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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공사, 하자·비리 제로시스템 구축 2013-03-24 11:58:59
24일 발표했다.품질혁신팀은 부실시공이 발생할 경우 공사 임직원은 물론 설계자와 감리자, 시공사에 벌점을 부과한다. 해당업체는 sh공사가 발주하는 모든 공사에 입찰참가를 제한하는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품질혁신팀의 활동은 sh공사 감사실이 감독한다.직무와 관련해 금품이나 향응 수수뿐만 아니라 하도급...
금융권 "사이버테러에도 금전 피해는 아직 없다" 2013-03-21 09:09:29
서버에 저장된다. 2011년 발생한 대규모 해킹공격에서는 메인 서버가 훼손된 탓에 복구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이번에는 상황이 다르다. 전산장애 후 제기된 민원 약 200건은 대부분 입출금이나 계좌이체 때 생긴 장애로 거래가 제대로 됐는지 확인하는 내용이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어제 오후...
<`고강도 전산보강' 농협 이번 해킹에도 속수무책> 2013-03-20 18:54:06
함께 농협 IT본부의 인력을 문제가 발생한 영업점에파견해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 ◇ 전산관리 소홀 시각에 `전전긍긍' 농협은 2011년 4월에도 전산망이 전면 마비되는 전산장애 사태를 겪었다. 당시에는 2011년 4월 12일 오후부터 사흘 동안 인터넷 뱅킹을 비롯해 폰뱅킹,현금자동인출기(ATM) 서비스 등...
금융민원, PCA생명·수협銀 '최다' 2013-03-20 17:20:51
신용카드사는 회원 10만명당 9.1건인 현대카드에서 민원이 많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상호저축은행과 신용정보사 중에선 참저축은행과 서울신용평가정보가 각각 고객 1만명당 32.9건, 수임채권 1만건당 4건으로 민원이 많았다.지난해 금감원에 접수된 전체 금융권의 민원은 9만5000건으로 전년 같은 기간의 8만5000건보...
수·농협 무리한 빚 독촉…외국계銀은 부당 대출모집 2013-03-20 12:00:23
"민원이 많은 회사는 감축방안을 스스로 마련·시행하도록 지도하고 2분기 연속 민원 발생 건수가 상위에 속하면 상시 감시로 내부통제 실태를 면밀히 점검한다"고 말했다. 특히 민원이 많은 보험권역은 불완전판매, 보험금 산정·지급 불만 등 고질 문제를 해결하고자 태스크포스(TF)를 꾸리는 방안을 검토한다....
지난해, 보험·은행 금융민원 증가…금감원 "대책수립 추진" 2013-03-20 12:00:22
1.8% 감소했다.금감원은 "2분기 연속 민원발생건수가 상위에 속한 금융회사에 대해서는 상시감시 등을 통해 소비자보호 측면의 내부통제실태를 면밀히 점검할 것"이라며 "취약점이 발견될 경우 현장검사를 통해 개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특히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보험권역의 경우 불완전판매, 보...
SC·씨티은행, 무차별문자·불법채권추심 민원 급증 2013-03-20 12:00:00
무차별적 문자메시지 광고와 불법 채권추심 등으로 민원이 발생한 사례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은 20일, 2012년중 금융감독원의 금융상담 및 민원동향 분석 자료를 발표하고, 한국SC은행과 한국씨티은행의 지난해 고객십만명당 민원건수가 각각 전년보다 27%와 3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상대적...
지난해 은행·비은행 예금기관 대출피해 민원 `급증` 2013-03-20 12:00:00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고객10만명당 민원건수`를 기준으로 민원이 가장 많이 발생한 예금기관은 수협과 농협, 외국계 은행이었습니다. 금감원은 "최근 경기둔화로 대출자들의 상환능력이 떨어지면서 불법 채권추심이 많아지고, 대출 연장시 가산금리를 부당하게 적용하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민원이 늘었다"고 설명했습니...
감사원, '금융소비자보호' 실태 감사한다(종합) 2013-03-20 10:09:56
접수된 금융민원은 2011년 8만4천731건으로 전년보다 17.4% 늘었고 금융상담도 38만3천108건으로 24.2% 증가했다. 최근에는 투자자예탁금 이용료를 증권사가 일반 투자자에게 돌려줘야 하는지를두고 감사원과 금융당국이 엇갈린 해석을 내놔 관심을 끈다. 이는 투자자보호 차원에서 접근이 필요한 문제이기도 하다....
[전문] 최수현 신임 금감원장 취임사 2013-03-18 10:10:57
소비자보호체계 및 민원발생 현황을 밀착 감시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민원이 빈발하거나 급증하는 회사는 명단을 공개하여 스스로 개선하도록 시장의 규율을 강화하고, 감독·검사에 있어서도 불이익을 주도록 하겠습니다.금융소비자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사소한 요인도 조기에 파악하여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