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효성티앤에스, 세계 최대 소매유통 전시회서 무인계산대 공개 2024-01-16 10:28:12
결제 솔루션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효성티앤에스는 현금거래 비중이 높은 미국에서 현금 결제가 가능한 제트체크를 적극 홍보하는 등 전 세계 시장에 맞춘 무인결제 솔루션을 내세워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손현식 효성티앤에스 대표는 "제트체크를 통해 ATM뿐 아니라 무인결제 솔루션 분야에서도 미국...
황금용 피규어부터 타이어까지…편의점 업계 설 선물 대전 2024-01-16 10:13:59
가성비 비중이 83.5%로 대다수를 차지한 가운데 10만원 이상 고가 제품 매출 비중도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한 만큼 이번 설에는 선택지를 넓혔다고 밝혔다. 올해는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상품 구성을 예년보다 20종 늘렸고 저렴한 가격대의 통조림 상품과 안마의자, 주류 상품 구성도 확대했다. 주류는 지난해 추석 매출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와 손잡은 효과 '톡톡'…"국민 절반 이상 적립혜택 경험" 2024-01-15 09:55:42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로 포인트 적립이 발생한 결제처 중 소상공인 운영 사업장 비중은 73%에 달한다. 같은해 9월부터 시작된 알리페이플러스, 유니온페이와의 제휴로 해외 65개 국가·지역에서 네이버페이 큐알(QR)결제가 가능해졌고, 해외에서도 실물 카드 방식으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네이버...
과도한 美 금리인하 기대…원·달러 환율 전망치 너무 낮다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2024-01-14 18:02:58
11월 결제통화에서 위안화 비중이 4.61%까지 높아졌지만 달러화의 47.08%, 유로화의 22.95%에 비해서는 턱없이 부족하다. 각국 외환보유액에서 위안화 비중은 결제통화 비중의 절반에도 못 미친다. 위안화 비중 제고 속도는 올해를 계기로 둔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공산당이 인민은행(PBOC)을 포함해 모든 금융사를...
더 밀착하는 중·러, 지난해 교역액 300조원 돌파 2024-01-14 15:29:01
구리 등 원자재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양국의 교역 규모는 더 증가할 전망이다. 장한후이 주러중국대사는 지난달 20일 중국 당국이 에너지 산업 전반에 걸쳐 러시아와의 협력을 더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도 중국 수입품에 대해 위안화로 결제하는 비중을 늘리는 모양새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작년 주식거래 늘었지만 결제대금은 376조 '제자리' 2024-01-12 16:17:32
작년 주식거래 늘었지만 결제대금은 376조 '제자리' "이차전지 테마주 열풍에 개인 거래 비중 높아진 탓"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지난해 국내 주식 거래대금은 크게 늘었지만 결제대금은 제자리걸음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차전지 등 테마주 열풍 속에 개인투자자 거래 비중이 높아지면서 일부 증권사로...
카카오톡 챗봇에 자사 LLM 적용한 업스테이지…옵스나우, 탄소 중립 서비스 출시 [Geeks' Briefing] 2024-01-11 16:44:40
거대언어모델(SLM)이다. 업스테이지는 연말까지 솔라 비중을 100%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초기단계로 이용자의 10%만이 솔라가 내놓은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업스테이지 관계자는 “아숙업은 GPT-3.5와 GPT-4로 구동돼 왔는데 각각 속도와 정확도 하나만을 집중해 두가지 전부를 만족할 수 없었다”며 “솔라 도입으로...
CJ올리브영, 상생 경영에 3년간 3천억원 투입 2024-01-11 09:55:37
결제 시기단축(기존 60일→ 30일)을 전체 협력사 대상으로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또, 사업 전반의 준법관리 체계도 ESG경영 기조 강화 차원에서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내 자문기구인 준법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외부 위원 영입 및 준법경영 ISO 인증 추진 등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올리브영은 K뷰티 산업...
지그재그 "검색 후 구매까지 평균 3.4일…화장품 가장 짧아" 2024-01-11 09:33:48
의해 구매하는 목적형 쇼핑을 하는 고객 비중이 커 구매까지의 소요 시간이 짧은 것으로 지그재그는 분석했다. 필요한 상품명이나 품목을 검색한 뒤 큰 고민 없이 빠르게 구매한다는 것이다. 이에 반해 선택의 폭이 넓은 쇼핑몰과 라이프 카테고리는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고 구매하는 탐색형 쇼핑 형태가 많다. 상품 검색...
[CES 현장] '기술력 입증' K-블록체인, 세계 무대 우뚝 섰다 2024-01-10 18:24:35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선불교통카드 업체 '이동의즐거움'과 협업해 교통카드 기능도 더했다. 장양호 로드시스템 대표는 "전 세계 153개국의 여권을 인식하고 있어 출시 6개월 만에 6만2천 명 정도가 사용하고 있다"면서 "아직은 국내에서 사용 비중이 높지만 해외사업도 지속해서 넓혀갈 계획"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