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 구조조정> 임종룡 문답 "자구노력이 원칙…신규지원 없다" 2016-06-08 13:21:22
회장의 개인 의견으로 안다. 무슨 일이든 절차에 어긋나면책임질 사람은 책임질 것이다. 구조조정에 정치 논리가 들어간다는 것은 이해하기어렵다. 구조조정 과정에 정치는 무관하며 앞으로도 그렇게 추진하겠다. -- 앞으로 구조조정의 컨트롤타워는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인가. 서별관회의는 어떻게 되는가....
<기업 구조조정> 경제단체들 "환영…일관성 있게 추진해야" 2016-06-08 11:34:48
구조조정 과정이 정치 논리나 노조와 대립으로 지연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과거 사례를 보면 정치권이 중구난방으로 목소리만 높이면서구조조정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았다"고 지적했다. 또 "정부가 나름의 구조조정 컨트롤타워를 갖췄다"고 평가하고 "구조조정 추진과정에서 산업 현황과 미래를 가장 잘...
[포커스] 유통산업의 진화…보부상에서 온라인 쇼핑까지 2016-06-03 16:47:53
쇼핑한다. 온라인 쇼핑이 급팽창 중이다. 온라인 쇼핑은 또 하나의 진화다. 보부상에서 온라인 쇼핑까지의 역사를 보면 유통진화의 흐름을 읽을 수 있다. 동네가게를 보호하기 위해 대형마트를 규제하는 것은 대형마트를 위해 온라인 쇼핑을 규제해야 한다는 논리와 같다.고기완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 dadad@hankyung.com...
[이슈+] 사라진 '홍대 앞 일베 조형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016-06-01 16:11:12
더 무서운 게 이런 짓”이라고도 했다.◆ 어디에나 있고, 아무 데도 없다이에 대해 서울의 한 대학 사회학과 교수는 “표현의 자유 문제나 법적 책임을 따지는 것과 별개로 작품 전시부터 파손까지 일련의 과정을 하나의 이어진 퍼포먼스로 해석할 수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적 성격이 다분하다”고...
삼성증권 "대형 조선사 간 통폐합 가능성 제한적" 2016-06-01 09:45:14
낮아 정부나 채권단이 급진적 변화를 강요할 근거나 논리가 충분치 않다"고 지적했다. 또 "수주산업에서 수주 확률은 생산능력에 비례하지 않는다는 점에 비춰볼 때영업 측면의 실익도 회의적"이라며 "(대형사 간 통폐합 시) 오히려 외국과의 통상마찰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 연구원은 "결국...
역대 정부 핵심 브레인들 "구조조정 컨트롤타워 필요" 2016-05-30 09:59:54
하고, 기득권과 진영논리에 집착하는 태도를 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명을 낸 교수들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안을 공부하고 의견을 나누는 월례 모임을 해 왔다며 "최근 구조조정 과정에서 표출된 경제정책의 컨트롤타워 부재와 관료들의 책임회피 성향을 그대로 방치하면 한국 경제의 생존조차 보장할 수...
화력발전소·LNG인수기지 지자체 '세원개발' 공동 노력 2016-05-27 14:57:33
전국 19개 기초지자체 세무과장들은 27일 보령 무창포 비체팰리스에서 과세 대상간 불균형 해소 공동대응을 위해 LNG 인수기지 지역자원시설세 과세를 위한 입법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들은 화력발전세 세율 인상을 위한 타당성 조사용역 등에 협력하고, 정보교류와 의견 공유로 자주재원 확충을 통한 새로운 ...
4.5조 쏟아붓고 실패한 STX조선 구조조정…누가 책임지나 2016-05-25 17:48:36
"무리한 지원" 의견 있었지만…정치논리 등에 밀려 거듭된 지원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는 지적은 STX조선이 자율협약에 돌입하던 시기부터 채권단 내부에서도 있어 왔다. 실제로 지난해 4천억원의 추가 지원이 이뤄질 때 우리·KEB하나·신한은행 등시중은행들이 반대매수청구권을 행사하고 탈퇴했다....
공룡펀드의 저주?…1조원 이상 국내 주식형펀드 7개 중 4개 손실 2016-05-22 07:01:11
종목은 한정돼 있어 수익률 하락이 불가피하다는 논리가 바탕에 깔려 있다. 그러나 올해 국내 증시가 전반적으로 부진한 상황에서 이들 대형 펀드가 같은유형의 펀드 수익률을 대부분 웃도는 성과를 낸 만큼 아직은 단기 수익률 부진을 크게 걱정할 일이 아니라는 의견도 적지는 않다. 국내 전체 주식형 펀드의...
선주 '내코가 석자'…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어려운 이유는 2016-05-22 06:05:11
다시빌려줄 선사를 찾지 못할 것이란 논리다. 이 경우 선주는 배를 빈 채로 놀리거나 아예 고철로 뜯어 팔아야 하는 상황에직면할 수 있다. 협상단은 이밖에 용선료 인하분의 절반가량에 걸맞은 금액을 현대상선 주식으로보상하고, 정상화 이후 선박에서 나오는 이익의 일부를 선주에게 배분하는 방안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