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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커머스 희망퇴직 단행…인력 구조조정 착수 2024-08-08 15:51:52
3월 큐텐으로 넘어간 인터파크커머스는 그동안 인터파크쇼핑과 인터파크도서, AK몰 등 3개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해왔다. 이 회사는 최근 큐텐에서 벗어나 독자 경영하겠다고 선언하고 매각, 펀딩 등의 자구안을 모색해왔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카카오, AI 전략 발표한 날…김범수 구속 기소 2024-08-08 14:41:04
했다. 쇼핑 탭에선 구매 이력에 기반한 추천 기술의 수준을 높여 카카오톡 이용자마다 다른 화면이 나오도록 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마케팅 도구와 콘퍼런스 채팅 기능을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AI와 연관성 부족하면 핵심 아냐”실적은 선방했다. 카카오의 지난 2분기 매출은 2조49억원으로 전년...
김범수 구속에도 "갈 길 간다"…카카오 중장기 전략 '시동' 2024-08-08 10:25:15
개편해 개인화된 쇼핑 큐레이션 지면을 확장한다. '쇼핑하기'와 '쇼핑라이브채널'의 메시지 마케팅 개인화를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쇼핑탭 내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검색 기술 등을 고도화해 한층 더 개인화된 커머스 경험을 선보인다는 목표다. '대화형 AI 플랫폼' 출시 예고…수익화 탐색...
‘비상경영’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익 9% 증가…“슈퍼·홈쇼핑 덕” 2024-08-07 18:11:39
7.2% 줄었고 영입손실도 162억원으로 적자 폭이 커졌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성장과 맞물려 비식품 상품군의 오프라인 매출이 급감한 영향이 컸다. 반면 슈퍼는 롯데쇼핑 사업 부문 가운데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3,303억원)은 1.6% 소폭 성장했으며 영업이익(128억원)은 153.3% 급증했다. 1~2인 가구 증가와 ...
‘티메프 사태’에 야놀자 대표 “여행업 신뢰 회복 앞장” [뉴스+현장] 2024-08-07 17:50:08
스토리 개발, 쇼핑·미식 등 관광객의 반복적인 소비 활동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본인 인증, 해외카드 결제 제한과 같이 방한 여행의 장벽을 해소할 방안으로 ‘디지털 혁신’을 제시했다. 숙박, 커머스, 배달, 택시 호출 등 각 분야 로컬 플랫폼들과의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연동을...
중국발 후폭풍이 가른 K-뷰티…아모레 급락 2024-08-07 17:32:08
후(더후)’의 재정비를 단행했지만, '618 쇼핑 축제' 동안 중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티몰에서 더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킨케어 브랜드 매출 상위 5위권에 들지 못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비중이 높은 중국 경기 회복이 생각보다 더디게 이뤄지고 있는 만큼 미국 등 중국 외 지역에서의 성과가 부각돼...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이익 561억원 9%↑…"소비침체 속 선방" 2024-08-07 15:47:50
줄었고 영입손실도 162억원으로 적자 폭이 커졌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성장과 맞물려 비식품 상품군의 오프라인 매출이 급감한 영향이 컸다. 마트와는 반대로 슈퍼는 롯데쇼핑 사업 부문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실적을 올렸다. 매출(3천303억원)이 1.6% 소폭 성장했으며 영업이익(128억원)은 153.3% 급증했다. 1∼2인...
야놀자리서치 "대한민국, 관광대국으로 가야만 하는 이유는" 2024-08-07 15:10:54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부문 대표는 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해서 브랜딩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 예로 일본의 료칸을 들었다. 적극적인 브랜딩 전략을 세우고, 온라인 예약 인프라를 구축해 접근성을 높인 성공적인 예라는 것. 배 대표는 "한국 고유의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브랜딩 전략...
"성수동처럼 '로컬 핫플'이 외국인에도 인기…K-관광 잘 되려면" 2024-08-07 13:25:17
스토리 개발, 쇼핑-미식 등 관광객의 반복적 소비 활동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짚었다. 특히 성수동처럼 내국인에게 인기 있는 장소가 외국인에게도 수요가 많다는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인트라바운드(내국인 관광)를 겨냥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디지털 혁신도 힘줘 말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야놀자 대표, 티메프 사태에 "여행업 신뢰회복 만전 기할 것"(종합) 2024-08-07 11:58:27
브랜딩과 지역별 스토리 개발, 쇼핑·미식 등 관광객의 반복적인 소비 활동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제언했다. 그러면서 "서울 성수동 등 내국인에게 인기 있는 장소가 외국인 수요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국내 여행을 겨냥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야놀자리서치는 또 본인 인증, 해외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