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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피탈사, 대출모집인 직접 관리한다(종합) 2013-11-25 09:06:36
과대광고로 유치해 불완전판매를 하는 경우도 적지 않아 소비자보호 차원에서도 필요한 조치였다. 지난 7월 말 현재 여신금융협회에 등록된 대출모집인은 4천615명으로 일반모집인이 4천120명, 팀장 모집인이 495명이다. 팀장 1명이 평균 8.3명을 관리하는 셈이다. 팀장모집인은 캐피탈사의 정규 직원이...
금감원, 캐피탈사 다단계 신용대출 모집 금지 2013-11-25 06:01:14
과대광고로 유치해 불완전판매를 하는 경우도 적지 않아 소비자보호 차원에서도 필요한 조치였다. 지난 7월 말 현재 여신금융협회에 등록된 대출모집인은 4천615명으로 일반모집인이 4천120명, 팀장 모집인이 495명이다. 팀장 1명이 평균 8.3명을 관리하는 셈이다. 팀장모집인은 캐피탈사의 정규 직원이...
금융사 '10대 위반행위' 강력 처벌…동양사태 재발방지 종합대책 2013-11-21 13:58:00
밝혔다.21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투자자보호 강화, 금융사를 이용한 계열사 부당지원 차단, 기업 부실위험의 선제적 관리 등을 담은 '동양그룹 문제 유사사례 재발방지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금융사가 다수의 소비자에게 피해를 유발하거나, 시장질서를 교란하여 국민생활에 고통을 주는 '...
삼성화재, 국내 외국인 유학생 채용 규모 확대 2013-11-05 16:39:07
5명을 채용해 자동차보험, 기업손해사정, 소비자보호 부서에서 근무시키고 있다”며 “1~2년의 한국 근무와 교육을 마치면 중국 법인에 배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해외에서 유학 중인 한국인을 현지 법인에서 적극적으로 채용해 해외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겠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삼성화재는 중국 등 11개...
저축은행 후순위채 제한…여신심사도 강화 2013-11-03 12:00:31
3일 밝혔다. 개정안은 소비자 보호를 위해 저축은행의 후순위채 발행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기로 했다. 다만, 국제결제은행(BIS) 자기자본비율이 10% 이상 등인 저축은행이 투자적격등급 후순위채를 증권사 등을 통해 공모 발행하거나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인 법인을 대상으로 사모 발행하는 경우는 허용된다....
[2013 한국의경영대상] 신한카드, 카드업계 최초 품질평가단 운영…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앞장 2013-10-30 06:58:09
회사가 선포한 금융소비자보호 헌정에서 단적으로 드러난다. 헌장에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모든 업무의 중심에 두고, 소비자와 사회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금융소비자 보호에 있어 최고의 카드사가 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신한카드 측은 “지속적으로 전개해 온 ‘고객만족경영’에서 한발 더...
금감원 '부가혜택 축소 은폐' 카드사 손본다 2013-10-28 06:52:14
규정의 허점을 이용한 '꼼수 영업'으로 소비자 피해를 유발한 혐의가 적발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소비자 보호 강화 차원에서 부가 혜택 축소 6개월 전부터 카드사들이 매월 고객에게 변경 내용을 자세히 통보하도록 했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최근 신한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롯데...
금감원 '부가혜택 축소 은폐' 카드사 전면 단속 2013-10-28 06:05:19
규정의 허점을 이용한 '꼼수 영업'으로 소비자피해를 유발한 혐의가 적발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소비자 보호 강화 차원에서 부가 혜택 축소 6개월 전부터카드사들이 매월 고객에게 변경 내용을 자세히 통보하도록 했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최근 신한카드, 삼성카드[029780],...
"영업점 평가때 소비자 보호지표 비중 늘려야" 2013-10-08 17:07:25
소비자보호부서를 통해 금융상품 개발부터 판매까지 소비자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사항은 없는지 관리·감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영업점을 평가할 때 소비자보호지표의 반영 비율을 확대하면 예방활동이 강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발표에 나선 노유정 부장은 하나은행이 시행 중인 소비자보호...
상품개발·약관변경때도 '고객 먼저' 2013-10-07 17:34:36
소비자 보호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올 들어 은행권 처음으로 전담 조직인 ‘금융소비자본부’를 신설한 하나은행이 대표적이다. 따로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임명하고 전담 변호사까지 채용해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부분이 없는지 살피고 있다. 민원 발생 가능성을 단계별로 나눠 관리하는 현대해상의 ‘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