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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日의 소니ㆍ파나소닉에 밀렸다>(종합) 2013-02-06 07:29:13
지난 4일일본 도쿄증시에서 파나소닉의 주가는 일일 변동폭 한계(100엔)까지 치솟아 전 거래일 대비 17% 급등했다. 이는 1974년 9월 이후 최대 상승폭이었다. 그전에 이들 기업은 고전하고 있었다. 이들은 2012년 회계연도 2분기(7∼9월)에 대규모 순손실을 기록하면서 주가도 한동안 수렁에 빠지는 듯 했다....
< LG전자, 소니ㆍ파나소닉에 밀렸다…'엔저폭탄' 영향> 2013-02-06 05:52:05
지난 4일일본 도쿄증시에서 파나소닉의 주가는 일일 변동폭 한계(100엔)까지 치솟아 전 거래일 대비 17% 급등했다. 이는 1974년 9월 이후 최대 상승폭이었다. 그전에 이들 기업은 고전하고 있었다. 이들은 2012년 회계연도 2분기(7∼9월)에 대규모 순손실을 기록하면서 주가도 한동안 수렁에 빠지는 듯 했다....
<동반위 中企 적합업종 지정…남은 과제는?> 2013-02-05 17:12:56
동반위가 행정적으로 제재할 수단이 없다는 한계가 있다. 위반 사항이 접수되면 중기청에 사업 조정을 신청할 수 있지만 사업 조정까지길게는 1년 정도 걸리기도 한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대형 프랜차이즈가 동반위 권고를 수용하지 않기는 어려울것으로 보고 있다. 중소기업계 관계자는 "권고를 따르지...
[FTA 시대, 글로벌 신약 좌담회] "한국 약값 OECD서 가장 싸…신약개발 보상 있어야 돈 몰려" 2013-02-05 17:06:17
내수시장의 한계에도 비교적 선전해 왔지만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신약 개발에 집중해야 한다는 데 입을 모았다. 기업들의 연구·개발(r&d)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신약 개발 업체가 확실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약가평가 제도 등을 정비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왔다. 좌담회에는 김도연...
신흥국 기업 외화채 무분별 발행…"통화가치 급락땐 우량기업도 부도" 2013-02-05 17:04:12
사용한 단어로, 기축통화가 없는 국가들의 한계를 일컫는 말이다. 국제금융시장에서 자국 통화가 아닌 남의 통화로 자금을 조달하기 때문에 환율 변동이 심할 때 외환 문제에 시달릴 수밖에 없다는 뜻이다. 금융정보업체 딜로직에 따르면 지난해 신흥국 기업과 은행이 발행한 외화표시채권 규모는 3000억달러(약 326조원)에...
납세자연맹 "국민연금은 세금…못 받을수도", 연금공단 "노후보장 수단…그리스도 준다" 2013-02-05 16:58:03
국가들도 고령화 때문에 세금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최근에는 일정 부분을 적립하는 등 조절장치를 강화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기초연금은 어디서 주나 연맹은 기초연금은 세금이 아니라 국민연금에서 빼서 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세금을 거둬 기초연금을 주면 국민연금과 세금을 동시에 내게 돼 가처분 소득이 줄어든다...
청소년 알바 지킴이 상시 운영…최저임금 성희롱 등 단속 2013-02-05 15:57:58
현실적 한계가 컸던 점을 감안해 지킴이 인원도 지난해에 비해 대폭 증원하기로 했다. 연중 운영인원은 100명이고 청소년이 청소년이 아르바이트를 많이 하는 방학 기간에는 300명으로 증원한다. 지난해 겨울방학 기간에 활동한 지킴이는 178명으로 올해보다 100명 이상 적었다.지킴이들은 청소년 아르바이트 자리가 많은...
아이스하키 女국대팀 주장 이규선, 사이버한국외대 일어학과 새내기 돼 2013-02-05 13:00:02
독학의 한계에 부딪혔다"고 털어놨다. 이 선수는 "슬럼프로 힘들어할 때 동료의 추천으로 대학 진학을 결심했다" 며 "해외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외국어 특성화 교육을 하는 사이버한국외대를 택했다"고 말했다. 이 선수는 오는 4월 열리는 세계선수권 대회 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선수...
“OCI, 턴어라운드 조짐..수급여건 우호적” 2013-02-05 11:36:23
그런데 가격이 이렇게까지 하락한 것은 한계에 닥친 기업들이 덤핑물량을 쏟아냈기 때문이다. 이는 덤핑 재고가 소진되면 지속될 수 없는 상황으로 볼 수 있다. 신년부터 제품 가격이 오르고 있는데 이것이 덤핑물량이 소진됐다는 일부의 반증으로 생각한다. 더구나 현재 태양광의 신흥국인 중국이나 일본의 수요도 나...
휠라 스포트, 휠라 아웃도어로 브랜드명 바꿔 ‘시장 공략’ 2013-02-05 05:50:25
슬로건 아래 극도의 한계에 도전하면서도 오히려 한계를 스타일리시하게 즐긴다는 ‘전문 마운티어링’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익스트림 아웃도어의 전문적인 고기능성에 초점을 맞춰 기본으로 돌아가 퍼포먼스를 강화하고 전문적인 상품군을 확대함으로써 아웃도어 브랜드 본연의 정통성을 강화하는 동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