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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서 리콜된 382개 제품, 국내서 유통…유해물질 음식료 다수 2022-02-25 11:00:29
가구 광택제 등이다. 382개 제품을 품목별로 보면 `음식료품`이 158개(41.4%)로 가장 많았고 `아동·유아용품` 51개(13.4%), `가전·전자·통신기기` 44개(11.5%) 등의 순이었다. 주요 리콜 사유는 `유해물질 함유`(음식료품), `부품탈락 및 질식위험`(아동·유아용품), `과열·발화·화상 위험`(가전·전자·통신기기)...
해외서 리콜된 382개 제품 국내서 유통…소비자원 "판매 차단" 2022-02-25 06:00:05
'Dexcom 연속혈당 충전기'(표시사항 개선), 'Walrus Oil 가구 광택제'(표시사항 개선)다. 382개 제품 가운데 음식료품이 158개(41.4%)로 가장 많았고 이어 아동·유아용품 51개(13.4%), 가전·전자·통신기기 44개(11.5%) 등의 순이었다. 품목별 리콜 사유는 음식료품의 경우 유해 물질 함유(35.4%)와...
봄 앞두고 남성은 인테리어, 여성은 디지털 가전에 지갑 열었다 2022-02-20 10:21:46
가전 객단가 신장률은 15%로 남성(13%)보다 높았다. 반면 가구와 인테리어 관련 품목에서는 남성이 지갑을 더 열었다. 남성의 1인당 인테리어 품목 구매 수량은 평균 3.2개로 여성(2.5개)보다 많았다. 객단가 증감률도 남성이 6%, 여성이 5%였다. 디지털 가전에서는 태블릿(51%)·냉장고(41%)·헤어스타일러(34%),...
[책꽂이] '돈을 생각하다' 등 2022-02-17 18:11:24
갖추다 가구를 단지 삶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 다양한 맥락을 품고 인간의 곁에 자리 잡은 동반자로 바라본다. (김지수 지음, 싱긋, 328쪽, 1만8000원) ●보수의 뿌리 서로 다른 보수주의자들의 목소리에서 공통점을 찾고 차이점을 줄여보자는 취지에서 사상가 12명의 글을 한데 묶었다. (프랑크 메이어 편저, 이재학 옮김,...
"금쪽이 학교 간다"…'정상등교' 신학기 맞아 들썩이는 유통가 2022-02-15 20:00:01
상무는 “신학기 전면 등교를 앞두고 아동 장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은 오는 20일까지 ‘신학기 디지털 가전 위크’를 열고 디지털 기기와 가전제품을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구매 여부와 관계...
기어이 전국민 기본소득 하겠다는 이재명 2022-02-11 17:16:52
만 7세까지 지급하는 아동수당을 이 후보 공약대로 만 18세로 지급 대상을 늘릴 경우 매년 9조1000억원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약 119만 가구에 달하는 농어촌 기본소득(1조2000억원), 18만 명에 달하는 문화·예술인 기본소득(1800억원) 등도 내년 예산에 포함되면 총 36조3000억원의 예산이 기본소득에만 쓰일...
[영상뉴스] LG전자, 음식과 함께 명절 온정 나누다 2022-01-28 17:06:23
500가구에는 명절음식 키트가 전달됐다. 키트는 4인 가족이 명절 연휴 기간인 3일간 식사할 수 있는 양이다.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식당들과의 상생을 위해 명절음식 키트는 해당 지역 내 자영업 식당들에서 구입했다. LG전자는 이와함께 아동양육시설이나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해오다 만 18세로 보호가 종료된...
지난해 e커머스 성장률, 오프라인의 2배…매출도 넘어섰다 2022-01-27 13:42:03
이끌었다. 이 밖에 화장품(15.3%), 가전·전자(13.6%), 생활·가구(8.7%) 등 대부분 상품군의 매출이 증가하였으나 아동·유아(△3.6%)는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선 2021년 11월에 이어 온라인 시장 규모가 오프라인 시장 규모를 넘어선 점도 주목된다. 2021년 12월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7조 4백억 원, 온라인은...
소비심리 개선에 작년 온·오프라인 유통업계 매출 모두 증가 2022-01-27 11:00:05
생활·가구(8.7%) 등 대부분 상품군의 매출이 늘었으나 아동·유아(-3.6%) 상품군 매출은 줄었다. 온·오프라인 전체 매출을 상품군별로 보면 해외여행 제약 영향으로 유명브랜드(1.0%포인트)의 매출 비중이 높아졌고, 온라인 음식배달 확산 등에 따라 서비스·기타(1.0%포인트)도 비중이 확대됐다. 반대로...
효성그룹, 쌀·김치·생필품 세트 정기 후원…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앞장 2022-01-25 15:17:46
500가구에 김치를 전달하는 행사다. 저소득 중장년층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된 사회적기업 ‘울산중구시니어클럽 전통음식사업단’에서 김치를 구매해 중장년층의 경제적 자립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효성은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을 통해 마포구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중·고교생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