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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 휴가 시즌…여행·액티비티·렌터카 플랫폼에 '뭉칫돈' [이번주 VC 투자] 2022-07-29 17:51:02
봇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 루나소프트가 140억원 규모 브릿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주도해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스틱벤처스, 원익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증권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2016년 문을 연 이 회사는 SNS에 기반한 비즈 메시지부터 AI 챗봇 등 고객 상담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생보협회 "보험업무 전과정 디지털혁신…고객편의 높여" 2022-07-28 12:00:19
상담 없이 화상상담, 챗봇 등 비대면으로 24시간 고객 중심의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협회는 "소비자의 니즈와 정부의 규제 완화 흐름에 맞춘 디지털 혁신을 통해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생보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이번주 '픽'은 커머스와 액티비티[VC브리핑] 2022-07-27 15:22:52
챗봇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 루나소프트가 140억원 규모 브릿지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주도해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스틱벤처스, 원익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증권 등이 투자에 참여했습니다. 2016년 문을 연 이 회사는 SNS에 기반한 비즈 메세지부터 AI 챗봇 등 고객 상담에 필요한 솔루션을...
은행 채널 혁신, 디지털 뱅킹과 '휴먼 터치' 결합이 필요하다[딜로이트 컨설팅] 2022-07-27 15:02:37
맞춤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은행 지점에서 고객과 상담하는 것처럼 디지털 채널에서도 고객 개인의 재무 상황을 파악하고 공감하며, 이에 맞춰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해줘야 한다. 예를 들어, 스페인의 핀테크 업체 '미또(Mitto)'는 Z세대와 그 부모를 겨냥한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 앱에서 부모가 자녀에게...
포지큐브와 손잡은 인슈어랩스, AI로 금융 탈바꿈 2022-07-27 11:00:32
AI TM 기술과 서비스를 완성 및 고도화해 잦은 이직과 타 업종으로의 이탈 등 심각한 상담사 구인난을 겪고 있는 텔레마케팅 시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이하 DX)을 선도한 결과이다. 대표 서비스인 AI 웜업콜(Warmup-call)은 금융상품 가입을 권유하는 콜드콜(Cold-call)을 AI가 대신하고, 사...
하나은행, `2022 KSQI 고객접점 부문` 1위…7년 연속 기록 2022-07-25 13:08:35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그리고 음성기반으로 금융 상담이 가능한 AI콜봇 서비스 오픈 등 다양한 손님 중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KSQI 고객점점 부분에서의 7년 연속 1위 선정을 계기로 디지털 시대에 맞는 손님관리의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며 손님을 위한 진심을 담은 휴먼 터치를 중심으로 손님 ...
SKT-하나금융, 혈맹 맺는다…4천억 원 규모 지분 맞교환 2022-07-24 08:00:00
금융 서비스 구축을 검토한다. AICC, AI 챗봇 등을 도입해 고객 응대에 활용하거나 AI를 활용한 투자 정보 제공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의 클라우드 도입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서비스 출시·업데이트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는 금융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우리금융그룹, 9개 지점서 일반 창구 수준의 화상상담 채널 '디지털 데스크' 운영 2022-07-21 15:13:14
우리은행은 지난해 8월 인공지능(AI) 기반 시장 예측 시스템도 출시했다. AI를 활용해 금융시장 동향 분석으로 고객 수익률 제고 및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고객센터에선 AI 상담봇을 활용하고 있다. 메타버스 구축에도 적극적이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8월 정부 디지털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과학정보통신부에서...
온라인몰 키우는 '앱' 시장 커진다…채널톡, 브이리뷰 등 인기 2022-07-21 11:11:06
스토어' 참여채널코퍼레이션의 채널톡은 고객상담, 사내 메신저, 마케팅 등의 기능을 갖춘 서비스다. 전문 인력이 없는 기업도 챗봇을 통해 소비자의 반복 질문에 24시간 자동 응대가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상품 관련 궁금증을 물어볼 수 있는 직원이 온라인상에 있는 셈"이라고 말했다. 현재 22개국에...
하나은행, 금융취약층 위한 '액티브시니어 자문단' 발족 2022-07-19 15:08:13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음성기반으로 금융 상담이 가능한 인공지능(AI) 콜봇 서비스 출시 등 다양한 고객 중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7년연속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계기로 디지털 시대에 맞는 고객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