 성장 덕분에 매출액 대비 비중은 전년동기와 유...
국내 첫 컨테이너운송 협동조합 내달 부산항서 출범 2018-05-09 07:00:05
5년째 운임을 한 푼도 올려주지 않아 중소업체들이 자구책 차원에서 협동조합을 설립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부산신항에서 환적 컨테이너를 실어주고 받는 운임은 거리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20피트 기준으로 최저 1만2천500원, 최고 1만7천500원에 불과하다. 40피트짜리는 1만6천500원에서 2만1천500원 사이다. 부두...
[뉴스의 맥] 해운·조선·화주·금융 相生 협력생태계 다져야 2018-05-08 17:52:38
운임채권을 융자금에 대한 담보로 선호한다. 이를 통해 국내 조선소에 19척의 발주계약이 이뤄졌다. 나머지 8척은 중국으로 넘어갔다. 중국 조선소의 건조 가격(척당 약 7500만달러)이 한국(약 8200만달러)보다 8% 정도 싸기 때문에 중국이 그만큼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결과는 대형 벌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