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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블러 시대…백화점 떼고 모바일 앞으로 [유통업계 `제2의 창업`…"물러설 곳이 없다"] 2021-07-16 17:35:01
신세계그룹이 이마트를 앞세워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했죠. 단숨에 쿠팡을 밀어내고 이커머스 시장점유율 2위로 올라섰습니다. 이베이를 놓친 롯데는 온라인 통합 플랫폼인 롯데온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대대적인 조직 개편에 나섰습니다. 다른 온라인 플랫폼을 인수할 가능성도 여전히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고요. 백화점은...
`IT물류` 예비유니콘 퀵커머스로 뭉쳤다…오아시스마켓·메쉬코리아 JV 설립 2021-07-15 16:39:50
코리아가 손 잡고 퀵커머스 사업에 진출한다. 오아시스마켓과 메쉬코리아는 퀵커머스 종합 서비스 회사 주식회사 브이를 합작회사 형태로 설립한다고 15일 밝혔다. 브이는 새벽배송 서비스와 실시간 퀵커머스를 결합한 새로운 B2C 플랫폼을 오는 하반기 내에 신규 구축한다. 식음료 배송과 장보기 주문을 비롯해 의류,...
[단독] 요기요 인수, 어피너티·GS리테일 컨소시엄 유력 2021-07-15 15:00:01
배달 서비스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의 지분을 인수했다. 그러나 부릉 만으로는 GS리테일의 전체 배송을 감당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요기요의 배달 서비스까지 활용하면 배송 서비스 부문을 추가로 강화할 수 있어 지분 투자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GS리테일은 앞서 향후 5년간 디지털 커머스,...
메쉬코리아, 오아시스마켓 합작법인 출범 2021-07-15 10:51:34
퀵커머스 플랫폼 공동 운영 메쉬코리아가 신선식품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과 함께 새로운 퀵커머스 서비스 플랫폼의 런칭과 운영을 위한 합작법인(jv) '주식회사 브이'를 출범한다고 15일 밝혔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와 김영준 오아시스마켓 대표가 각자 대표로 경영에 참여한다. 자본금은 총...
메쉬코리아-오아시스, 퀵커머스 플랫폼 'V마트' 출범 2021-07-15 09:55:10
머스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방침이다. 합작법인은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와 김영준 오아시스마켓 대표가 각자 대표로 경영에 참여한다. 자본금은 총 50억원 수준으로 지분율은 오아시스마켓이 50%+1주, 메쉬코리아가 50%-1주를 보유하며 상호 협의 하에 공동으로 운영한다. 새롭게 선보일 퀵커머스 플랫폼에서 소비자들은...
구글코리아, 국내 머신러닝 개발자 양성 위한 부트캠프 개최 2021-07-15 09:34:11
= 구글코리아는 국내 머신러닝 개발자 양성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 '머신러닝 부트캠프'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8월부터 4개월간 앤드류 응 교수의 딥 러닝 특화 교육 코스를 제공하고, 구글의 텐서플로(TensorFlow)와 GCP 데이터 엔지니어, 전문 머신러닝 엔지니어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전문가와의 만남,...
M&A 진열대 오른 `인터파크`…매각 기대감에 주가 `훨훨` [뉴스&마켓] 2021-07-13 17:34:31
지난번 이베이 코리아 인수에서 지분 80%를 3조 4,400억원에 팔면서 시장 예상치보다 높은 가격이 매겨졌잖아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과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대기업들의 수요가 맞물리면서 이커머스 기업의 몸값이 많이 오른 겁니다. 수요가 있을 때 매각하자는 쪽으로 가닥이 잡힌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1세대 전자상거래 업체' 인터파크 매각 추진(종합) 2021-07-12 19:45:07
머스 시장을 양분했던 자회사 G마켓을 이베이코리아에 매각하고, 11번가와 롯데 등 대기업이 이커머스 시장에 뛰어들면서 시장 내 입지가 좁아지자 공연 티켓 예매와 여행업 쪽으로 특화하기 시작해 현재 공연 예매 쪽에서 약 7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하지만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단독] 토종 1세대 이커머스 '인터파크' 매물로 나왔다 2021-07-12 16:23:07
롯데 등 이커머스 사업을 꾸리는 대기업, 사모펀드(PEF)운용사 등을 인수 후보군으로 꼽고 있다. 인터파크는 1997년 설립된 국내 원조 1세대 이커머스업체다. 창업자인 이기형 대표가 데이콤 사내벤처로 출범해 대한민국 최초 온라인 종합쇼핑몰로 사세를 키웠다. 2004년 이후 옥션 등 전자상거래 경쟁사들이 부상한 데다...
베트남서 K-뷰티 열기 뜨겁다…"제품 넘어 플랫폼, 서비스까지" 2021-07-12 11:00:00
분석했다. 디지털 플랫폼 활용 사례로는 메이트코리아를 들었다. 이 업체는 베트남인 86%가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잘로'의 이커머스 플랫폼 잘로숍에 한국관을 독점으로 개설하고, 베트남 바이어와 국내 기업을 연결해주는 솔루션으로 베트남 시장에 안착했다. 또 다른 스타트업 잼페이스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