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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모블' 이어 '박시' 인수…스마트TV 경쟁력 강화 포석 2013-07-04 10:20:30
삼성전자는 지난 5월에도 스마트tv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의 게임을 주로 개발해온 미국 '모블'을 인수했다. 이 회사 역시 창업한 지 2년 밖에 되지 않은 스타트업 기업으로 '포커펀' '위드로' 등을 개발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모블을 인수한 뒤 애틀랜타에 있던...
산업부, 한-이스라엘 창조경제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2013-07-02 11:00:00
투자모델, 창업보육 등 한국식 창업기업 투자모델 및 전략을 소개했습니다. 정만기 산업기반실장은 "이스라엘의 성공의 요인은 창의적인 교육과 끈기 있는 민족정신 외에 전 세계 퍼져 있는 혁신주체간 유기적인 네트워크라는 점을 강조하며 정부도 이스라엘의 성공사례를 연구하여 우리 문화와 환경에 적합한 한국식...
[GAME] 김택진·송재경·김정주·박관호, 한국 게임산업 이끈 '4인방' 2013-07-01 15:30:00
뛰어들었다. 1994년엔 김정주와 넥슨을 공동 창업하고 그래픽 기반 온라인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만들었다. 바람의 나라는 국내 최초의 다중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아직까지도 넥슨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장수 게임이다. 이때 김택진은 송재경을 데려오기 위해 넥슨과의 합병까지 생각했다고 한다. 하지만 송 대...
스타트업 발굴 '네오플라이', 대학생 창업 지원 나서 2013-06-28 17:40:37
외에도 대학생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맞춤형 창업 멘토링,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정기적인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네오위즈게임즈 권용길 네오플라이센터장은 '건강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젊은 세대가 도전정신과 기업가 정신을 가지고 창업에 나설 수 있어야 한다'며,...
[2013 대학총장 인터뷰 (11)] '국내최초 해외대학' 한국뉴욕주립대 김춘호 총장 "글로벌교육 성공모델 만들겠다" 2013-06-28 16:46:06
시대잖아요? 국내 학생들에게는 글로벌한 시각과 네트워크를, 외국 학생들에게는 한국과 아시아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키워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 의미 있는 모델이지만 첫 사례라 부담도 됐을 텐데, 어떻게 총장을 맡게 됐나요."저는 한국뉴욕주립대 초기 유치 과정부터 참여했어요. 부담도 크지만 그만큼...
중기중앙회-이스라엘 첨단산업협회 MOU 2013-06-27 14:31:18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과 장영규 벤처기업위원장, 요아브 실로세 이스라엔 첨단산업협회장 등이 참석해 한국과 이스라엘의 중소·벤처기업의 네트워크 구축과 창조경제 모델 발굴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스라엘은 박근혜 대통령의 창조경제의 모델인 `요즈마펀드`가 활성화된 국가로 투자와 성장, 회수,...
이탈리코 렌탈 사업,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이유 2013-06-25 08:27:02
있는 소자본·무점포 창업 아이템으로 기존에 많은 자금을 투자해 지역을 할당받아 움직이는 지역대리점과는 차별화된 특성을 지니고 있다. 특히 캡슐커피 렌탈 계약수익과 거래처 개설시 발생하는 유통마진을 한꺼번에 가져갈 수 있는 수익구조는 최고의 장점으로 손꼽힌다. 더구나 지역을...
산·학·연·관 `기가 인터넷 구축 추진단` 구성 2013-06-21 08:01:00
Giga인터넷 특화 대학연구실을 지정햐 벤처창업의 동기를 부여하는 ’Giga 랩렛‘ 등의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네트워크 R&D 결과물의 조기 상용화와 국산장비 경쟁력 강화에 힘쓰기로 했습니다. 박윤현 미래부 인터넷정책관은 "정보통신 네트워크 인프라의 고도화는 창조경제 구현의 큰 축인 만큼 Giga인터넷망 보급에...
朴대통령, "청년 사업가 항상 응원할게요"…취임 후 페이스북에 첫 글 2013-06-21 02:15:19
박근혜 대통령이 20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청년 사업가들의 벤처 창업을 응원하는 글을 올렸다. 박 대통령이 페이스북에 직접 글을 올린 것은 작년 12월19일 대통령에 당선된 이후 처음이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늦게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올린 글에서 “오늘 식품벤처기업을 운영하는 20대...
[bnt K-뷰티를 말하다] <1>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6-20 21:30:07
뷰티 업계 현지인들을 고용하여 현지 영업 네트워크 구축에 중점을 두었다. 워낙 일본 화장품 시장은 규모도 크며 고객들도 까다로워 타국인이 아닌 일본 시장을 가장 잘 아는 현지인이 직접 하는 것이 나을 것이로 판단됐기 때문. 그 결과 매년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단독 브랜드샵과 샵인샵 등 다양한 곳에서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