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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공자도 빅데이터 찾아쓴다...LGU+ "솔루션 6월 출시" 2024-05-10 19:12:37
데이터 활용이다. LG유플러스는 아쿠아로 음성과 같은 비정형 데이터에서도 원하는 자료를 도출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이 전화 상담을 통해 밝힌 불만 상황들을 빠르게 수집해 통신 상품을 개선하는 데 쓸 수 있단 얘기다. 개인정보 유출 우려에도 신경을 썼다. 정 담당은 “데이터는 암호화 처리가 돼 있고 개인정보는...
[게시판] 딥브레인AI, 더현대 서울서 'AI 휴먼 안내서비스' 2024-05-10 10:15:22
안내서비스 기술검증(PoC) 시범사업으로 음성으로 대화하는 'AI 휴먼 안내서비스'를 선보였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가상 직원이 등장해 입점 브랜드, 주요 행사, 주차, 대중교통 등 다양한 정보를 음성과 텍스트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3개 언어로 제공된다. (서울=연합뉴스)...
애플, 올해 자체 서버 칩으로 AI 강화한다…새 영상 광고 역풍 일자 사과 2024-05-10 08:53:21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자체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데이터센터를 통해 올해 가을 출시할 운영체제인 iOS18에 AI 기능 중 일부를 제공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AI열풍이 가속화되자 애플은 칩 개발 일정을 앞당긴 것으로 보인다....
KT엠모바일 9년 연속 웹 접근성 인증…취약계층 서비스 강화 2024-05-10 08:48:33
지능 정보화 기본법에 따른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홈페이지의 품질을 1년 동안 인증하는 제도이다. KT엠모바일은 장애인·고령자들의 웹 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용자환경 및 사용성을 개선했으며 주요 개선 사항은 배너 및 시안의 명도 대비 적용, 대체 텍스트 삽입 및 보완, 자막과 태그를 삽입해 텍스트를...
서울 도심 곳곳 환자이송…'응급닥터 UAM' 띄운다 2024-05-09 18:13:49
고도화에도 총 1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서울동행맵은 휠체어·유모차 이용자, 고령자 등 교통약자에게 맞춤형 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내년부터 시각장애인에게 주변 시설물 정보 등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등의 기능을 추가하기로 했다. 이동통신 데이터로 도로 위의 통행량을 예측한 뒤 교통신호체계를...
2030년 서울 상공에 UAM '닥터헬기' 뜬다 2024-05-09 14:00:03
기능은 보행로 단차·경사 정보 안내, 저상 버스·장애인콜택시 예약 등이다. 시는 2025년에는 학습형 AI 기능 기술을 기반으로 문자·영상·이미지 등을 인식하고, 음성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를 통해 저시력자를 포함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2단계 기능개선을 추진한다. 시각장애인 대상으로는 실시간 위치 기반으로 주변...
[게시판] 델, 레드햇과 AI 인프라 구축 간소화 설루션 출시 2024-05-09 10:12:07
공공기관들이 온프레미스에서 가상 머신과 함께 컨테이너를 구축하고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관리·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대규모 언어모델(LLM) 등 적용 모델을 늘려 최신 정보를 빠르게 학습할 수 있게 했다. 델은 AI를 사용해 자동화된 음성 인식과 텍스트 음성 변환 기능을 구현하는 설루션도 선보인다....
멈추지 않는 혁신.. AI로 세상을 움직이는 ㈜엘젠 김남현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4-05-08 09:12:42
기업이다. 음성 인식과 자연어처리에 특화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AI 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네트워크와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On Device AI 기술이 적용된 음성인식&자연어처리 플랫폼 ▲Wix-On(on device AI), ▲Wix-Work(LLM 기반 실시간 정보검색 어시스턴트), ▲Wix-Service(LLM...
[사이테크+] "향유고래, 인간 언어와 유사한 복잡한 신호로 의사소통" 2024-05-08 09:10:35
연구팀 "향유고래 의사소통 시스템, 복잡하고 정보전달력 뛰어나" (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개체들 사이에 의사소통 방식이 아주 단순한 것으로 알려진 향유고래(Physeter macrocephalus)가 다양한 클릭 음(딸깍하는 소리)과 리듬을 결합하고 변조해 인간의 언어와 유사한 복잡한 신호를 만들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AI 통했다"…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 2024-05-08 08:53:44
상담직원이 태블릿에 공유해주는 화면을 직접 보며, AI를 기반 최적화된 상품정보를 추천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센터도 'AI First, AI Anywhere’라는 기조 아래 고객 상담 전 영역에 AI를 적용하고 있다. 지난 2020년 국내 통신사 최초 음성 AI 상담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2021년 ‘누구 상담봇’을 선보인 데...