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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금융 융합서비스 발굴한다…협의회 출범 2014-11-10 14:38:30
나눌 계획이다. 금융위는 협의회 논의 내용, 관련 연구용역 결과 등을 포함해 내년초 IT·금융융합 지원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이날 제1차 회의에서는 향후 IT·금융 융합 지원방향을 정하고, 제도개선 필요분야를 우선 발굴했다. 또 우리나라의 결제 및 금융산업 환경의 특성을 고려해 융합의 시너지가...
농협은행, 카드 고객패널 간담회 개최 2014-10-21 09:47:07
제안을 적극 검토하고 필수 고지사항 안내방법 개선, 카드이용 할인실적 정보제공 서비스 개선 등 고객패널들의 중요제안에 대해 다음 주 개최되는 VOC협의회 안건으로 상정하여 해당부서에서 즉각 개선 시행키로 했습니다. 신응환 NH농협카드 사장은 “고객정보 및 소비자보호 문화를 만들기 위해 고객패널 간담회 등...
신한은행, `지속가능성지수` 은행부문 3년 연속 1위 2014-10-10 10:23:27
또한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신한은행은 영업점 성과지표에 `소비자 보호지수`를 신설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은행의 서비스와 제도 등에 대한 개선 요구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소비자...
하나은행,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 시행 2014-10-10 10:23:05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을 그룹 내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업주관사로서 작년 11월부터 각 계열사의 소비자보호담당자 및 IT전문가로 구성된 실무협의회 및 TFT를 구성해 추진해 왔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은 각종 시스템에 흩어져 있는...
公益을 위해 규제가 필요하다고? 아직도 속고 있군요 2014-09-19 21:39:44
기업이나 소비자가 어떻게 반응하고 행동할지, 그로 인해 어떤 부작용이 나타날지 알 수 없다. 미국에서 한때 쿠야마카 락스퍼(이하 ‘쿠야마카’)라는 야생꽃이 멸종위기에 처해 환경당국은 이를 희귀종으로 등록하고 강제보호조치를 취했다. 쿠야마카 집단 자생지를 보호지역으로 지정하고 목장에서 키우는...
[금융소비자 행복시대] 조효제 금감원 금융교육국장 2014-09-19 18:12:52
<엥커> 금융소비자 행복시대. 오늘은 조효제 금융감독원 금융교육국장 모시고,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장님 먼저 금융교육국은 언제 만들어 지고, 무슨 일을 하는 곳 인가요 ? <답변> -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계기로 금융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세계적 흐름에 맞춰 2012년 5월...
농협·새마을금고도 '꺾기' 금지 2014-09-14 21:29:21
1개월 이내다. 금융위 관계자는 “‘꺾기’는 금융 소비자의 낮은 협상력, 궁핍한 처지 등을 이용해 원하지 않는 금융상품 가입을 강요하는 대표적 불공정 거래”라며 “소비자 보호 차원에서 상호금융권에도 ‘꺾기’ 규제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말했다.다만 법령에 따라 불가피...
상호금융 '꺾기' 규제 이달 중 전면 시행 2014-09-14 12:00:39
예외로 인정된다. 협의회는 이와 함께 현재 감독체계가 다른 상호금융업권의 주요 규제를 '동일기능, 동일규제' 원칙에 따라 동일한 수준으로 맞춰 나가는 한편, 협의회를 통해 우선순위와 방향을 설정하기로 했다. 아울러 원칙적으로 건전성 및 소비자보호 규제는 강화하고, 자산운용 규제 등은완화해...
[금융소비자 행복시대] 정준택 금감원 분쟁조정국장 2014-09-12 17:14:32
공정하게 조정결정을 하므로 보다 소비자 친화적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다만 법원의 판결과는 달리 분쟁조정 결과를 민원인과 금융회사 양 당사자에게 강제할 수는 없고, 양 당사자가 조정 결과를 수락하는 경우에 한해서 비로소 법원의 확정판결과 같은 효력이 발생하게 된다는 것이 법원판결과는 다릅니다....
우리카드, 고객과의 소통강화 나서 2014-07-18 14:01:38
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하여, 민원예방 및 불합리한 제도·관행을 개선하고 고객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하고 있습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4월 분사 이후 105건의 제도개선 사례를 발굴하여 75건을 개선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우리카드는 지난 2월 금융소비자 권익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금융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