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홈쇼핑, 추석 먹거리 안전점검 강화 2013-09-04 09:17:34
이어 오늘(4일)부터는 임직원 100여명이 직접 업체를 방문해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까지 전 매체(TV, 온라인, 카탈로그)를 통해 먹거리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 95곳을 대상으로 집중 위생 점검을 실시합니다. 영업장관리, 냉장·냉동 시설 관리 등 총 80여 가지의 체크리스트...
K-sure, 광장시장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 2013-09-04 08:41:34
전통시장인 광장시장을 방문해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K-sure는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매년 설·추석 등 명절마다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직접 전통시장을 방문해 과일, 제수품 등 명절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조계륭 사장은 "매년 전통시장에서 명절준비를...
포스코 3년 만에 또 세무조사 2013-09-03 17:47:25
포스코센터를 각각 방문해 동시다발적으로 세무조사를 시작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조사에는 특수 조사를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진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이 투입됐다.일각에선 이번 세무조사가 이명박 정부 시절 대표이사에 오른 정준양 포스코 회장(사진)의 퇴진을 압박하기 위한 것 아니냐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정...
'산업혁신운동 3.0' 참가 中企 1천162개 선정(종합) 2013-09-03 17:40:50
2차 협력사로 이번 사업에참여한 ㈜시피유를 방문해 산업혁신운동 3.0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윤 장관은 "나무도 뿌리가 튼튼해야 줄기가 뻗고 열매도 맺게 된다"며 "산업 생태계의 뿌리와도 같은 중소기업의 혁신운동을 제대로 전개해 우리 제조업이 다시 한번 도약하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지난 6월...
한국형 홈쇼핑, 고객 눈 못떼게하는 '쇼·쇼·쇼' 2013-09-03 17:14:32
한국을 방문해 한국형 홈쇼핑을 배워 갔다. 서르한 pd는 gs샵의 ‘쇼 미 더 트렌드(show me the trend)’ 방송을 현장에서 지켜본 뒤 “생방송 중 시청자들이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며 참여하는 역동적인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런 형태로 터키에서 방송하는 것을 기획해 봐야겠다”고 말했다. 베트남 vtc그룹 등은...
['기업 韓流' 베트남을 가다] 롯데리아·BBQ "치밥으로 베트남 입맛 사로잡았죠" 2013-09-03 17:08:59
베트남 하노이와 호찌민을 방문해 국내 유통업체들의 이 같은 활약상을 둘러본다. ○특화 메뉴로 ‘식품 한류’ 일으켜 롯데리아는 밥 없이는 못 사는 베트남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 주력했다. 껌 티카 외에 국내 매장에선 생소한 라이스 메뉴 개발에 집중한 게 주효했다. 밥과 수프를 세트로 묶은 ‘라이스 수프’,...
장세창 전기산업진흥회 기자간담회 2013-09-03 16:06:43
전기관련 기업에서 107명의 바이어가 방문해 130여개 국내 업체와 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장 회장은 “이집트 인도 등 원전 보유국 인사를 초청해 인적 네트워크를 쌓는 등 수출길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총 5억달러 이상의 계약이 성사될 것”이라고 말했다.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화제]...
한경-글로벌PMC '일본 자산관리시장 탐방' 실시 2013-09-03 15:58:43
일본임대주택관리협회도 방문해 현지 시장 상황을 살펴볼 예정이다. 주택임대관리로 유명한 ‘메이와 매니지먼트’를 찾아 일본 주택임대관리시장의 최근 경향을 알아보고 선진 노하우를 배우는 기회도 있다. 또 업무용·상업용 부동산 자산관리 1위업체 ‘자이맥스’에서는 산하 경영연구소 주최의 세미나와 현장답사를...
한세실업, 제 43회 해외법인 우수 외국인 근로자 한국 탐방 2013-09-03 14:35:13
한국 탐방’을 진행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세실업 현지 생산공장에서 일하는 중국과 필리핀 근로자 7명이 방문해 8월30일부터 3박4일동안 한세실업 여의도 본사와 동대문 시장 등을 둘러봤다. 이어 통일전망대, 광화문, 국립중앙박물관, n타워, 남산 한옥마을 등에서 한국문화도 체험했다. 한세실업...
네스프레소, 가을 맞이 '기프트 캠페인' 진행 2013-09-03 14:20:21
모임을 방문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share the ultimate gift’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캠페인 사이트(http://nespresso-campaign.co.kr)에서 집들이, 결혼 축하, 평일 티타임, 오피스 커피 타임, 생일 파티 등 모임에 대한 사연을 등록하면 매주 180팀을 선정해 네스프레소맨이 직접 모임에 찾아가 모임의 성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