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요타 '조직개편' 단행 왜? 2013-03-07 16:23:30
시장 기반에서 중기상품과 사업전략을 입안하는 '상품 사업 기획부'도 전사 직할 조직으로서 새롭게 설치된다. ◆ 사상 첫 사외이사 등용…'프리우스의 아버지' 우치야마다 다케시 회장 올라 76년 조직 역사상 처음으로 사외이사제를 도입한 부분도 눈에 띈다. 도요타는 경쟁사인 gm의 부회장을...
신비주의 입고 명품사냥…60여 브랜드 '욕망의 제국' 일궜다 2013-03-07 15:31:23
미국인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됐다. 명품 관련 사업의 성장 잠재력을 파악한 뒤 곧바로 부동산 사업을 접었다. 1984년 크리스찬 디올의 향수 부문을 모기업 부삭으로부터 사들였다. 1987년에는 모에헤네시와 루이비통을 인수·합병(m&a)해 lvmh그룹을 세웠다. 목표는 명품 브랜드로 스타 군단을 만들어 ‘최고급...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올해 도입할 계획이다.호경에프씨의 가맹점 관리는 ‘소통과 공감’을 모토로 한다. 이를 위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센터와 통합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도입했다. 소비자와 가맹점사업자, 본사 간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본사는 또 가맹점의 효율적인 메뉴운영, 고객관리, 매출분석...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있는 spc그룹은 60여년간의 제과·제빵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자들에게 체계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과 웹 기반의 판매시점 관리(pos)시스템을 도입해 점주들이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도 돋보인다.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도입됐다. 한솥은 ‘소비자에게 이익을 돌려줘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20년간 합리적이고 알뜰한 가격을 고수하고 있다. 협력업체의 노력과 규모의 경제, 생산 효율성 향상 등으로 극히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20년간 꾸준한 저가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이런 노력들은 가맹점주와 소비자들의 만족으로 이어져 총...
해외 첫 사업 '두바이 유보라타워' 성공…중동 코리안 디벨로퍼 1호 2013-03-07 15:31:12
등으로 사업지를 매각하거나 사업을 중간에 포기해야 했다. 반도건설은 30년간 쌓아온 개발 경험과 기술력을 십분 발휘했다. 두바이 현지 부동산 개발회사들은 1개 블록(고도제한 30층)씩 개발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관행이었지만, 반도건설은 ‘3개 블록 초고층 동시 개발’ 아이디어를 냈다. “동시다발적 개발을 통해...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놀부NBG, 매장 인테리어·영업전략 '밀착관리' 2013-03-07 15:31:09
창업전략연구소가 진행하는 창업설명회는 여느 사업설명회와 다르다. 외식시장 전망, 업종별 1등 브랜드 분석, 프랜차이즈 본사 선별법 등 다양한 정보를 사례별로 강의하고 있다. 이 같은 창업설명회는 예비 창업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지난 1, 2월 행사 참여자만 700명을 넘었다.창업 강의는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지급하는 러닝로열티를 도입, 상대적으로 매출이 적은 가맹점의 부담을 낮추는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대한상공회의소가 실시한 ‘프랜차이즈산업의 로열티제도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450곳 중 ‘가맹점에 로열티를 부과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전체의 63.8%로 나타났다. 이에...
한국지엠, 쉐보레 2주년…"경쟁력 확보가 핵심" 2013-03-07 12:07:58
사고시 신차 교환 프로그램 도입 한국지엠은 쉐보레 브랜드 국내 도입 2주년을맞아 국내에서 제조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이날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내수 판매는 첫해에 전년 대비 12%, 지난해에 4%...
지난해 서민·中企 보증보험료 600억원 절감 2013-03-07 12:00:24
보증보험 상품의 보험료를 내리거나 할인제도를 도입해 600억원의 보험료 인하 효과를 거뒀다. 보험료 인하는 무주택 서민이 이용하는 전세금반환보증을 비롯해 공탁보증, 모기지신용, 인허가보증 등 17개 상품과 우수 중소기업에 집중됐다. 서울보증은 또 전세자금 대출보증과 금융채무불이행자(신용불량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