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톡 회원수도 맞먹는다…전세계 흔드는 'K수학 앱' 2022-10-07 10:25:51
라이브 강의 서비스 ‘콴다스터디’를 운영하며 종합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콴다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교육이 부상한 후 큰 성장세를 보였다. 모바일 앱 시장 분석업체인 센서타워를 통해 지난 2년간의 국내 앱 다운로드 순위를 집계한 결과 콴다는 전체 앱 다운로드 순위 6위를 기록하며 카카오톡 뒤를...
"이찬원이 만들었대" 불티나게 팔린 메뉴…편의점서 '대박' 2022-10-05 20:00:01
GS25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나만의냉장고'를 통해 방송 후 나흘간 4만건이 넘는 예약 주문이 몰렸다. 방송 직후인 20일 오후 10시부터 실시한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10분 만에 준비된 물량 1만개가 모두 소진됐다. 박준형 GS리테일 마케팅실 플랫폼마케팅팀장은 "앞으로도 편스토랑과 같은 여러 문화...
SC제일은행, 웹 활용한 '웰스케어 세미나' 20회 이상 개최 2022-10-04 16:12:53
온라인·모바일 방식으로 개최된 ‘웰스케어 웹 세미나’는 은행권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20여 차례 이상 열린 웹 세미나에 참여한 고객 수만 총 1만5000여 명에 달한다. 일상적인 투자 전략이나 시장 전망뿐만 아니라 은퇴 설계, 세법 개정 등 다양한 고객 수요에 맞춘 세미나를 통해 호평받고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삼성증권, '에스라운지'로 디지털 고객 맞춤형 토털케어 2022-10-04 15:45:15
있다. 에스라운지 서비스는 삼성증권의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이용할 수 있다. 크게 세 가지 메뉴로 나뉘어 있다. ‘컨설팅 라운지’ 메뉴에 들어가면 디지털채널로 거래하는 비대면 고객도 디지털 PB에게 전화해 투자 상담과 업무처리 등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바로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KB증권, 주식 '소수점 매매' 등 고객 위해 쉼없는 혁신 2022-10-04 15:44:42
이어 지난해 말에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M-able mini(마블 미니)를 론칭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KB증권의 투자 플랫폼인 마블 미니는 9월 25일 다운로드 수 118만 건을 돌파했다. 월간이용자수(MAU)는 출시 당시 9만 명에서 올 8월 기준 28만 명으로 3배 이상 증가했다. 마블 미니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경기침체가 뭐죠?"…'코스피 급락' 9월에도 7% 오른 제일기획 2022-09-29 11:32:33
분야를 모바일에서 비스포크 등 가전 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이에따른 수혜를 제일기획이 고스란히 가져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전통매체 광고대행업에서 벗어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변모하려는 움직임도 성공적이라는 평가다. 제일기획의 디지털 부문 매출 비중은 2015년 28%에서 지난...
공영홈쇼핑 ESG경영…친환경제품 발굴·사회공헌 강화 2022-09-29 11:02:23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TV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모바일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협력사에 대해 ESG 경영 컨설팅을 하는 한편 사회공헌·지역사회 환원 활동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 밖에 이사회에 ESG 안건심의·의사결정 기구를 도입한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그린디지털, 투명경...
포바이포, 롯데홈쇼핑과 버추얼 휴먼 `루시` 활용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개발 MOU 진행 2022-09-29 10:33:14
제작에 주력하고, 롯데홈쇼핑은 라이브 커머스 진행시 필요한 상품의 소싱이나 배송 관리 등 롯데홈쇼핑의 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원활한 커머스 사업 진행에 주력할 예정이다. 지난 19일(월)부터 파일럿 테스트 일환으로 해당 업무협력을 단계별로 추진하고 있다. 포바이포는 온라인 아트페어인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
GS샵, 일반 고객 10명의 모델 도전기 담은 '도전!쇼퍼모델' 방송 2022-09-29 08:44:23
최고 모델 3명을 선정한다. 이들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샤피라이브' 방송에 출연할 기회를 준다. 나머지 7명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준다. 김은정 GS리테일 TV홈쇼핑사업부문장 상무는 "고객 눈높이에서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면서 "고객과 진정성 있는 관...
"오프라인 경험을 온라인에서도"…신라면세점, 화상상담 출시 2022-09-29 08:39:54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PC를 통해 화상과 채팅 두 가지 버전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상담 도중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다. 고객의 이전 상담 기록이 보관돼 지속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에스티로더, 라메르, 맥 등 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우선 서비스를 도입한 뒤 향후 화장품과 패션 등으로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