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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KB국민카드, 소비자보호센터…部로 격상 2013-12-12 06:58:12
고객 신뢰를 높이기 위해 지난 7월 소비자보호센터를 소비자보호부로 격상시켰다. 이를 통해 소비자보호 업무와 고객만족 부문을 통합했다. 높은 연관성에도 불구하고 각기 다른 부서에서 업무를 맡던 것을 전사적인 조직 개편으로 두 업무를 통합시키며 소비자보호부를 신설한 것이다. 소비자보호부에서는 고객 관점에서...
금감원, 은행 허위 광고 강력 제재한다 2013-12-11 12:00:30
금융당국이 소비자 보호를 위해 은행의 허위 광고에 대해 강력히 제재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은행은 앞으로 고객에게 최종 금리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대출 한도도 명확히 고지 해야 한다. 금융감독원은 17개 은행에 대해 여수신 상품공시를 점검한 결과, 허위·과장 소지가 있는 광고...
농협금융 조직 개편…자회사 경영진단팀 신설 2013-12-01 21:56:11
리스크 및 건전성 관리를 강화한다. 감사부서 인력을 늘리고, 감사부를 리스크관리본부 소속으로 이전해 내부통제에도 힘을 실었다. 앞서 자회사인 농협은행은 지난달 21일 단행한 조직개편에서 정보기술(it) 본부를 신설, 그동안 농협중앙회에 위탁·운영한 it 업무를 은행으로 옮겼다. 또 금융소비자보호본부를 만들어...
농협금융 조직개편…리스크관리·내부통제 강화 2013-12-01 10:00:13
최근 국민은행의 잇따른 비리 사건을 계기로 감사부서 인력을 늘려 내부통제 기능에도 힘을 실었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임 회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내년부터 그동안 추진한 핵심과제가 구체적으로 결실을 보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농협은행의 조직개편은 '전산사고' 재발...
캐피탈사, 대출모집인 직접 관리한다(종합) 2013-11-25 09:06:36
과대광고로 유치해 불완전판매를 하는 경우도 적지 않아 소비자보호 차원에서도 필요한 조치였다. 지난 7월 말 현재 여신금융협회에 등록된 대출모집인은 4천615명으로 일반모집인이 4천120명, 팀장 모집인이 495명이다. 팀장 1명이 평균 8.3명을 관리하는 셈이다. 팀장모집인은 캐피탈사의 정규 직원이...
금감원, 캐피탈사 다단계 신용대출 모집 금지 2013-11-25 06:01:14
과대광고로 유치해 불완전판매를 하는 경우도 적지 않아 소비자보호 차원에서도 필요한 조치였다. 지난 7월 말 현재 여신금융협회에 등록된 대출모집인은 4천615명으로 일반모집인이 4천120명, 팀장 모집인이 495명이다. 팀장 1명이 평균 8.3명을 관리하는 셈이다. 팀장모집인은 캐피탈사의 정규 직원이...
금융사 '10대 위반행위' 강력 처벌…동양사태 재발방지 종합대책 2013-11-21 13:58:00
밝혔다.21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투자자보호 강화, 금융사를 이용한 계열사 부당지원 차단, 기업 부실위험의 선제적 관리 등을 담은 '동양그룹 문제 유사사례 재발방지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금융사가 다수의 소비자에게 피해를 유발하거나, 시장질서를 교란하여 국민생활에 고통을 주는 '...
삼성화재, 국내 외국인 유학생 채용 규모 확대 2013-11-05 16:39:07
5명을 채용해 자동차보험, 기업손해사정, 소비자보호 부서에서 근무시키고 있다”며 “1~2년의 한국 근무와 교육을 마치면 중국 법인에 배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해외에서 유학 중인 한국인을 현지 법인에서 적극적으로 채용해 해외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겠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삼성화재는 중국 등 11개...
저축은행 후순위채 제한…여신심사도 강화 2013-11-03 12:00:31
3일 밝혔다. 개정안은 소비자 보호를 위해 저축은행의 후순위채 발행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기로 했다. 다만, 국제결제은행(BIS) 자기자본비율이 10% 이상 등인 저축은행이 투자적격등급 후순위채를 증권사 등을 통해 공모 발행하거나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인 법인을 대상으로 사모 발행하는 경우는 허용된다....
[2013 한국의경영대상] 신한카드, 카드업계 최초 품질평가단 운영…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앞장 2013-10-30 06:58:09
회사가 선포한 금융소비자보호 헌정에서 단적으로 드러난다. 헌장에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모든 업무의 중심에 두고, 소비자와 사회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금융소비자 보호에 있어 최고의 카드사가 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신한카드 측은 “지속적으로 전개해 온 ‘고객만족경영’에서 한발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