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핫한 식당들이 백화점 떠나는 이유 2022-10-09 17:30:45
카페 ‘노티드’는 유통업계에서 콧대 높은 브랜드로 유명했다. 2030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자 대형 백화점들이 ‘입점 러브콜’을 무수히 보냈지만 단칼에 거절했다. 백화점에 입점하면 브랜드 이미지가 빨리 훼손된다는 이유 때문이었다. 백화점을 을(乙)로 전락시킨 브랜드로 노티드는 더 유명해졌다. ‘백...
줄 서서 먹던 도너츠, 백화점 입점하자 "끝났다" 수군수군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10-09 15:17:05
'콧대 높은' 브랜드로 유명했다. 2030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자 대형 백화점 3사가 '입점 러브콜'을 무수히 보냈지만 단칼에 거절했다. 백화점에 입점하면 브랜드 이미지가 빨리 닳는다는 이유 때문이었다. 늘 갑(甲)이었던 백화점을 을(乙)로 전락시킨 브랜드로 노티드는 더 유명세를 탔다....
컬러렌즈 브랜드 ‘오렌즈‘ "이제 일본에서도 만난다" 2022-10-08 10:01:01
대표 컬러렌즈 브랜드 오렌즈가 10월 일본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정식 일본 진출한다. 일본은 전 세계에서 미국 다음으로 콘택트렌즈 시장 규모가 큰 국가로서, 오렌즈는 4년 전부터 까다로운 일본 후생노동성의 제조승인 취득 및 일본시장 진출을 준비해 왔다. 오렌즈는 합작법인(JV)을 통해 제품을 수출하고 일본 최대...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국내 넘어 세계로…11개국서 운용 2022-10-04 15:20:31
ETF 브랜드인 ‘TIGER ETF’는 2006년 시작했다. TIGER ETF는 국내 ETF 시장에 글로벌 자산배분이 가능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규모를 키워 왔다. 지난 9월 27일 종가 기준 순자산 29조3300억원, 시장 점유율 38.25%를 기록했다.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도 작년부터 자사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 출연해 ETF...
네이버 최수연 "포쉬마크, 독보적 사업모델…비전·가치도 공유" 2022-10-04 12:21:08
그러면서 "포쉬마크 역시 개인 인플루언서 브랜드를 포함한 모든 유저가 자신의 옷장에 있는 옷을 공유하고 거래하면서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내는 데 힘을 실어주는 임파워먼트를 실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글로벌 시장에서 네이버만이 구현할 수 있는 '커뮤니티 커머스'라는 새로운 리테일 형식을 정립해...
막강해진 'SNS 스타' 파워…패션기업 주가도 '쥐락펴락' 2022-09-30 17:22:15
유한나 대표가 그렇다.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발렌티노는 그에게 300만원대 ‘가라바니’ 핸드백을 선물했다. 그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발렌티노 제품들이 인기를 끈 게 계기가 됐다. 여성 의류몰 11am을 운영하는 인플루언서 임여진 대표는 주얼리 브랜드 까르띠에로부터 협찬받았다. 고가의 까르띠에 상품을 무상으로...
日 색조화장품 `잃어버린 10년`…틈새 파고든 K뷰티 2022-09-29 19:02:32
러브콜을 받아 왔다고 하는데요. 이번 공식 진출을 통해 자사의 다양한 브랜드 대표 제품을 일본에 더 많이 선보인단 계획입니다. LG생활건강도 올 1분기 `CNP`와 `오휘` 등의 일본 매출이 두 자릿수 이상 커졌는데요. 지난 5월에는 일본 훗카이도에 화장품 연구 개발 기지인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연구개발 센터를...
에스파, 프랑스 파리 패션위크 참석…다채로운 일정 소화 예정 2022-09-29 15:05:12
브랜드 앰버서더로서 지방시의 패션쇼를 관람하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매튜 M. 윌리엄스와 만남을 가지는 것은 물론, 프랑스의 대형 서점 FNAC(프낙)에서 오프라인 팬 사인회를 열고 현지 팬들과도 가깝게 소통하는 등 다채로운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어서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글로벌 패션...
"'그들'의 영향력 너무 커"…명품 브랜드들도 줄섰다 2022-09-29 14:47:24
프랑스 주얼리 브랜드 콜로프(Korloff)도 파리 방돔 매장을 방문하려는 한 소비자가 인플루언서임을 확인하고 매장 내 라이브 방송을 허락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상품과 인플루언서 매칭이 잘 될 경우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칠 정도”라고 말했다. 패션·뷰티 시장에는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한 브랜드가 쏟아지고...
음란물 관리 안 해?…기업들 `트위터 광고 중단` 압박 2022-09-29 14:47:11
등 30여개 브랜드 트위터 계정의 트윗에 성 착취물 링크가 연관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rape`(성폭행)이나 `teens`(10대들) 등과 관련 있는 핵심 단어들이 포함된 일부 트윗이 이들 브랜드의 광고 트윗과 나란히 게시되기도 했다는 것이다. 미국 신발업체 콜한의 경우 자사 광고 트윗에 바로 인접해 10대·아동 콘텐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